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2/20 조명이 있어도 밝게, LG 프로빔 TV 공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조명이 있어도 밝게, LG 프로빔 TV 공개

LG전자가 20일 실내 조명이 켜진 상태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는 빔 프로젝터, LG 프로빔 TV(모델명:HF80J)를 공개했다. 밝기는 2,000루멘이며, 해상도는 풀HD로, 홈시어터용 프로젝터와 비슷한 수준이다. 폭은 일반적인 프로젝터보다 가로 길이를 줄인 108mm로, 한 손에 쉽게 쥘 수 있으며, 부피 역시 비슷한 성능의 사무용, 홈시어터 프로젝터와 비교하면 절반 이하다. 무게도 2.1kg으로 가벼워 사용자가 침실, 거실 등 원하는 곳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LG 프로빔 TV
LG 프로빔 TV

스마트 TV 운영체제인 웹OS 3.0을 자체적으로 내장해, 사용자는 셋톱박스나 PC 등의 소스 기기가 없어도 무선 인터넷만 연결하면 유튜브, 푹 등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사용자는 매직리모콘의 홈버튼을 눌러 스마트 메뉴를 화면에 띄워 커서를 생성한 후, 리모콘을 PC 마우스처럼 상하좌우로 움직여서 보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하면 된다. 소음도 벽시계 수준인 23~30dB로 조용해 시청을 방해하지 않는다. LG전자는 다음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7에서 이 제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파이오링크, 테라급 대용량 백본스위치 출시

파이오링크가 2.4 및 4Tbps 대용량 백본스위치 2종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L2부터 L3까지 그리고 액세스부터 코어망까지 아우르는 통합 스위칭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신제품 티프론트 백본스위치는 BS9609, BS9613 등 2종이다. 2.4 및 4Tbps의 스위칭 용량, 대용량 버퍼, 100만 회선 라우팅 기능을 제공하는 장비로 백본 망의 급증하는 트래픽 용량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네트워크의 가용성을 높인다.

백본 스위치
백본 스위치

최대 이더넷 포트 수는 BS9613의 경우 1Gbps 480개, 10Gbps 200개, 100Gbps 20개 등이다. 동일 시리즈 내에선 서비스 라인 카드 및 운영체제 소프트웨어를 혼용할 수 있어 확장성을 높이고, 저전력 설계로 운용 관리 비용을 줄여준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