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3/9 카톡에서 '계좌로' 송금하는 기능 추가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카카오톡에서 '계좌로' 송금하는 기능 추가

카카오가 자사의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에 모든 시중 은행 및 우체국, 상호금융 등의 금융기관과 호환하는 '계좌로' 송금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을 통해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카카오톡 내에서 은행 계좌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으며, 횟수 제한이나 수수료도 없다. 계좌로 송금 기능을 사용하려면 기존 카카오페이 송금 인터페이스에서 '계좌로' 항목을 선택 후, 비밀번호나 지문 인증만 거치면 된다. 상대방이 카카오톡 친구 및 카카오페이 가입자가 아니어도 쉽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계좌로 송금 기능
카카오페이 계좌로 송금 기능

'쪼르기' 기능도 도입했다.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에서 친구에게 송금을 요청할 수 있는 기능으로, 더치페이나 모임 비용을 정산할 때 유용하다. 그룹 채팅방에서 '+' 아이콘 > '송금' > '쪼르기'를 선택하면 받아야 할 금액과 메시지도 함께 보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오늘부터 14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카카오머니로 결제하는 사람 10만 명에게는 최대 5만 원의 랜덤머니를 지급하며, 3월 21일부터는 특별한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지급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팀뷰어, 데스크톱 앱용 AWS 마켓플레이스에 출시

팀뷰어(TeamViewer)가 데스크톱 앱용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 for Desktop Apps)에 등록됐다고 발표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가입 기반으로 아마존 워크스페이스(Amazon WorkSpaces) 고객들에게 구독 모델(subscription)로 제공된다.

아마존 워크스페이스의 팀뷰어 서비스
아마존 워크스페이스의 팀뷰어 서비스

아마존 워크스페이스는 AWS 클라우드로 구동되며, 모든 관리가 가능한 보안 데스크톱 컴퓨팅 서비스다. 아마존 워크스페이스 사용자들은 팀뷰어가 통합됨으로써 팀뷰어의 원격 지원과 접속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팀뷰어의 원격 지원으로 워크스페이스 사용자들은 언제든지 편리하게 지원을 주고받을 수 있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팀뷰어를 통해 워크스페이스 고객들은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다른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에게 원격 데스크톱 접속을 제공할 수 있다. 팀뷰어는 가상 자원에 대한 매끄러운 프로비저닝(provisioning)을 구현하고 자원의 간편한 유지보수를 지원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