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2/22 엡손, 전문가용 A2 잉크젯 프린터 SC-P5000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엡손, 전문가용 A2 잉크젯 프린터 SC-P5000 출시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이 전문가용 A2 잉크젯 프린터 '엡손 슈어컬러 P5000(이하 SC-P5000)'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엡손 SC-P5000
엡손 SC-P5000

'SC-P5000'은 총 10개의 색상으로 구성된 '엡손 울트라크롬 HDX(Epson UltraChrome HDX)' 잉크 탑재로 폭넓은 색상 범위를 보증하며, 엡손이 개발한 'LUT 테크놀로지(Look up Table Technology)'가 최적의 색 조합으로 원본 이미지에 가장 근접한 색의 표현을 보장한다. 특히, 엡손 울트라 크롬 HDX 잉크는 자외선, 가시광선 등에 노출되었을 때 변색·퇴색에 견딜 수 있는 내광성도 뛰어나 약 60년간 출력물이 바래지 않도록 보존할 수 있다.

잉크 카트리지의 용량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2.7인치 컬러 LCD 컨트롤 판넬 탑재로 쉽고 빠른 프린터 조작이 가능하며, 총 4가지 방식으로 급지할 수 있어 업무의 능률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국엡손은 강조했다.

벤큐 조위, 콘솔 게임을 위한 게이밍 모니터 RL2460 출시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는 자사의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ZOWIE)에서 콘솔용 격투 게임을 위한 게이밍 모니터 벤큐 조위 RL2460 제품을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벤큐 RL2460
벤큐 RL2460

RL2460은 24인치 Full HD(1920x1080) 해상도의 패널에 1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콘솔 게이밍 전용 모니터로 일반적인 모니터보다 화면 전환이 빠르고 인풋렉(입력 지연 현상, input lag)이 적어 대전 격투 게임에서 더욱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게임 장르 별로 최적화 된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하며, 특히 파이팅 모드(Fighting Mode)는 대전 격투 게임 분야의 프로게이머들이 개발에 참여해 격투 게임에 최적화 된 색상과 명암비를 지원한다.

또한 1대의 콘솔에 2대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 헤드 투 헤드(Head to Head) 기능으로 격투 게임에서 두 명의 게이머가 한 화면을 공유하지 않고 자신만의 영역에서 게임에 몰입할 수 있으며 20단계로 설정 가능한 블랙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 기능을 통해 게임 화면에서 밝은 부분의 왜곡 없이 어두운 부분만을 밝혀줘 '바이오 해저드'와 같은 어두운 배경의 게임에서 원활한 진행을 가능하게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벤큐는 RL2460 제품 출시를 기념해 한정 할인 행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오픈 마켓 옥션에서 2월 23일부터 3월 2일까지 단독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이벤트 기간 중 RL2460 제품을 온라인 최저가 269,000원에서 2만원 할인된 금액인 24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로, 총 100대 한정으로 진행되며,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픈마켓 옥션의 모니터 카테고리와 벤큐 코리아의 공식 블로그(http://benq4ever.blog.m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이텐, 휴대용 USB 콘솔 어댑터 CV211 출시

에이텐코리아(대표 고충섭)가 노트북과 같이 휴대용 랩톱을 이용해 콘솔 컴퓨터(PC, 서버)에 간편하게 연결 가능한 USB 콘솔 어댑터 에이텐(ATEN)CV211 제품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에이텐(ATEN)CV211
에이텐(ATEN)CV211

CV211은 작은 크기의 본체에 D-sub 인터페이스 방식 디스플레이 케이블 1개와 USB 2.0 인터페이스 케이블 2개로 구성했다. IDC 환경에서 범용으로 쓰이는 D-sub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최대 1920x1200/60Hz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하며,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동작이 이뤄진다.

에이텐(ATEN)CV211
에이텐(ATEN)CV211

IDC와 같이 보안을 중시하는 환경에서 번거로운 승인을 거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장점이다. 양방향 파일 전송, 핫키 매크로, 비디오 녹화, 스크린샷을 지원하며, 파일 애플리케이션, OS 패칭, 소프트웨어 조작을 빠르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직관적인 GUI를 갖췄다.

사용 가능 환경은 네트워크 접속이 제한되는 ATM(키오스크) 서버, 공장 자동화 라인에 연결된 메인프레임, 대규모 쇼핑몰 운영 환경, 관측소와 같이 보안성을 최우선 하는 환경이며, 총 3개의 케이블을 연결하는 데 불과 몇 초가 소요되지 않아 빠르고 쉽게 콘솔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고 에이텐은 강조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