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3/2 부산아쿠아리움, 30억 규모 시설 투자로 디지털 전시존 선보인다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부산아쿠아리움, 30억 규모 시설 투자로 디지털 전시존 선보인다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이 30억원 규모의 대규모 시설투자를 집행한다.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지역민 및 관람객에게 더 나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전면적인 내부시설 재단장 계획 검토를 끝내고, 신규 관람 콘텐츠로 '씨 앳 나잇(The sea at night)'이라는 디지털 전시존을 선보일 예정이다.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혹등고래(humpback whale) 등 희귀해양생물을 가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전시존은 각종 디지털 기술을 통해 조성될 예정이다. 이는 인간보다 발달된 감각기관과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성을 가지고 있는 모든 해양 포유류 전시를 동물 복지 차원에서 금지하는 아쿠아리움 브랜드 SEA LIFE 방침에 따른 것이다.

앞서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지난 2015년 4월 '아트 아쿠아리움'을 시작으로, 최근 '황제펭귄과 함께 춤을' 등 다양한 디지털 아쿠아리움 전시 콘텐츠를 선보이며, 지역민 및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의미 있는 볼거리와 수준 높은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해왔다.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마케팅팀 장명근 팀장은 "새로 선보일 'Sea at Night'전시존은 첨단 디지털 기술들이 도입돼 지역민과 관람객은 TV에서나 볼 수 있었던 바다의 위엄을 생동감 있게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며, "나아가 관람객이 자연의 위대함을 몸소 느끼며 불법포획 등과 무분별한 전시로 고통 받는 희귀해양생물들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으로 다가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카카오, 첫번째 소셜임팩트 기업 '카카오메이커스' 설립

카카오의 공동 주문생산 플랫폼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가 3월 2일 '카카오메이커스'로 독립했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는 대량생산 대량소비로 이뤄지고 있는 현재 제조업의 패러다임을 주문생산 체제로 바꿔 재고를 없애고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2월 선보인 서비스다. 지난 1년 동안 447개의 업체가 파트너로 참여해 94.5%의 주문성공률을 기록했다. 이윤을 만들 수 있는 최소생산수량(Minimum Order Quantity, MOQ) 이상의 주문 건에 대해서만 생산에 들어감으로써 평균 20% 수준에 이르는 재고물량을 없앴다. 소비자도 재고 비용이 제거된 가격으로 가치 있는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는 공동 주문생산 플랫폼의 성장에 따라 지난해 10월 독립법인을 세우기로 결정한 바 있다.

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메이커스는 독립 이후 사업 확대를 본격화한다. 지금까지 가죽, 악세서리, 아트토이, 도자기, 먹거리와 같은 수공업 제품을 위주로 공동 주문생산을 해왔으나 앞으로는 IT 전자기기와 패션, 생활용품과 같은 제조업의 제품들로 주문생산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주문 기간도 현재 평균 2주에서 3개월 또는 최장 6개월까지 늘리게 된다.

주문 즉시 생산 가능한 핸드크래프트류 제품의 경우 현재 한달 가량 소요되는 생산 및 배송기간을 대폭 줄이는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선물용이나 기념품으로 대량 주문을 희망하는 기업과도 연결해 B2B 플랫폼으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IT동아]

조텍코리아, GTX 1080 수냉 그래픽카드 구매자 대상 게이밍 체어 프로모션 실시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 조텍의 GTX 1080 수냉 그래픽카드인 '조텍 지포스 GTX 1080 ArcticStorm' 제품을 대상으로 제닉스 크리에이티브(Xenics Creative)의 게이밍 의자를 1:1로 증정하는 선착순 프로모션을 3월 2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텍 게이밍체어 프로모션
조텍 게이밍체어 프로모션

3월 2일부터 선착순 증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지포스 GTX 1080 GPU 기반 수냉 전용 그래픽카드인 조텍 지포스 GTX 1080 ArcticStorm을 대상으로 선착순 구매자 10명에게 제닉스의 FC 바르셀로나 게이밍 체어를 증정한다.

본 프로모션에서 특별 선착순 10명에게 증정되는 ‘제닉스 FC 바르셀로나 게이밍 체어’는 FC 바르셀로나 정식 라이선스 계약 제품으로, 의자 가죽에 공식 로고를 오버로크하여 축구 팬의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이다. 고급 PU 재질 사용, 고품질 나일론 풋 장작, 틸트 기능 등을 장착하여 사용자의 편안함과 제품의 내구성을 동시에 지녔다.

한편, 조텍코리아에서는 조텍 GTX 1070 시리즈 및 GTX 1080 시리즈 구매자를 대상으로 유비소프트의 2017년 최신 기대작인 '포 아너(For Honor)' 혹은 '고스트 리콘(Tom Clancy’s Ghost Recon : Wildlands)'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엔비디아 번들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자세한 안내는 조텍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벤큐, 봄맞이 게이밍 모니터 사은 이벤트 실시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는 새 봄을 맞아 자사의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XR3501과 XL2730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벤큐 게이밍 모니터 사은
이벤트
벤큐 게이밍 모니터 사은 이벤트

벤큐의 공식 모니터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봄맞이 이벤트는 3월 한 달 동안 XR3501 제품 구매자 전원에게는 15만원 상당의 브리츠 스피커(BZ-DSB9 Dolby sound bar)를 증정하고, XL2730모델은 기존가 69만 9,000원에서 3만원 할인 된 66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이다.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 옥션, 지마켓을 통해 진행되며, 브리츠 스피커는 별도의 응모 과정 없이 모니터와 함께 배송된다.

이번 봄맞이 특가 이벤트 대상 제품인 XR3501은 35인치의 대형화면에 2000R 곡률, 21:9의 화면비, 144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이며, 벤큐 조위의 XL2730은 27인치의 패널에 QHD 해상도와 144Hz 의 주사율을 지원하며, AMD의 프리싱크 기술을 적용할 수 있어 화면 전환 시 발생하는 티어링, 스터터링 현상을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엡손, 신세계백화점 내 포토프린터 체험 이벤트 진행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맨즈 아지트’에서 엡손 포토프린터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엡손의 포토프린터 '픽처메이트 PM-401'과 정품 무한 프린터 'L810'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리락쿠마 라벨프린터’ 또한 매장 내에 함께 전시되며 구매가 가능하다.

엡손 신세계 이벤트
엡손 신세계 이벤트

이벤트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향후 롯데백화점 월드타워점·강남점·명동본점 등으로 확대하여 운영될 예정이며, 특히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PM-401’로 사진을 직접 무료로 출력해볼 수 있는 프린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PM-401'은 이미지에 따라 잉크 방울 수와 분사 위치를 최적화하는 다중 잉크 분사 기술로 일반 가정에서도 화질의 손상 없이 고화질 사진(최대 해상도 5760x1440dpi) 출력이 가능한 제품이다. 사진 출력에 적합한 염료 잉크 사용으로 변색 없이 최대 300년간(앨범 보관기준) 사진을 보존할 수 있으며, 엡손의 무선 출력 솔루션 ‘엡손 커넥트(Epson Connect)’, 이메일, 스마트 기기 등을 통한 무선 출력을 지원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