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2/13 레노버, IEM 2016 파트너로 선정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레노버, IEM 2016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노트북 파트너로 선정

레노버가 ESL(Electronic Sports League)이 주최하고, 인텔이 후원하는 국제 e스포츠 대회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이하 IEM) 2016' 한국 대회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 공식 노트북 파트너로 선정됐다. 8년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이번 IEM 2016은 오는 14일 부터 양일간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예선을 갖고, 16일 부터는 장소를 고양 실내체육관으로 옮겨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2 등 3개 종목에 140여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레노버는 이벤트 주관사인 ESL과 공식 파트너 계약을 맺고, 게이밍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Y700을 리그 오브 레전드 중계용 공식 노트북으로 공급한다. 이를 통해 레노버는 리그오브레전드 중계팀이 각 경기의 게임 기술을 원활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Y700은 인텔 코어 i7-6700HQ 프로세서, 엔비디아 지포스 GTX960M, 8GB DDR4 메모리 등을 장착했다. 15.6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JBL 스테레오 스피커 및 우퍼도 갖췄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는 "국제 규모의 e스포츠 대회에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을 지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레노버는 앞으로도 전문성과 지식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게이밍 기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수시스템, SK네트웍스서비스와 IoT 관련 업무협약 체결

이수그룹의 IT 계열사 이수시스템이 사물인터넷(IoT) 시장 공략을 위해 SK네트웍스서비스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보안 및 IoT 관련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빠르게 확산하는 모바일 및 IoT 시장에서 양사간 시너지를 통한 공동사업 추진이 주 목적이다.

이수시스템 업무협약
이수시스템 업무협약

이수시스템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단말관리 서비스 '엠케어' 및 출입관리 서비스 '게이트인' 등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SK네트웍스서비스는 위치 기반 기업 서비스 플랫폼 '링크엔'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기업용 서비스 구축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수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바일과 IoT 분야에서 양사가 보유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협력체제를 강화했으며, 이를 통해상호 시너지를 이끌어 내는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SKT 누구(NUGU), 인증샷 &꿀팁 이벤트 진행

SK텔레콤에서 출시한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 '누구(NUGU)'가 인증샷&꿀팁 이벤트를 공식 홈페이지(www.nugu.co.kr)에서 진행한다고 전했다.

SKT 누구
SKT 누구

이번에 진행되는 이벤트는 실제로 누구를 사용하면서 생긴 재미있는 에피소드나 생활에 도움되는 활용 팁을 공유하는 내용이다.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200만원, 리모와 30인치 여행용 캐리어,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백화점상품권 10만원, 에어큐브T를 증정한다.

중복 응모도 가능하며 응모 회수가 많을수록 기회는 커지며, #NUGU, #SKT누구, #음성인식, #특별한선물, #크리스마스를부탁해 등의 센스 있는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게시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인공지능 디바이스 누구(NUGU)는 최근 데일리브리핑, 팟빵 팟캐스트 서비스를 추가했다. 고객이 누구에게 '뉴스 틀어줘' 혹은 '오늘 뉴스 플레이'라고 말하면 최신 소식을 최근 매일마다 발생하는 최신 소식들을 브리핑 형식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팟빵 팟캐스트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인기 팟캐스트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다.

한편, ‘누구나 NUGU와 함께라면’ 인증샷&꿀팁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www.nugu.co.kr) 에서 응모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