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1/15 가비아, 도메인 등록자 대상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가비아, .com 도메인 등록자 대상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가비아가 .com 도메인 등록자를 대상으로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1월에 미리 맞이하는 크리스마스가 컨셉으로, .com 도메인 등록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크리스마스 소원을 비는 것이 미션이다.

가비아 크리스마스 이벤트
가비아 크리스마스 이벤트

이벤트 기간 내에 가비아에서 .com 도메인을 등록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2, 호텔 숙박권, 뮤지컬 티켓을 비롯한 다양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com 도메인의 등록기관인 베리사인(Verisign)이 함께 하는 이번 이벤트는 11월 14일부터 11월 28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30일 이후 가비아 웹사이트에 게시될 예정이다.

가비아 사업부 장창기 차장은 "현재 .com 등록 첫 해에는 도메인을 13,000원(35% 할인)에 제공하는 초년도 할인 이벤트가 함께 진행 중"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부담 없는 비용으로 .com 도메인을 등록하고 크리스마스 선물에도 도전해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마트포스팅, 지스타 2016에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소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스마트포스팅이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6 B2B 관에 참가해 자사가 보유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소개한다. 스마트포스팅은 인플루언서와 1인 마케터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또 페이스북으로 대표되는 회원들의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를 활용해 파트너사의 콘텐츠를 네이티브 광고 형태로 캠페인하고 있다.

스마트포스팅
스마트포스팅

스마트포스팅은 이번 전시회에서 그 동안의 성과를 모두 공개할 계획이다. 스마트포스팅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약 4,000만 명의 팔로우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누적 캠페인은 약 800건을 진행했다. 아울러 CBT, 사전예약, 출시 등의 단계에서 진행한 모바일 게임 마케팅 대표 사례, 해외 진출 현황 지도, 실시간 콘텐츠 업로드 상황판, 임직원이 참여한 웹 드라마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유니티 코리아, 지스타 2016에서 유니티 애즈 알린다

유니티 코리아가 오는 지스타 2016에 참가해 유니티 애즈(Unity Ads)를 통한 광고 수익화와 효율적인 UA(User Acquisition) 마케팅 노하우 공개에 초점을 맞춘 BTB 부스를 운영한다. 유니티 애즈 부스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상담 부스를 마련해 효율적인 동영상 광고 캠페인 운영에 관한 노하우 제공과 개발사들의 프로젝트 리뷰를 현장에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유니티 애즈' SDK 적용 및 기술 상담 등 방문자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유니티코리아
유니티코리아

이와 함께 1,000만 원 상당의 '유니티 애즈' 동영상 캠페인 지원 프로그램인 '유니티 애즈 프렌즈 프로그램' 4분기 모집 요강도 현장에서 발표한다. 유니티 애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unity3d.com/kr/services/ad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앤시스 코리아,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통한 스타트업 프로그램 지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 기업 앤시스 코리아가 스타트업 기업에게 앤시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앤시스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유체, 구조, 전자기 분야를 포함한 제조 관련 신생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파트너로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은 앤시스 솔루션을 활용하여 개발 중인 제품의 가상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다.

앤시스의 솔루션은 개발 과정에서 예측하기 어려운 다양한 문제와 제품의 상용화를 위한 각종 테스트를 시뮬레이션한다. 스타트업 기업은 각 분야에 전문화된 앤시스의 솔루션을 통해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비용과 시간을 줄여 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

앤시스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수만 개의 스타트업 기업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파격적인 할인율이 적용된 소프트웨어 제공뿐만 아니라 앤시스 기술 지원 시스템 접근 권한 부여, 다중 물리 시뮬레이션 번들 포트폴리오 공유, 제품 교육, 마케팅 파트너십 등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앤시스 홈페이지(http://www.ansys.com/ko-KR/About-ANSYS/startup- progr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가바이트, 지스타 2016 참관

기가바이트가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지스타 2016'에 참관한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는 작년과 달리 이번 지스타 2016에서 게이밍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게이밍 노트북, 브릭스 미니PC 등 기가바이트에서 출시하는 다양한 PC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하며, 수랭식 커스텀 PC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10 시리즈', 'AMD Radeon RX400' 시리즈 그래픽카드 및 파워 모듈러 등도 함께 전시한다.

기가바이트, 지스타 2016 참관
기가바이트, 지스타 2016 참관

또한, 기가바이트는 작년 지스타 2015 때보다 더 넓은 공간에서 행사를 진행하게 되면서 트위치를 통한 지스타 현장 방송, 전문 코스튬 플레이어를 초청한 코스튬 플레이, 어로스를 이용한 VR 시현, 게임단 T6 초청을 통한 랜파티, 다양한 경품행사 등도 준비했다.

나노브릭, 중국 사천성컴퓨터연구원과 온라인 정품인증 플랫폼 공동개발

나노 신소재 전문기업 (주)나노브릭(대표: 주재현)이 중국 사천성과학기술청(Science and Technology Department of Sichuan) 산하기관 사천성컴퓨터연구원(Sichuan Institute of Computer Science)과 중국 현지에 맞는 온라인 정품인증 플랫폼 공동개발에 착수했다.

이번에 개발하는 플랫폼은 나노브릭의 정품인증라벨 '엠태그(M-Tag)'를 온라인으로도 정품 인증할 수 있는 앱 '엠체크(M-Check)'의 중국 버전이다. 연말까지 공동 개발한 후 내년부터 본격 상용화할 계획이다.

나노브릭 엠태그는 한 개 라벨 안에 수천만 개 이상의 균일한 미세 나노 입자들을 코팅한다. 각각의 미세 나노입자는 자기장에 따라 일정하게 배열되는 특수 표면처리를 적용한다. 짝퉁 제조업체들이 복제품을 제작하기에는 많은 비용과 시간을 소모하는 고난이도 기술이다.

사천성컴퓨터연구원은 1976년 사천성과학기술청 산하에 설립된 소프트웨어 중심 연구개발센터로, 300명 정도의 개발인력이 정부예산으로 운영되는 공공프로젝트를 수행한다. 1986년 3월, 중국 정부가 과학기술 육성을 위해 '863 계획(국가 첨단기술 연구발전 프로젝트)'를 비준했을 때 사천지역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부문 역할을 담당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