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2/23 AMD 차세대 프로세서 라이젠 공개… 가격은 63만 9,000원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AMD 차세대 프로세서 라이젠 공개… 가격은 63만 9,000원

AMD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라이젠 테크 데이'를 통해 차세대 프로세서 라이젠7(Ryzen7) 제품군 및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8코어 16스레드 기반의 플래그십 모델인 라이젠7 1800X 프로세서는 기본 클럭 스피드 3.6GHz, 부스트 클럭 4.0GHz, TDP 95W로, AMD에 따르면 비슷한 사양의 경쟁사 제품의 성능을 앞섰다고 밝혔다.

AMD 라이젠7
AMD 라이젠7

국내 판매 가격도 공개했다. 라이젠 7 1800X는 63만 9,000원, 라이젠7 1700X 49만 9,000원, 라이젠7 1700 41만 9,000원이다. AMD는 라이젠 7 프로세서 제품군의 공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예약 판매 이벤트에서는 국내 최초로 신규 프로세서 3종은 물론, 이와 호환하는 메인보드, 쿨러 등을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는 사전 예약 판매 페이지에서 라이젠 프로세서는 물론, 82종 이상의 AM4 소켓 기반의 메인보드, 레이스 쿨러, 메모리, 케이스 등의 정보를 한눈에 검색 및 비교 및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예약 판매는 라이젠 프로세서의 출시를 기다려 온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소개하고, 이를 보다 더 빨리 만나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3월 1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공식 출시 이후 3월 8일까지 순차적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공식 사전 예약 판매 페이지는 물론,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 아이코다 등 국내 주요 라이젠 판매 채널파트너에서 동시에 진행되하며, 사전 구매자에게는 라이젠 로고가 그려진 포인트 키캡을 증정한다.

AMD 라이젠7
AMD 라이젠7

스틸시리즈, 운동복 소재로 제작한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출시

스틸시리즈가 운동복 소재로 제작한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스틸시리즈 아크티스3'를 출시한다. 아크티스3는 운동복에서 영감을 받은 에어위브(AirWeave) 소재의 가볍고 편안한 스키 고글 서스펜션 헤어밴드와 이어쿠션이 특징이다. 에어위브 소재를 통해 열기와 땀을 빠르게 식혀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며 전체 무게도 298g으로 가벼워 착용 시 부담을 주지 않는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3
스틸시리즈 아크티스3

사용자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해드밴드는 색상과 패턴 등을 교체할 수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퀄라이저 등을 변경할 수도 있다. 40mm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7.1채널 입체 음향을 구현하며, 양방향 마이크를 탑재해 사용자 목소리 외에 소음을 인식하고 이를 줄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틸시리즈 온라인몰인 스틸스타일(http://steelstyle.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