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서비스] 2/22 가비아, '서버모니터링시스템(SMS)' 베타 오픈 등

김영우

[IT동아]

가비아, '서버모니터링시스템(SMS)' 베타 오픈

가비아가 서버 상태를 실시간 감시/분석하여 GUI(그래픽 혹은 그림) 형태로 결과를 보고해주는 서버모니터링시스템(SMS) 베타서비스를 오픈 한다고 22일 밝혔다.

가비아 서버모니터링시스템(SMS)

가비아가 이번에 선보이는 서버모니터링시스템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된 SaaS형 서버 자원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장애 발생 시 빠른 대응과 복구가 가능하다. 서버 대수 제한 없이 무료로 서버모니터링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타사 서버를 이용하고 있더라도 가비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에이전트만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도 함께 제공한다.

서버모니터링시스템의 주요한 기능으로는 네트워크 사용량 모니터링과 CPU, 메모리, Swap 등 성능 모니터링, 항목별 임계치 설정, 이벤트 스냅샷 등 이력 관리, 저장 장치 사용량 및 I/O Read/Write 모니터링 등이다.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별도의 추가 유지관리비는 발생하지 않는다. 서버모니터링시스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가비아 웹사이트(https://event.gabia.com/s_event_17022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나와, 군필자 대상 PC 구매 가격 할인 프로그램 범위 확대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군필자'가 다나와에서 PC구매 시 구매비용의 10%(최대 5만원)를 상품권으로 환급하는 '다나와 리스타트 프로그램'의 대상범위를 1년 이내 전역자에서 5년 이내 전역자로 대폭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각 커뮤니티의 의견을 수용한 결과라고 다나와는 밝혔다.

이에 따라 지원대상은 종전 2016년 1월 이후 전역자에서 2012년 1월 이후 전역자로 확대되었다. 대상기간 중 전역한 군필자는 전역증을 첨부해 PC비용의 10%를 상품권으로 환급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나와 이벤트 페이지(http://event.danawa.com/global/event.php?nEventSeq=24693&nMenuSeq=57971)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