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26 왓챠플레이, JTBC 드라마·예능 신규 서비스 등

[IT동아]

왓챠플레이, JTBC 드라마·예능 신규 서비스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대표 박태훈)가 설 연휴를 앞두고 청춘시대, 밀회, 아는 형님 등 JTBC 드라마·예능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왓챠플레이, JTBC 드라마·예능 신규
서비스
왓챠플레이, JTBC 드라마·예능 신규 서비스

오늘(26일) 오전 11시부터 왓챠플레이를 통해 JTBC 드라마 5개와 예능 4개 등 총 9개다. 드라마는 '청춘시대'를 비롯해 '밀회', '송곳', '빠담빠담', '무정도시' 등이며, 예능 프로그램은 '아는 형님', '냉장고를 부탁해', '비정상회담', '마녀사냥' 등을 감상할 수 있. 종영된 '마녀사냥'을 제외한 나머지 예능 프로그램 신규 에피소드는 TV 방영 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JTBC 콘텐츠 이외에도 내부자들·영웅본색 등 설 특선영화, 언어의 정원·썸머워즈 등 일본 애니메이션, 런던 하츠 등 일본 유명 예능 프로그램 등 총 300편을 편성한다. 모두 첫 달 무료 프로모션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으며, 추가 과금 없이 4,900원에 무제한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다.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상어 가족' 국악 버전 공개

스마트스터디가 설날을 맞이해, '핑크퐁 상어 가족(이하 '상어 가족')' 국악버전을 선보인다. 상어 가족 국악버전은 가야금, 아쟁, 피리 등 국악기 반주에 국가무형문화재 서도소리·경기민요 이수자, 박진선 명창이 참여했다.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상어 가족' 국악 버전
공개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상어 가족' 국악 버전 공개

상어 가족은 작년 1월 유튜브에 공개한 이후 2016년 국내 유튜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영상 1위에 등극했다. 총 5개 언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와 캐롤, 할로윈, 율동체조, EDM, 1.5 배속 등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해 유튜브 누적 조회수 3억 건을 돌파했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상어 가족 국악 버전 공개를 기념해 오늘(26일)부터 오는 1월 30일까지 스마트스터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어 가족 국악 버전과 함께 촬영한 재미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을 해시태그(#핑크퐁상어가족, #국악상어)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핑크퐁 빔, 인형 등 선물을 증정한다.

화웨이, 원격지원 알서포트 리모트콜로 글로벌 고객 지원 강화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화웨이에 공급한 원격 지원 '리모트콜'이 중국 내수 서비스를 거쳐, 글로벌 원격 지원 서비스로 발돋움 한다고 전했다. 알서포트 리모트콜(RemoteCall)은 지난 2015년 1월 화웨이와 첫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약 1년간 중국 내수 고객을 위한 원격 지원 고객 서비스(서비스명: 화웨이 원격 서비스)로 성능을 검증 받았다.

화웨이, 원격지원 리모트콜로 글로벌 고객 지원
강화
화웨이, 원격지원 리모트콜로 글로벌 고객 지원 강화

화웨이는 2016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3위, 중국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에 화웨이는 글로벌 시장 강화를 이어가기 위해 약점으로 거론되는 A/S 등 고객 지원 서비스를 강화를 선언하며, 검증된 원격 지원 리모트콜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알서포트 원격지원 리모트콜은 화웨이 뿐만 아니라, 글로벌과 중국 스마트폰 제조 TOP 5 기업 대부분이 도입했다. 국내 기업은 물론, 중국 오포(OPPO), TCL, 메이주(Meizu), 원플러스(OnePlus) 등이 리모트콜을 사용 중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