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23 로지텍, 입체음향 무선 게이밍 헤드셋 G533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로지텍, 입체음향 무선 게이밍 헤드셋 G533 출시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는 고품질의 입체 음향을 제공하는 로지텍 G533 무선 게이밍 헤드셋(Logitech G533 Wireless Gaming Headset)을 출시했다.

로지텍 G533
로지텍 G533

G533은 현재 Pro-G 오디오 드라이버와 DTS 헤드폰:X 7.1 입체 음향 기술을 갖췄고 무손실 디지털 오디오 전송 기술을 채택해 최대 15미터의 거리에까지 고품질의 음향을 제공한다. 볼륨 컨트롤러와 음소거 버튼으로 손쉽게 오디오를 조절할 수 있고 마이크를 접으면 자동으로 음소거가 된다.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LGS)를 사용하면 각 게임마다 이퀄라이저, 입체 음향, 사이드 톤, 마이크 레벨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음소거 버튼을 다시 설정함으로써 '재생 및 중지' 또는 '시작 및 정지' 버튼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후지필름, X-Pro2, X-T2 스페셜 에디션 출시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가 X 시리즈의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X-Pro2와 X-T2의 그라파이트(Graphite) 스페셜 에디션 2종을 23일 출시한다고 전했다.

후지필름 X-Pro2 그라파이트 에디션
후지필름 X-Pro2 그라파이트 에디션

후지필름 X-Pro2의 그라파이트 에디션은 '특수 다층 박막 코팅' 작업을 통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코팅 작업 시 흑색 안료 성분을 더함으로써 금속의 질감을 보다 풍부하게 표현해냈다.

X-Pro2는 2430만 화소의 X-Trans CMOS Ⅲ 센서와 X Processor Pro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광학식과 전자식 뷰파인더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어드밴스드 하이브리드 멀티 뷰파인더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바디와 통일감을 형성하는 그라파이트 렌즈와 함께 출시된다. 그라파이트 색상의 후지논 XF23mmF2 R WR 렌즈와 LH-XF35-2 렌즈 후드를 포함한 특별 패키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패키지 기준 279만 9,000 원이다.

후지필름 X-T2 그라파이트 실버 에디션
후지필름 X-T2 그라파이트 실버 에디션

함께 출시된 X-T2 그라파이트 실버 에디션은 무광택의 검정 도료를 알루미늄 바디 프레임 위에 밑칠하여 깊이 있는 검정색을 강조했고, 그 위에 윤기가 도는 그라파이트 실버 색상을 표현하기 위해 '특수 다층 박막 코팅' 기술을 적용했다.

X-T2는 2430만 화소 APS-C X-Trans CMOS Ⅲ 센서와 고속 이미지 처리 엔진 X-Processor Pro 탑재로 전작 대비 4배 빨라진 속도와 성능이 특징이다. 가동 시간 0.3초, 촬영 간격 0.17초, 셔터 릴리즈 타임랙 0.045초, AF 성능 0.06초 등 한층 빨라진 응답 속도를 갖췄으며 초고해상도 4K 동영상 촬영 기능, 프로비아, 벨비아, 아크로스 등의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를 동영상 촬영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구매 시 프리미엄 가죽 스트랩과 알루미늄 핫슈 커버, X 시리즈 전용 플래시 EF-X8이 함께 제공되며, 가격은 패키지 기준 209만 9천 원이다.

아이리버, 보이스 레코더 'IVR-10' 출시

아이리버가 다양한 녹음 기능을 탑재한 휴대용 보이스 레코더 'IVR-10'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전했다. IVR-10은 무게 60g에 7.5mm의 슬림 디자인의 풀 알루미늄 바디를 갖춰 휴대성과 견고함을 동시에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이리버 IVR-10
아이리버 IVR-10

스테레오 사운드로 녹음이 가능한 고성능 디지털 마이크를 탑재했으며, 스피커를 내장해 녹음된 소리를 바로 확인할 수도 있다. 압축되지 않은 고해상도의 WAV 포맷과 압축된 저용량의 MP3 포맷 모두 녹음 가능하며, 최대 582시간까지 녹음할 수 있다.

음성 인식 녹음 기능(VOR)은 녹음 대상의 소리를 감지해 녹음을 자동으로 시작하고, 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일시 정지하는 기능이며 보이스 모니터링 기능으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해 녹음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한 갑자기 녹음을 해야 할 경우 전원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3초만에 녹음을 시작할 수 있는 퀵 스타트 모드와 주변 환경에 맞춰 녹음 볼륨을 조절하는 음성 크기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11시간 연속 녹음, 27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IVR-10은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내장 메모리 용량에 따라 8GB와 16GB 제품으로 출시되며, 소비자가는 각각 10만 9,000원, 12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