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3/21 레노버, 7세대 코어 탑재한 씽크패드 시리즈 출시 등

김영우

[IT동아]

레노버, 7세대 코어 탑재한 씽크패드 시리즈 출시

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가 인텔의 최신 7세대 코어 프로세서(카비레이크)를 탑재한 '씽크패드(ThinkPad) T' 시리즈, '씽크패드 X 270'와 '씽크패드 13' 비즈니스 노트북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씽크패드 X270은 휴대성과 배터리 수명을 강조하며, 씽크패드 T 시리즈는 14형의 T470, T470s와 15.6형의 T570으로 구성되며 클래식한 씽크패드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다. 씽크패드 13은 USB 타입 C 포트를 비롯해 다양한 입출력 옵션을 지원하며, 생산성과 휴대성의 적절한 균형을 잡은 제품이다.

씽크패드 X 270

씽크패드 X270은 12.5형 화면과 1.3kg의 무게, 최대 21시간 이용 가능한 배터리 수명이 특징이다. 씽크패드 T470은 최대 32GB DDR4 메모리와 초고속 저장장치인 1TB PCIe SSD를 탑재했으며, 풀HD IPS 디스플레이에 터치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씽크패드 T470s

씽크패드 T470s는 T 시리즈 중 휴대성과 기능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10.5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최대 24GB DDR4 메모리, 1TB PCIe SSD 등의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18.8mm의 두께와 1.3kg의 경량이 특징이다.

씽크패드 T570

씽크패드 T570은 15.6형의 대화면과 최대 4K U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최대 32GB의 DDR4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1,024GB OPAL2 PCIe 또는 2TB HDD를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대 NVIDIA의 Geforce 940MX 외장그래픽을 장착하여 고품질의 그래픽 데이터 출력도 지원한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16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씽크패드 13

씽크패드 13은 1.44kg의 무게와 19.8mm의 두께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최대 512GB PCIe SSD, 32GB DDR4 메모리를 탑재해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며, USB 타입 C 포트를 비롯해 여러 입출력 옵션을 포함한다. 또한 풀 HD IPS 디스플레이에 터치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해 활용성을 높였으며 배터리는 최대 11시간 사용 가능하다.

한국레노버는 공식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새로운 씽크패드 시리즈를 판매하며, 이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가격은 모델과 사양 별로 상이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www.lenovo.com/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두씽, IoT 플랫폼형 스마트버튼 'nurum(누름)' 출시

IoT 전문 제조 기업 (주)두씽은 버튼을 누르는 간편한 동작으로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뿐만 아니라 폰에 설치된 각종 서비스 앱의 실행 및 IoT(사물 인터넷) 기기제어까지 가능한 만능 스마트버튼 'nurum(누름)' 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두씽 nurum

nurum 은 사물인터넷 중계장치로, 마카롱을 연상시키는 작고 얇은 원형모양이다. 목걸이에 걸 수 있는 고리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가방과 다른 제품에 끼울 수 있는 후면 클립커버도 제공하여 다양한 형태로 휴대할 수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리모콘 기능과 함께 음성 녹음, 응급문자 전송, 호신용 싸이렌, 전화걸기, 볼륨조정, 음성서비스(시리, 구글보이스) 실행, 내폰찾기, 스탑워치 작동등의 기본기능 제어가 가능하며 앞으로 다양한 앱 서비스들과의 제휴를 통해 택시콜, 호텔 예약, 상품주문등의 서비스를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nurum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nurum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nurum' 또는 '누름' 으로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