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2/19 가비아, g클라우드 파트너 사업 전략 강화 추진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가비아, g클라우드 파트너 사업 전략 강화 추진

가비아 로고
가비아 로고

가비아가 리셀링 및 솔루션 공급 업체와의 MOU를 통해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g클라우드의 파트너 사업을 강화할 전략이라고 19일 밝혔다.

g클라우드는 현재까지 SLA 강화와 클라우드 품질인증제 최고레벨(level. 5) 획득,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를 도입 등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지난 10월에는 중소기업 최초로 클라우드 보안인증제를 신청한 바 있다. 가비아는 이에 힘입어 이번에는 IaaS형인 g클라우드 위에서 PaaS, SaaS가 제공되는 국내 클라우드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파트너 사업을 추진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현재 자체적인 인프라 구축은 어렵지만 인프라 운영 역량이 있는 업체들이 매니지드, 혹은 g클라우드 리셀링 판매, 컨설팅 대행 등의 사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API 시스템도 개발 중에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이를 통해 국내 중소 인프라 업체들도 클라우드 시장에 뛰어들어 사업의 외연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가비아는 밝혔다. 가비아 리셀링 및 솔루션 공급 파트너십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비아 g클라우드 파트너상담 번호(02-829-3825)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스마트포스팅-게임코치, 마케팅 MOU 체결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스마트포스팅과 게임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게임코치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게임코치 소속 크리에이터가 스마트포스팅의 마케팅 플랫폼을 이용해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을 모색하며, 이밖에 인력 육성, 해외 진출 등 상호 이익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논의할 계획이다.

스마트포스팅-게임코치, 마케팅 MOU 체결
스마트포스팅-게임코치, 마케팅 MOU 체결

스마트포스팅은 자체 개발한 비보상형 CPA(Cost Per Action), CPV(Cost Per View), CPS(Cost Per Sale) 등의 플랫폼을 운영하며, 유명인(인플루언서)의 네이티브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콘텐츠의 마케팅과 홍보를 돕는다.

김학철 스마트포스팅 마케팅부문 PR매니저는 "게임코치의 콘텐츠와 스마트포스팅의 네이티브 광고 네트워크가 만난 사례로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테일리스트, '2016 박싱데이' 할인 기획전

몰테일에서 운영하는 간편 해외직구 마켓 테일리스트가 '2016 박싱데이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박싱데이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26일을 의미하는데, 영국을 포함한 유럽국가에서는 이를 공휴일로 정하고 있다. 대부분의 상점이 파격적인 연말 할인행사를 열어 블랙프라이데이와 함께 연중 최대의 쇼핑 시즌으로 자리잡았다.

테일리스트 박싱데이
테일리스트 박싱데이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현지 전문MD가 추천하는 상품을 비롯해 블랙프라이데이기간동안 인기가 높았던 TV와 청소기 제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TV제품은 UHD TV를 비롯해 49~75인치까지 다양한 크기의 고사양 TV를 최대 80%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특히 이번 기획전은 기본 할인율 외에도 테일리스트 앱 이용시 1달러 즉시할인과 다양한 카드사 할인 등으로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테일리스트 최동환 팀장은 "이번 기획전은 단순한 재고소진의 형태가 아닌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간편 해외직구서비스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텍코리아, 미니블럭 그래픽카드 지지대 증정 프로모션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 조텍 지포스 GTX 1070급 이상 그래픽카드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정판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12월 19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텍 미니블럭 그래픽카드 지지대 증정
프로모션
조텍 미니블럭 그래픽카드 지지대 증정 프로모션

조텍의 그래픽카드 지지대 증정 프로모션은 조텍 지포스 GTX 1070 시리즈 및 GTX 1080 시리즈(ArcticStorm 제외)를 대상으로 12월 19일 이후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조텍코리아에서 특별 제작한 미니 블록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번들로 함께 1,000대 한정으로 증정한다.

함께 증정되는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미국 블록 디자인 전문 회사인 ANSBRICK의 한국 디자인팀인 PlayDate와 조텍코리아가 공동 제작한 제품으로, 사용자의 그래픽카드 높이에 맞춘 조립이 가능하다.

한편, 조텍코리아에서는 GTX 1050 및 GTX 1060 시리즈 구매자를 대상으로 인디게임 3종 중 1가지를 선택해서 다운 받을 수 있는 인디게임 프로모션을 번들로 진행하고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