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12/23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오픈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PC에서도 카톡 이모티콘 구매하는 이모티콘샵 오픈

카카오가 이모티콘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이용자와 작가에게 더 큰 혜택과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 이모티콘샵(https://e.kakao.com)'을 오픈했다. 카카오 이모티콘샵은 PC나 모바일 웹에서도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 계정 기반의 웹 서비스다. 카카오의 유료 이모티콘 상품을 인기순 또는 최신순으로 매일 업데이트해서 보여주며, 구매 전 원하는 이모티콘을 미리 찜하거나 검색할 수도 있다. 개별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카카오톡에서 어떻게 재생되는지 영상과 사운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보내줘 편리하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결제 수단도 카카오페이, 문화상품권,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등 다양하며, 친구에게 이모티콘을 선물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카오는 향후 이모티콘샵의 모바일 웹 화면을 개선하고, 카카오톡 PC버전에 카카오 이모티콘샵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카카오톡 PC버전 채팅방에서 친구가 사용한 이모티콘이 마음에 들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아이템보기'를 누르면 이모티콘샵으로 이동해 해당 이모티콘을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는 이모티콘샵 오픈을 기념해 오는 1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모티콘샵에서 처음 이모티콘을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10%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이모티콘을 친구에게 선물할 경우 20% 할인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해도 10% 할인권을 지급한다.

'우리아이 건강 지킴이 비타롱' 시리즈, 전국 서점에서 만난다

디지털 융복함 콘텐츠 디자인 및 개발 전문 기업 그랙션이 2017년 1월부터 비타롱 홈페이지와 전국 서점에서 어린이 건강 교육 프로그램 '비타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타롱 시리즈는 멀티미디어와 앱을 활용한 스마트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 3세부터 5세까지 유아를 위한 누리과정에서 기초했다. 유아들의 실생활과 관련된 건강과 영양, 안전 및 정서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그림책, 워크북, 교육용 멀티미디어와 앱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타롱
비타롱

스마트폰,태블릿PC 용으로 구성된 비타롱 프로그램은 인터랙티브 앱 북을 제공하며 창의력 향상 게임, 우리아이 건강진단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되어있어 유아뿐만 아니라 엄마와 아빠도 함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소아과, 유치원 및 일반 서점을 대상으로 제작된 그랙션의 비타롱은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더욱 다양해진 테마와 스토리로 전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