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6] 지스타의 미친 존재감, PC 및 부품 기업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오는 11월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6(G-Star 2016)이 열린다. 총 나흘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소니, 넥슨, 넷마블, 웹젠, 반다이남코 등 국내외 게임 개발/유통사는 물론, LG전자, 에이수스, 기가바이트 등 PC 및 부품 제조사, 제닉스, 와콤, 앱코 등 주변기기 제조사가 참가해 자사의 콘텐츠와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가상현실 기기와 콘텐츠를 주로 다루는 VR 특별관을 개설해 변화하는 게임 업계 동향도 다룬다.

지스타 2016
지스타 2016

지스타는 게임이라는 콘텐츠를 주로 다루는 전시회다. 하지만, 이러한 게임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PC나 콘솔 등의 하드웨어가 필요하다. 이런 이유에서, 지스타에는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하드웨어 제조사도 참가해 자사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올해 열린 지스타 2016 역시 다양한 PC 및 부품 제조사, 콘솔 제조사 등이 참가해, 방문객이 자사의 신제품으로 다양한 게임을 즐겨볼 수 있게 준비했다. LG전자는 주력 제품인 PC와 모니터 등으로 방문객을 맞았다.

LG전자는 최근 출시한 34인치 21:9 모니터를 선보였다. 이 모니터는 1ms의 반응 속도, 144Hz 화면 주사율 등을 갖춰 FPS 등 화면 움직임이 빠른 게임이 적합하다. 관람객은 이 모니터를 활용해 네오플의 사이퍼즈를 체험할 수 있다. 체험존은 일반존과 초보존 등으로 나뉘어 있으니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사의 고성능 노트북을 이용해 네오플의 던전 앤 파이터를 체험할 수 있게 준비했다.

지스타 2016 LG전자 부스
지스타 2016 LG전자 부스

에이수스는 게이머 공화국(ROG)를 내세우며 부스를 꾸몄다. 에이수스 부스는 자사의 고성능 PC와 노트북으로 구성돼 있다. 현장서에는 방문객이 ROG G20 및 G752 등 에이수스의 고성능 데스크톱 및 노트북 제품군을 활용해 오버워치 등 최신 게임을 직접 실행하며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에이수스는 이밖에 고성능 튜닝 PC 등을 선보이며 관람객을 맞았다. 또한, 부스 한 쪽에 가상현실 헤드셋과 컨트롤러를 이용해 가상현실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게 준비했다.

지스타 2016 에이수스 부스
지스타 2016 에이수스 부스

기가바이트 역시 PC 제품군과 고성능 메인보드를 선보였다. Z170 칩셋 메인보드로 구성한 고성능 PC 시스템으로 관람객이 오버워치 등의 최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마련했으며, 이와 함께 폴라리스컴이 제작한 다양한 맞춤형 튜닝 PC를 전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지스타 2016 기가바이트 부스
지스타 2016 기가바이트 부스

그래픽 카드 제조사인 엔비디아는 자사의 최신 제품군인 GTX 10 시리즈를 탑재한 PC로 타이탄 폴2 등의 고사양 게임을 체험할 수 있게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자사의 그래픽 카드를 이용해 가상현실 게임을 준비할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꾸렸다. 이와 함께 360도 스크린샷을 촬영하는 안셀 캡처 등 자사의 게임 유틸리티도 가상현실 헤드셋을 착용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도 준비했다.

지스타 2016 엔비디아 부스
지스타 2016 엔비디아 부스

소니는 자사의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4를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게 마련했다. 레이싱 게임은 물론, 대전 액션 게임, 리듬 게임, 스포츠 게임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은 물론, 바이오하자드7 등 성인을 위한 공포 게임 등도 준비했다.

지스타 2016 소니 부스
지스타 2016 소니 부스

특히 소니는 이번 지스타 2016에서 가상현실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VR을 중심으로 VR 특별관을 마련해서 운영하고 있다. 여기서는 파포인트, 콜오브듀티, 블러드러쉬, 화이트데이, 배트맨 아캄VR, 바이오하자드 등 가상현실 버전으로 제작한 게임을 방문객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