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2/28 NHN엔터 페이코, 누적결제액 1조원 돌파 등

NHN엔터 페이코, 누적결제액 1조원 돌파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가 최근 월결제액 1,000억 원을 돌파하며 누적 결제액 1조 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8월 정식 서비스 출시 이후 1년 5개월만이다. 온/오프라인 겸용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는 교통비 결제에 이어 올해 간편세금납부, 간편송금, 통합멤버십서비스 및 금융사와의 포인트 전환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최근까지 610만 가입자를 확보했다.

특히 '사는게니나노' 마케팅 캠페인과 음원 서비스 벅스(Bugs)와 연계한 '니나노클럽', '페이코 VIP라운지', 대학캠퍼스 및 직장인 밀집지역과 지역 거점 중심의 '페이코존(PAYCO ZONE)' 등을 구성해 간편결제 시장을 확대했다.

현재 페이코 온라인 가맹점은 10만 개, 오프라인 가맹점은 12만 개(티머니 가맹점 포함)이며, 롯데카드와 삼성카드 가맹점에서 페이코로 결제할 수 있어 결제처 기준으로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가운데 최다 수준이다. 또한, 페이코는 재결제율이 78%로 서비스 충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다 이용자의 하루 평균 결제 건수는 7회를 기록했다.

구매 횟수와 금액을 일정 수준 충족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VIP 등급 이용자도 매월 꾸준한 증가세를 보여, 전체 회원 가운데 8%를 차지했다. 페이코가 올해 6월부터 많이 결제할수록 페이코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SUPER SAVE' 프로그램을 펼친 결과다. 간편결제 다음으로 높은 이용률의 서비스는 '간편송금'이다. 1인당 월 송금건수 6.4회, 회당 평균 송금액은 4만 원이다.

NHN엔터 페이코, 누적결제액 1조원
돌파
NHN엔터 페이코, 누적결제액 1조원 돌파

리디북스, 200억 투자 유치

전자책 서점 '리디북스'를 운영하는 리디 주식회사(대표 배기식)가 사모투자회사 프랙시스캐피탈파트너스와 신한금융투자, 프리미어파트너스 및 컴퍼니케이파트너스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리디북스는 누적 책 다운로드 1억 2000만 권, 하루 최대 결제액 8억 7,000만 원을 기록한 국내 최대 전자책 서점으로, 2016년 매출액은 500억 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디북스
리디북스

이번 투자를 주도한 프랙시스캐피탈파트너스 이관훈 대표는 "전자책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리디북스 시장 점유율도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리디북스는 2,000여 개의 콘텐츠 공급사와 제휴해 65만 권의 콘텐츠를 제공한다"라며, "기술력과 서비스 운영 능력을 기반으로 성장을 확신해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리디 주식회사 배기식 대표는 "리디북스는 독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서비스 품질 개선과 혜택을 확대해 전자책 시장의 선도적 지위를 다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스미스소니언 사진展' 공식 협찬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키타바타 히데유키, 이하 니콘)가 세계 최대 규모 박물관 스미스소니언의 해외 첫 사진전 'LOOK SMITHSONIAN: 스미스소니언사진展'의 공식 협찬사로 활동한다. 이번 전시는 스미스소니언 매거진에서 매해 개최하는 '스미스소니언 매거진 포토 콘테스트'의 수상작을 선보이는 자리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많은 사람에게 특별한 사진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자 협찬사로 참여했다.

전시는 내년 3월 15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둘레길에서 진행한다. 사진전에는 1회부터 13회까지의 역대 콘테스트 수상작 중 엄선한 작품들을 7개 테마로 공개하며, 니콘 카메라로 촬영힌 40점의 사진에는 카메라 기종과 함께 작품 설명을 소개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스미스소니언 사진展' 공식
협찬
니콘이미징코리아, '스미스소니언 사진展' 공식 협찬

또한, 니콘은 이번 사진전 공식 협찬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시 기간 동안 니콘 카메라를 지참한 현장 예매자는 1인당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 혜택은 카메라 1대당 2명에게 제공한다. 관람료는 성인 12,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6,000원이다.

니콘 공식 블로그를 통한 초대 이벤트도 오늘부터 내년 1월 17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서 니콘 카메라로 촬영한 스미스소니언 사진전 대표 전시 작품 중 직접 보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 댓글로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스미스소니언 사진전 초대권(1인 2매)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1월 20일이다.

SK텔레콤 'T스마트청구서', 앱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SK텔레콤의 자사 청구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T스마트청구서'가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 웹와치(WebWatch)로부터 앱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앱 접근성 인증마크는 장애우 · 어르신 등 정보접근에 취약한 사람도 앱 이용 시 불편하지 않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개발된 앱을 인증하고 이를 상징하는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앱 접근성 평가 심사는 장애우를 포함한 전문가 심사위원들이 '앱 콘텐츠 인식 용이성', '인터페이스 조작 편의성',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 구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SK텔레콤 T스마트청구서는 약 1,400만 가입자가 이용하는 모바일 청구서 앱으로 이동통신 요금 외에도 카드 명세서, 지자체 세금 청구서 등을 스마트폰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타 통신사 가입자도 이용할 수 있다.

쿠팡, 2016년 판매액 기준 인기 생활용품 결산

쿠팡(대표 김범석)이 연말을 맞아 2016년 한 해 동안 쿠팡에서 가장 많이 사랑 받은 생활용품을 한 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내년 1월 8일까지 진행하며, 2016년 1월 1일부터 12월 3일까지 쿠팡에서 판매된 생활용품 판매액 기준으로 가장 인기 많았던 제품들을 선정했다.

쿠팡, 2016년 판매액 기준 인기 생활용품
결산
쿠팡, 2016년 판매액 기준 인기 생활용품 결산

구강케어용품의 인기 상품 '벨레다 어린이 치약 민트향'은 인공색소, 인공향, 합성계면활성제, 불소가 없어 안전성을 자랑하는 어린이 치약으로, 쿠팡은 50ml 5개입 상품을 3만 1,000원대에 판매한다. 또한, 쿠팡은 짜서 쓸 필요없이 간편하게 눌러쓰는 펌프형으로 부드러운 젤 타입이라 물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페리오 46cm 젤타입 펌프치약 치석케어 쿨민트'를 2개에 9,000원대에 판매한다.

남성과 여성들이 많이 찾는 생활용품도 있다.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매뉴얼 면도날' 4개입 상품을 1만 5,000원대에, '화이트 입는 오버나이트 생리대 대형' 4개입 상품을 6,000원대에 판매한다. 또한, '코디 라벤더 3겹 화장지 30M, 30롤'을 8,000원대에, '다우니 울트라 섬유유연제 에이프릴 프레쉬'를 1만 7,000원대에 판매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