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3/21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 실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 실시

카카오톡으로 다양한 프랜차이즈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카카오톡 주문하기'서비스가 등장했다.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는 현재 14개의 치킨, 피자, 햄버거, 한식 브랜드의 음식을 주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주문하기' 플러스친구를 친구 추가하거나 더보기 탭의 '주문하기'를 누르면 된다. 특히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 카카오톡 내부에서 바로 주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카카오톡 주문하기
카카오톡 주문하기

주문과 관련한 각종 편의 기능도 담았다. 배달 예상 시간을 제공해 빨리 배달되는 브랜드를 골라 주문할 수 있고, 브랜드에 따라 배달 도착 시간을 지정하는 예약 기능도 제공한다. 주문 내역을 통해 즐겨찾는 메뉴는 손쉽게 재주문할 수 있다. 결제는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는 물론 직접 결제(현금, 카드) 등 다양한 수단을 지원한다. 결제 이후 '매장접수'나 '배달출발'과 같은 진행 과정은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한편, 카카오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21일 오후 2시부터 28일 오후 2시까지 일주일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주문을 완료한 이용자 대상으로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증정(선착순 30만명)하며, '또래오래' 전메뉴 3,000원 할인, '피자헛' 프리미엄피자 30%할인에 2,500원 추가할인, '미스터피자' 1만 원 할인, '파파존스' 최대 1만 원 할인, '놀부' 보쌈 전메뉴 5,000원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홈클리닝 O2O 서비스 미소, 11번가 입점

홈클리닝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소가 오픈마켓 11번가 생활플러스에 입점해, 11번가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생활플러스는 11번가 모바일 앱 및 웹을 통해 제공하는 생활 서비스다.

홈클리닝 O2O 서비스 미소
홈클리닝 O2O 서비스 미소

미소가 11번가 생활플러스를 통해 가사 도우미 서비스를 공급한다. 미소는 거실, 주방, 화장실, 베란다 청소와 세탁, 침구류 정리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 가능 지역은 서울 전지역이며 기본 가격은 4시간 4만 5,000원 이다. 11번가에서 제공하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11번가에서 발행하는 할인 쿠폰, VVIP-VIP 장바구니 쿠폰, SKT 멤버십 할인 등을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 시 11번가 마일리지, OK캐시백 등도 적립할 수 있다. 결제 방식은 시럽페이 등 간편 결제와 국내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미소 서비스는 홈페이지(www.miso.kr), 미소 앱, 11번가 모바일 앱 및 웹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