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12/27 크리니티, 기업용 팀 공유 SNS 서비스 '큐브'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크리니티, 기업용 팀 공유 SNS '큐브' 출시

크리니티가 기업의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타임라인 기반의 주제별 팀 공유 클라우드 서비스 '큐브(CUBE)'를 출시했다.

크리니티의 유병선 대표는 "큐브는 새로운 공유 문화를 열어가는 솔루션으로, 산업사회에서 지식사회로 넘어가는 시대를 적응하기 위한 고민이 담긴 도구다. 특히 기존 소셜 미디어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려 새로운 공유문화를 만들고 수평적 문화 확산을 통해 업무효율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니티 기업용 공유 서비스 큐브
크리니티 기업용 공유 서비스 큐브

큐브는 고객별, 상품별, 이슈별 주제태그를 설정해서 공유의 목적을 설정하고, 나만 보기, 팀 공유, 전사 공유 등 공유 범위를 설정하는 이메일 형태의 고객중심의 UX/UI 형태를 갖추고 있다. 그리고 개인과 팀과 전사의 공유 도구도 피드, 일정, 게시판, 자료실, 메모, 할 일, 주소록 등을 개인과 업무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확장해서 메일 연동, 구글 드라이브 연동, 지라 등 다양한 도구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도구 중 적당한 도구를 선택하고 목적에 따라 입체적으로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팀 서비스 상품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유료인 프리미엄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구글 드라이브, 지라 등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으며, 독립된 형태의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는 각 기업의 여건에 따라 API 연동과 추가적인 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댓글로 '애니메이티드 GIF(움짤) 이미지를 올릴 수 있는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이미지를 파일로 첨부할 수 있다.

각 개인들의 선호하는 공유 도구를 활용하여 지식, 정보, 뉴스, 사진, 파일, 일정 등을 쉽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소통 방식의 개선을 통해 구성원의 적극 참여를 유도한다. 또한,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의 일관성과 연속성을 유지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각종 도구를 통한 기록들이 태그별 주제로 공유되도록 하여 향후에 성공과 실패를 공유하며 학습하게 한다. 그리고 관심 태그로 등록하여 관련된 고객명, 상품명 이슈명 태그를 개인, 그룹에 공유하게 하여 보다 빠르게 변화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여 위기와 기회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주제별 공유 도구도 지원한다.

큐브는 웹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은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큐브이즈닷넷( www.cubeis.net)'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프리미엄 버전까지 당분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로즈 문서인식, 이미지 to 엑셀 변환 기능 추가

웹 기반 무료 OCR 서비스, 'ROSE 문서인식'에 엑셀 변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제 사용자는 이미지에 포함된 글씨를 워드로 변환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엑셀로 변환하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ROSE 문서인식은 OCR 전문기업 레티아에서 운영하는 웹 서비스다. 웹 페이지에서 OCR 기능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한글, 영어, 한자 등을 인식할 수 있으며 하루에 최대 10회, 한 번에 최대 3페이지까지 변환 가능하다. 사용량은 하루가 지나면 초기화된다.

ROSE 문서인식
ROSE 문서인식

이미지 내의 텍스트 영역, 그림 영역, 표 영역을 논리적으로 분석한다. 표 구조를 분석해 표 형식 그대로 변환하고 머리말, 페이지 번호, 각주, 다단 등 문서의 구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변환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캐너로 스캔한 이미지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도 워드, 엑셀로 변환할 수 있다.

레티아 김준호 대표는 "사이트 개설후 사용자가 변환한 페이지가 40만 건을 돌파했다. 무료로 제공하 서비스지만 사용자 만족도가 높고, 사용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ROSE 문서인식 서비스는 레티아 웹 페이지(http://ocr.retia.co.kr/)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