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4 AMD, HDR 지원 '프리싱크2' 기술 공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AMD, 화면 갈라짐 방지에 HDR까지 담은 '프리싱크2' 기술 공개

AMD는 입력 지연 없이 화면 갈라짐 현상을 방지하는 기존의 프리싱크(FreeSync) 기술에 한층 부드럽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는 HDR 기술을 더한 프리싱크2(FreeSync 2)기술을 오늘 공개했다.

AMD 로고
AMD 로고

현재의 HDR 전송 포맷은 톤 매핑(tone mapping)된 TV용 영화 콘텐츠를 위한 것이라 화면 전환이 빠른 PC 게이밍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다. AMD의 프리싱크 2 전용 API는 라데온 GPU의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실행하는 게임에서 직접 디스플레이의 휘도, 대비, 색 공간(color space)을 톤 매핑하도록 해 화질 향상은 물론, 응답속도 개선 효과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모니터 설정 변경 없이도 플러그앤플레이 HDR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편, AMD는 새로운 프리싱크2와 함께 기존 프리싱크 지원 역시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디스플레이 포트(DisplayPort) HBR3 및 60Hz 이상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폴라리스(Polaris) 아키텍처 기반 라데온 RX 시리즈 제품 등 기존 프리싱크 호환 GPU는 동일하게 프리싱크 2 기술을 지원한다.

현재 다수의 디스플레이 제조사들이 프리싱크 2 인증을 위한 제품 테스트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2017년 상반기에 이를 적용한 제품을 출시할 전망이라고 AMD는 밝혔다.

가비아, .club과 .info 도메인 가격 프로모션 실시

IT비즈니스 기업 가비아가 이에 인기 New gTLD인 .club과 .info 도메인에 대한 가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1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club과 .info 도메인이 정상가에서 70% 이상 할인되어 각각 800원과 6,000원에 제공된다.

가비아 로고
가비아 로고

.club과 .info 도메인은 사용 목적과 업종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등록이 가능하다. .club 도메인은 동호회나 커뮤니티는 물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많은 기업 멤버십 사이트에도 적합하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에서 웹사이트 링크를 공유할 때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 한편 .info 도메인은 기업이나 제품, 서비스 소개 사이트에 사용하여 고객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정보 사이트나 이벤트 사이트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가비아는 강조했다. 자세한 내용은 가비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리샵, 네임 오디오 유니티 코어 출시 기념 프로모션 실시

소리샵은 네임(Naim)의 새로운 하드디스크 리핑 서버 스트리밍 플레이어 유니티 코어(Uniti Core) 출시를 기념해 할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구매 고객 대상으로 20% 할인 및 60만 원 상당 사은품이 포함된다.

네임 오디오의 유니티 코어.
네임 오디오의 유니티 코어.

유니티 코어는 수천~수십 만장에 달하는 CD 음원들을 쉽게 보관할 수 있는 음원 콜렉션으로 독립적 디지털 소스 기기로 활용 가능하며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DAC)와 앰프의 디지털 단자에 연결해 자체 애플리케이션으로 음원을 쉽게 재생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내에서는 음원에 대한 자켓 정보부터 음악가의 연혁까지 제공한다. 제품 가격은 290만 원에 책정됐으며, 소리샵 및 셰에라자드 등에서 구매 및 청음 가능하다.

해당 제품 구매자는 제품 20% 할인을 받아 232만 원에 네임 유니티 코어를 손에 넣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네임 동축 케이블과 오디지(AUDEZE) 헤드폰, 메제(MEZE) 헤드폰과 이어폰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