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스타트업] 1/11 위워크 을지로점 2월 오픈

김태우 tk@gamedonga.co.kr

[IT동아 김태우 기자]

위워크 아시아 최대 규모 '위워크 을지로점' 2017년 2월 오픈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위워크가 2월 위워크 을지로점을 공식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위워크 강남역점에 이어 한국의 두 번째 지점이며, 아시아에서는 최대 규모다. 위치는 명동 대신파이낸스센터 7층부터 16층까지 10개 층이다.

위워크는 단순히 공간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전세계 9만 여명 이상의 멤버로 구성되는 위워크의 글로벌 커뮤니티 지원이 차별화된 장점이다. 위워크 을지로점은 이러한 위워크의 장점이 더욱 잘 구현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우선 강남, 강북을 잇는 교통의 요지 및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과 을지로3가역에 바로 연결되는 지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위워크는 멤버들을 위한 네트워킹 공간 및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대폭 확장했다.

위워크는 사무 공간 설계 시, 멤버들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분석한 내용을 반영해 공간을 향상시키는 과정을 적용한다. 예를 들면, 회의실 배치나 규모를 결정할 때도 어떤 회의실이 가장 자주 예약되는지에 대한 글로벌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다. 위워크 을지로점도 이러한 위워크만의 과정 및 철학이 반영된 결과물로, 멤버들에게 편안하고 효율적인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야놀자x가자고 겨울 프로모션 실시

야놀자
야놀자

숙박 O2O 기업 야놀자가 국내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 가자고와 함께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자고는 국내 관광지, 레저, 테마파크, 숙박, 체험 등 테마, 지역별로 다양한 여행 상품들을 큐레이팅해 판매하는 서비스로, 야놀자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오는 2월 말까지 야놀자, 야놀자펜션, 호텔나우 앱을 통해 숙박 예약 후 문자로 전송되는 프로모션 코드를 가자고 회원 가입 시 입력하면 된다.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가자고에서 관광지, 레저스포츠, 테마파크 티켓 구입 등 다양하게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4종을 증정한다.

또, 2천원 프로모션 쿠폰을 사용해 결제 시, 가자고에서 조건 없이 사용 가능한 적립금 3천원을 추가 지급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야놀자', 야놀자펜션, 호텔나우 앱 내 배너나 캐스트를 비롯해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테헤란로 커피클럽 "스타트업의 인턴을 소개합니다" 개최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주최하는 스타트업 대상 네트워킹 모임인 '테헤란로 커피클럽'이 1월 11일 아침 '스타트업에 근무하는 인턴' 특집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B2LiNK 윤태성(연세대 경제학과 4학년) 인턴, 렌딧의 유정우(포스텍 산업경영공학과 2학년) 인턴,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박윤정(성균관대 글로벌경영학과 3학년) 인턴이 연사로 참석해, 스타트업 인턴으로 지낸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했다. 이후, 참석자끼리의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져 총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첫 연사로 나선 렌딧의 유정우 인턴은 새내기 대학생으로서 스타트업을 꿈꾸게 된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했다. "스타트업에서의 인턴 생활을 통해 매일같이 팀원 모두의 열정을 느꼈고, 기대했던 것 보다도 훨씬 두근거리고 신나는 세상을 만날 수 있었다"고 유정우 인턴은 말했다.

B2LiNK의 윤태성 인턴은 두 번의 대기업 인턴 생활과 한 번의 스타트업 인턴 생활을 통해 두 조직의 문화적 차이를 직접 체감했다. 현재 B2LiNK에서의 인턴 생활을 통해, 모두가 다양성을 존중하고 적극적으로 배우려 노력하는 스타트업의 문화에 기쁘게 적응 중이라고 말했다.

마지막 발표자였던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박윤정 인턴은 우버의 시가총액이 한국의 대기업보다도 훨씬 크다는 사실에 놀라 스타트업과 창업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박윤정 인턴은 스타트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이라면 각종 스타트업 관련 미디어와 스타트업 계 유명인사들의 SNS를 팔로잉해 많은 정보를 접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김태우(T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