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11/28 에이수스, 윈도우10 프로 탑재 노트북 출시 등

김영우

[IT동아]

에이수스, 프리미엄급 노트북에 윈도우10 프로 OS 탑재

에이수스(ASUS)가 자사의 프리미엄급 노트북의 Windows 10 Pro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ASUS 3'라는 테마로 출시된 해당 제품들은 초경량 울트라북인 젠북3(UX390) 모델과 2-in-1 노트북은 트랜스포머3 프로(T303)과 트랜스포머3(T305)로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은 우선적으로 젠북3와 트랜스포머3 프로에만 적용되었다.

에이수스 젠북3 프로

젠북3의 경우, 인텔의 7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케이비레이크(Kaby Lake)를 탑재한 한국 최초의 제품이다. 이번 신규 버전 제품 출시로 에이수스는 다양한 범위의 제품 선택을 제공,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울트라북과 2-in-1 노트북에 Windows 10 Pro를 탑재해 소비자 시장을 넘어 향후 SMB 비즈니스 PC 시장으로의 사업 확대에 대한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강조했다.

한편, Windows 10 Pro를 탑재한 신제품은 젠북3의 경우 지마켓에, 트랜스포머3 프로의 경우 11번가에 독점 출시됐다. 12월 11월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젠북3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ASUS 유니버설 독을 제공하며, 트랜스포머3 프로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유니버설 독과 함께 기본 지급되는 스타일러스 펜을 한 개 더 추가 제공한다.

파나소닉코리아,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루믹스 DMC-LX10출시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파나소닉 LX 시리즈의 최신 버전인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루믹스 DMC- LX10(이하 루믹스 LX10)'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파나소닉 루믹스 LX10은 F1.4 LEICA DC VARIO-SUMMILUX 렌즈와 로우 패스 필터를 제거한 고감도 1인치 20MP CMOS 센서를 탑재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4K 고해상도를 구현한다.

파나소닉 루믹스 DMC- LX10

280g의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제공하고 렌즈 명가 라이카 렌즈를 장착했다. LEICA DC VARIO-SUMMILUX 렌즈의 F1.4 밝은 조리개는 어두운 실내, 야경 등 촬영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해상도와 피사체 주변이 뿌옇게 흐려지는 보케(배경 흐림)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3배 광학 줌을 지원하는 24-72mm(35mm 필름 환산) 렌즈는 72mm 망원부터 24mm 광각에 이르는 광범위한 범위의 풍경 사진뿐 아니라 인물 사진까지 하나의 프레임 속에 선명한 이미지로 담아낼 수 있다.

 또한 4K 영상은 최대 3840x2160 사이즈 촬영과 풀HD(1,920x1,080) 50P 해상도 동영상, 파일 포맷은 AVCHD, MP4를 지원한다. 파나소닉 루믹스 LX10은 블랙 단일 색상이고 가격은 85만 9,000원이다.

다이슨, 넘어져도 스스로 일어서는 청소기 출시

다이슨(Dyson)은 본체가 넘어져도 스스로 일어서는 다이슨 시네틱 빅 볼(Dyson Cinetic Big Ball) 유선청소기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이슨 시네틱 빅 볼

작은 크기에 유선형 라인을 가진 다이슨 시네틱 빅 볼은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개선하는 독창적인 기술들이 대거 탑재됐다. 본체가 넘어지면 스스로 일어서며, 세척하거나 교체해야 하는 필터와 먼지봉투가 없기 때문에 유지 관리가 필요 없는 유선청소기다.

다이슨의 창업자이자 최고 기술자인 제임스 다이슨(James Dyson)은 "기존의 일부 유선청소기는 본체가 경로를 벗어나거나 넘어지면 사용자가 다시 바로 세워 청소를 해야 하는 문제점이 있어, 다이슨 엔지니어는 이 문제점을 비롯해 다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본체의 형태를 개선했다"며, “다이슨 시네틱 빅 볼 유선청소기는 본체가 넘어져도 스스로 일어서는 유선청소기이며, 위생적으로 먼지통을 비우는 것과 관절형 손잡이 또한 개선된 점이다”라고 말했다.

다이슨 시네틱 빅 볼 유선청소기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39만원이며, 품질 보증기간은 5년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