[오늘의 IT서비스] 3/29 메이크샵,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실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메이크샵,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실시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실시간 간편 메시지 서비스인 '카카오 알림톡'을 개설했다. 카카오 알림톡은 기존 쇼핑몰이 발송하던 문자 메시지(SMS)보다 쉽고 간편하게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특히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큼 사용자에게 친숙하다.

메이크샵 카카오 알림톡 도입
메이크샵 카카오 알림톡 도입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쇼핑몰에서 진행하는 회원가입, 상품주문, 결제, 배송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연동해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알림톡 발송이 실패할 경우에는 LMS(휴대폰 장문메시지)로 대체 발송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특히, 기존 글자 수 제한이 있던 SMS에 비해 약 30%가량 저렴한 발송비로 최대 1,000자까지 전송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초기 구축비용과 알림톡 사용료를 무료 지원해, 이용 쇼핑몰은 건당 발송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카카오톡을 활용한 알림톡은 쇼핑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며, 추후 서비스 최적화와 상점별로 알림톡 템플릿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에이수스, 인텔 옵테인 메모리 지원하는 바이오스 업데이트 진행

에이수스가 인텔 옵테인 메모리 기술을 지원하는 UEFI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해당 업데이트는 에이수스200 시리즈 메인보드 모든 제품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옵테인 메모리 기술은 저장장치와 메모리를 융합해 처리 속도를 높이는 기술로, 이를 통해 부팅 시간이나 파일을 불러오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HDD의 용량과 SSD의 속도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수스, 인텔 옵테인 메모리 지원 바이오스
업데이트
에이수스, 인텔 옵테인 메모리 지원 바이오스 업데이트

사용자는 에이수스가 제공하는 업데이트 도구를 이용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인텔 옵테인 메모리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안정적으로 설치하고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업데이트 방법은 파워 서플라이에 메인보드를 연결한 뒤, BIOS 파일을 설치한 USB를 장착 후 BIOS Flashback 버튼이나 Rest 버튼을 누르면 된다. EZ Flash3 툴을 이용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EZ Flash 3 기술은 인터넷에서 UEFI 바이오스를 내려받아 설치하는 방식으로 네트워크에 연결만 되면 누구나 쉽게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에이수스 인텔 200 시리즈 메인보드 사용자는 3월 28일부터 UEFI BIOS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인텔 옵테인 메모리 기술의 호환성 및 상세 정보는 에이수스 옵테인 메모리 마이크로 사이트(https://www.asus.com/microsite/mb/intel- optane-ready/)에서, BIOS 및 각종 기술 지원 관련된 사항은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www.asus.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