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1/6 AMD, CES 2017에서 라이젠 프로세서 및 관련 제품 대거 공개 등

김영우

[IT동아]

AMD, CES2017에서 라이젠 프로세서 및 관련 제품 대거 공개

AMD는 오늘,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 2017 전시회에서 자사의 차세대 고성능 데스크톱 프로세서인 라이젠(Ryzen)을 위한 AM4 소켓 기반 메인보드를 새롭게 공개했다.

AMD 라이젠 프로세서

이번 전시에는 AMD의 글로벌 파트너 5개사에서 총 16개의 AM4 기반 메인보드를 선보였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17개 시스템 제조사가 참여해 라이젠 프로세서 기반의 PC와 새로운 CPU 쿨러 디자인 등 AMD의 차세대 CPU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이번에 AMD 라이젠 프로세서용 메인보드를 공개한 제조사는 애즈락 (ASRock), 에이수스(Asus), 바이오스타(Biostar), 기가바이트(Gigabyte), MSI 총 5개사이며, 칩셋은 X370과 X300 두 가지 종류로 분류 된다. 우선, 최상위 제품인 X370 칩셋 메인보드는 가장 강력한 성능과 오버클러킹 및 듀얼그래픽 지원은 물론, 다양한 최신 기능과 입출력 포트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설계되었다.

반면, X300 칩셋 기반의 메인보드는 탁월한 성능을 갖춘 소형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스몰 폼팩터에 적합한 미니 ITX 규격의 AM4 소켓 탑재 제품이다. X370과 X300두 가지 칩셋은 모두 듀얼채널 DDR4 메모리, NVMe 인터페이스 프로토콜, M.2 SATA 장치, USB 3.1 Gen 1 및 Gen 2, PCIe 3.0을 지원한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 AMD는 세계적인 커스텀 PC 제조사들과 함께 고성능 라이젠 프로세서 기반 데스크톱 제품도 공개했다. 커스텀 수냉 쿨링 시스템 기반의 제품부터 세련되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이젠 탑재 시스템이 전시되었다. 참가한 업체는 국내 제조사인 아이코다(iCoda)를 비롯해 사이버파워(Cyberpower), 메인기어(Maingear), 오리진(Origin) 등 총 17개사다. AMD 라이젠 기반 PC와 지원 메인보드, 쿨링 솔루션은 2017년 1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시놀로지, CES 2017 통해 신제품 소개 및 씨게이트와의 제휴 발표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다양한 제품 및 기술을 선보였다.

시놀로지 RT2600ac

시놀로지는 RT1900ac의 뒤를 잇는 최신 무선 라우터 RT2600ac를 공개했다. 2.5Gbps의 무선 대역폭과 MU-MIMO를 지원하는 RT2600ac는 시놀로지 라우터 매니저(Synology Router Manager, 이하 SRM)로 구동돼, 사용자들이 대역폭 소비량 모니터링 및 관리, 지능형 도구를 통한 네트워크 보호, VPN 플러스나 클라우드 스테이션과 같은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설치 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한다.

시놀로지와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는 양사 간의 협력 계획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시놀로지의 DSM 6.1에 아이언울프 헬스 매니저(IronWolf Health Manager, 이하 IHM)가 기본적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아이언울프 HDD에 내장된 하드웨어 센서와 소프트웨어 스위트를 활용하여, 드라이브 상태에 대해 지능적인 분석을 제공한다. 이는 시놀로지 NAS에서만 이용 가능하도록 출시될 예정이다.

HP, CES 2017에서 상호작용 강조하는 PC 제품군 대거 공개

HP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7)에서 사람들이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강조하는 PC 제품군을 대거 선보였다. 

HP 엘리트북 x360

HP 프리미엄 PC 제품군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비즈니스 컨버터블인 HP 엘리트북 x360(HP EliteBook x360), 15.6인치 마이크로 엣지 4K 디스플레이와 긴 배터리 수명이 특징인 HP 스펙터x360(HP Spectre x360), 세계 최대 크기의 커브드 올인원인 HP 엔비 커브드 올인원 34(HP ENVY Curved All-in-One 34) 등이 소개되었다.

HP 엔비 커브드 올인원 34

또한 2.2mm 두께의 20포인트 인식 터치매트(Touch Mat) 디스플레이와 감압식 디지털 잉크를 지원하는 액티브 펜(Active Pen)을 지원하는 2세대 몰입형 올인원 PC 스프라우트 프로(Sprout Pro by HP), 엔비디아 지싱크(G-Sync) 기술을 탑재한 게이밍 전용 커브드 디스플레이인 오멘 X 35 커브드 디스플레이(OMEN X 35 Curved Display)도 소개되어 주목을 받았다고 HP는 강조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