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12/16 페이스북 메신저에 카메라 기능 도입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페이스북 메신저에 카메라 기능 도입

페이스북 메신저 앱에 . 앱 내에서 버튼 하나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 곧바로 채팅창에 전송할 수 있는 카메라 기능을 추가한다. 각종 특수효과와 스티커 등을 활용해 사진과 동영상을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려면 채팅창 하단의 카메라 모양 버튼이나 홈 화면 가운데 하단의 셔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버튼을 짧게 누르면 사진 촬영 모드가, 길게 누르면 동영상 촬영 모드가 시작된다.

페이스북 메신저 카메라 기능
페이스북 메신저 카메라 기능

촬영 후에는 화면 우측 상단의 버튼들을 눌러 사진과 동영상을 꾸밀 수 있다. 수천 개의 스티커/프레임/필터/특수효과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문구를 삽입하거나 직접 그림을 그려 넣을 수도 있다. 촬영 및 꾸미기를 완료한 사진과 동영상은 간편하게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며칠 내로 해당 카메라 기능을 전 세계 10억 명의 사용자 모두에게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기능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안내 동영상과 함께 페이스북 국문 뉴스룸(http://ko.newsroom.fb.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맥용 폴라리스 오피스 출시

MS 오피스, PDF, HWP 등 다양한 문서 포맷을 지원하는 폴라리스 오피스 맥 버전이 출시 됐다.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한컴 등 다양한 포맷을 열 수 있는 것은 물론 편집까지 가능하다. 또한, 이러한 문서를 PDF 형태로 저장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폴라리스 오피스 맥 버전
폴라리스 오피스 맥 버전

작업한 모든 문서는 클라우드 저장소인 폴라리스 드라이브에 저장되며, 자동 동기화를 통해 윈도우, 안드로이드, 맥OS, iOS 등 다양한 운영체제의 기기에서도 이를 확인 및 편집할 수 있다. 이밖에 동료 및 친구에게 링크 보내기, 이메일 첨부 등을 통해 공유 기능을 지원하고, 공유받은 사람의 문서에 대한 권한도 설정 가능하다. 월 이용료는 구성에 따라 월 6.59달러, 4.39달러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