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3/6 KISA, 지능형 CCTV 솔루션 첫 성능인증 부여 등

이상우

[IT동아]

KISA, 지능형 CCTV 솔루션 첫 성능인증 부여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이 영상 내 특정 객체를 추적/식별하거나 배회, 침입, 유기, 쓰러짐, 싸움, 방화 등 특정행위를 자동으로 식별하는 지능형 CCTV 솔루션에 대한 성능인증을 일리시스의 인텔리빅스(IntelliVIX), KT의 기가아이즈 영상분석(GiGAeyes VA v1.0) 등에 부여했다.

지능형 CCTV 솔루션 성능인증

KISA는 국내 지능형 CCTV 기술경쟁력 제고 및 우수 제품의 보급과 확산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개시했다. 지능형 CCTV 솔루션은 배회, 침입, 유기, 쓰러짐, 싸움, 방화 등 6가지 특정행위 중 배회와 침입을 필수적으로, 그 외의 행동 중 반드시 하나 이상을 선택하여 90%이상 정확하게 검출해야 한다.

두 업체의 지능형 CCTV 행위 검출 솔루션은 배회, 침입, 유기 세 가지 분야에서 인증용 영상 DB에 기록된 이상행위를 행위 발생 2초 전부터 이후 10초 이내에 90% 이상 정확하게 탐지해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유효기간 이후에는 인증 절차에 따라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EM) 시즌 11 경기 성료

2006년에 첫 시즌이 열린 국제 e스포츠 리그인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ntel Extreme Masters, 이하 IEM) 시즌 11이 폐막됐다. 이번 IEM에서는 실버TV(Silver.tv) 앱을 통해 VR방송을 제공, 시청자들이 생생하게 게임경기 및 경기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인텔은IEM과 더불어 VR부스를 마련하여 VR게임 존, 프로젝트 얼로이(Project Alloy)를 포함한 6개의 데모를 선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EM) 시즌 11 경기장

이번 시즌의 우승은 리그오브레전드의 경우 플래쉬울브즈팀(대만)이, 스타크래프트 II 전태양(대한민국) 팀이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아스트랄리즈(덴마크)팀에게 돌아갔다. 특히, 스타크래프트 II는 결전에서 전태양 및 김대엽 선수가 맞붙어 주목받았다. IEM 시즌 11 관련 정보는 트위터 및 페이스북 또는 공식 웹사이트인 intelextrememast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멜론 후원한 2017 서울국제오디오쇼 3일간의 여정 마쳐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2017 SIAS with Melon)가 지난 3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의 여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종료했다. 7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역대 최다 인원이 방문해 높아진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의 인기를 증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 내에 마련된 멜론 뮤직 라운지.

전세계 300여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가 참여하고, 다양한 관람객 편의와 이벤트를 통해 입장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행사에 후원한 멜론도 뮤직 라운지를 만들어 관람객들이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오렌더와 함께 깨끗하고 생생한 음질의 멜론 무손실음원(FLAC) 청음 기회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전문 음향기기 수준 음질을 자랑하는 LG전자 스마트폰 V20과 소니 시그니처 시리즈 헤드폰 MDR-Z1R, 소음 제어 헤드폰 MDR-1000X 등을 배치해 청음 환경을 제공했다.

멜론 뮤직 라운지는 관람객들의 안락하고 쾌적한 청음을 위한 섬세한 공간구성으로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행사장 곳곳에서는 전시 및 세미나, 인기가수 허각의 공연 등 문화행사가 열리는 등 음악과 오디오를 사랑하는 이들의 축제의 장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탑툰 공식 서포터즈, '탑투너스' 모집

웹툰 플랫폼 탑툰을 서비스하는 탑코가 공식 서포터즈 '탑투너스(TOPTOONERS)'를 모집한다. 탑투너스는 온라인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2017년 첫 기수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과 UCC 광고 기획 및 제작 등에 참여하게 된다.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 수료증, 기프트 박스 외에도 매달 탑툰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코인을 제공하며 매달 진행되는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문화상품권 등의 다양한 혜택도 준다. 또 활동 종료 시 선정하는 최우수 서포터즈에게는 태블릿PC를 증정할 계획이다.

탑툰 서포터즈

모집은 소셜 마케터 8명과 영상 제작자 2명으로 총 10명을 모집한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성별, 대학 재학/졸업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오프라인 활동 불참 시 서포터즈 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 접수는 6일부터 17일까지며, 발표는 이달 24일 합격자에게 문자로 개별 통보 한다. 지원서 양식 및 자세한 사항은 탑툰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