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3/10 메이크샵, 해외 쇼핑몰 운영 위한 무료 교육 진행 등

이상우

[IT동아]

메이크샵, 해외 쇼핑몰 운영 위한 무료 교육 진행

해외 쇼핑몰 구축 서비스 메이크글로비가 오는 15일 오후 2시, 상수동 '메이크샵.플레이.'에서 쇼핑몰을 운영 중인 사업자와 예바 창업자를 대상으로 해외진출 쇼핑몰을 위한 무료 교육 '메이크글로비 마스터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해외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상품관리, 배송, 주문, 결제, 이벤트 진행 등을 비롯해 매출과 관련한 다양한 요소를 직접 실습하는 과정으로 진행한다. 교육 이후에는 쇼핑몰을 운영중인 사업자의 쇼핑몰 진단과 개별 컨설팅 시간도 있을 예정이다.

메이크샵 해외 쇼핑몰 운영 위한 교육 진행

접수는 메이크샵 온라인 쇼핑몰 교육사이트인 샵인사이드(http://www.shopinside.net/)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15명이다.

'제품 출시부터 마케팅까지' 행복쇼핑, 해피트리 서비스 공개

행복쇼핑이 제품 출시부터 마케팅 등에 어려움을 겪을 기업 대상으로 전문가들이 기획 및 마케팅에 필요한 디자인을 제공하는 해피트리 서비스를 실시한다. 불경기 여파로 제품 카탈로그(e-브로셔)나 인쇄용 디자인, 기획전 페이지와 같은 홍보 작업이 어려운 기업이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

행복쇼핑 해피트리 서비스 실시.

행복쇼핑은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기획자와 전문 사진사, 디자이너 등으로 구성된 해피트리 팀을 신설, 제품 카탈로그 개발에 따르는 경제적 부담을 줄이면서 제품 특성에 맞춘 높은 품질의 결과물을 제작하도록 돕는다.

기존 제품 카탈로그는 소수의 디자이너가 제작하는 방식이지만 해피트리는 기획자가 제품을 확인하고, 이에 적합한 스토리보드를 완성한다. 이에 맞춰 사진사가 컨셉트에 맞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촬영하고, 결과물을 위해 디자이너가 다듬는 과정을 거친다.

해피트리는 상품 정보 소개를 위한 제품 카탈로그를 시작으로 이벤트, 실사출력 디자인, 상품 포장 디자인까지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스트라이크존, 타이완 1호점 연다

스트라이크존을 운영하는 뉴딘콘텐츠가 타이완에 해외 매장 1호점을 연다. 스트라이크존은 스크린 야구의 해외 진출을 위해 여러 지역을 모색했고, 최근 대만의 골프/레저업체와 계약을 맺어 오는 4월 말  오는 4월 말 타이완 타이페이시에 1호점을 연다. 뉴딘콘텐츠에 따르면 따르면 타이완은 야구가 국기 스포츠로 야구를 즐기며, 60세가 넘는 노인들이 주말마다 야구장에서 야구를 하는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스트라이크존

타이완 1호점에는 현지어로 구현하는 서비스, 국가별 경기를 지원하는 인터내셔널 모드, 피칭모드 구현 등 대만 현지 상황과 수요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과 달리 매장 내 야구 코치를 두고 야구 레슨을 진행, 대만 야구팬들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통해 현지인들의 관심을 이끌 계획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