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10 폴라리스 오피스, 메가스터디교육 스마트 러닝용 SW로 채택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폴라리스 오피스, 메가스터디교육 스마트 러닝용 SW로 채택

인프라웨어가 메가스터디교육과 손잡고 교육용 기기 '엠베스트 프라임탭'에 폴라리스 오피스를 공급한다. 이를 통해 엠베스트 e러닝 수강생은 언제 어디서나 교재를 열람하고, 자신만의 학습자료로 편집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으로 PC 및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MS오피스는 물론 HWP, PDF등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읽고 편집할 수 있는 통합 오피스 소프트웨어로, 클라우드 저장소를 통해 사용자가 작성한 다양한 기기에서 자유롭게 열고 편집할 수 있다.

인프라웨어 폴라리스오피스
인프라웨어 폴라리스오피스

인프라웨어 관계자는 "기존 종이 학습지에서 태블릿PC로 진화하고 있는 스마트러닝 시장에서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스마트 학습 교재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가 부모와 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릭아이뮤지엄, VR 전문 테마존 '트릭어드벤처' 오픈

소셜네트워크가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증강현실 전시관 '트릭아이뮤지엄'에 VR전문 테마존 '트릭어드벤처'를 열었다. 트릭어드벤처는 소셜네트워크와 VR 서비스 기업 히트브이알이 세웠으며, 래프팅VR, 몬승터VR블랙큐브 등을 비롯해 모션디바이스, 골프존유원홀딩스 등과 협업한 콘텐츠 및 기기를 갖췄다.

소셜네트워크 박수왕 대표는 "증강현실 전시관과 가상현실 테마존을 통해 향후 AR과 VR 두 가지 산업을 이끄는 국내 대표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트릭어드벤처
트릭어드벤처

이수시스템, 고영테크놀러지 '인사시스템 고도화 작업' 수주

이수그룹의 IT계열사 이수시스템이 고영테크놀러지의 인사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수주했다. 고영테크놀러지는 산업용 3차원 검사장비 분야 선도기업이다. 이수시스템은 향후 약 2개월 동안 고영테크놀러지가 보유한 기존 인사시스템을 바탕으로, 전사적 HR서비스의 획기적인 기능 개선 및 시스템 고도화 작업에 착수하게 된다. 이수시스템은 이번 고도화 작업에 인력, 조직, 평가 등 인사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및 자동화를 통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통합적 데이터 관리를 통해 효과적인 의사 결정까지 돕는 자체개발 인사솔루션 'OPTI-HR 4.0'을 적용할 방침이다.

이수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OPTI-HR 4.0'은 조직 구성원 관리와 역량, 성과를 비롯해 인사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지원하는 e-HR 통합 솔루션이다. 현재 금융, IT, 제조, 유통, 서비스 등 업종 구분 없이 국내 100여개 이상에 이르는 기업들이 이수시스템의 'OPTI-HR’을 채택해 활용 하고 있다.

이수시스템 권덕우 HR사업팀장은 "사용자 중심의 웹 기반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는 'OPTI-HR 4.0'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신 인사제도를 시스템화했다"며 "특히, 오늘 날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 종류의 웹 브라우저와 호환 가능하도록 사용자 편의성까지 극대화시키면서 서비스, 제조 등 업종 구분 없이 국내 다수 기업들을 대상으로 그 효과를 입증해왔다"고 말했다.

삼양옵틱스 교환렌즈,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삼양옵틱스의 렌즈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7 제품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한 렌즈는 프리미엄 라인업인 톄와 자동초점이 가능한 AF 시리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매년 70개국 이상, 5,000건 이상의 응모작 중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삼양옵틱스 XP 렌즈.
삼양옵틱스 XP 렌즈.

삼양옵틱스는 종합 이미징 솔루션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출시한 프리미엄 렌즈 XP 시리즈와 첫 자동초점 AF 시리즈를 가지고 수상하게 됐다는 점에 큰 의미를 두었다.

XP시리즈 14mm f/2.4와 85mm f/1.2는 뛰어난 성능(Excellence in Performance)이라는 목표 아래 이미징 산업의 미래라 불리는 5,000만 화소 사진과 8K 영상 촬영에 대응하는 해상력을 선보인다. 알루미늄 합금 소재의 견고성, 플로잉 커브 디자인의 사용성과 심미성에 93~95mm 대구경으로 안정감을 더했다.

AF시리즈 14mm f/2.8과 50mm f/1.4는 동급 대비 넓고 밝은 렌즈다. 소니 E-마운트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전용으로 설계됐으며 미러리스 카메라 특성에 기반해 설계된 빛의 흐름은 고해상력의 광학 성능을 구현한다. 67mm 필터 직경의 견고한 그립감, 내구성이 뛰어난 금속 재질의 미니멀 디자인으로 높은 완성도를 추구했다.

보스, 신학기 프로모션 실시

보스는 졸업과 입학철을 맞아 오는 2월 19일까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졸업 및 입학을 맞은 고객들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며, 그 동안 뛰어난 사운드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제품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보스 신학기 프로모션 실시.
보스 신학기 프로모션 실시.

대상 제품은 사운드링크 미니2와 사운드링크3, 사운드링크 컬러와 같은 블루투스 스피커부터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과 헤드폰(QC35, QC25, QC20), 사운드 터치 무선 스피커(사운드터치 10), 헤드폰과 이어폰(사운드 스포츠 및 사운드 링크 온이어)이 포함된다.

이번 행사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해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전국 주요 백화점과 하이마트 내 보스 직영매장에서 진행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