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11/9 재규어 F-타입 SVR 출시 기념 레이스 아카데미 라이브 개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재규어 'F-타입 SVR' 출시 기념 아카데미 라이브 개최

재규어 코리아는 에프-타입(F-TYPE)의 고성능 모델 SVR 출시를 기념, 레이스 아카데미 라이브(2016 JAGUAR RACE ACADEMY LIVE)를 개최한다.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재규어 F-타입 SVR 외 F-타입 라인업은 물론 F-페이스(PACE) AWD, XE, XF, XJ 등 모든 라인업을 동원해 겨울에도 재규어의 드라이빙을 경험할 것으로 예상된다.

재규어 ‘F-타입 SVR’ 출시 기념 아카데미 라이브
개최.
재규어 ‘F-타입 SVR’ 출시 기념 아카데미 라이브 개최.

재규어 레이스 아카데미 라이브는 1박 2일 일정으로 총 6회 실시되며, 재규어 전문 인스트럭터에게 수준 높은 드라이빙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공통적으로 스포츠 드라이빙 체험을 위한 서킷 드라이빙과 짐카나, 전문 드라이버가 주행하는 차량에 동승해 서킷 드라이빙을 체험하는 핫 랩(Hot Lap)으로 구성된다.

행사장은 다양한 전시공간을 통해 재규어의 모터스포츠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재규어의 오랜 레이싱 유산 외에도 전설적인 레이싱카 디-타입(D-Type)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2인승 스포츠카 F-타입 프로젝트 7도 전시된다.

한편, 이번에 공개되는 F-타입 SVR은 최고 성능 차량에게 수여되는 SVR 뱃지를 받은 모델로 V8 5리터 수퍼차저 엔진과 전용 8단 자동변속기를 품고 최대 출력 575마력과, 71.4kg.m의 최대 토크를 뿜어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단 3.7초면 충분하며, 어떤 영역에서든 운전자 요구에 즉각 반응하도록 설계했다. 소음과 진동, 열효율도 크게 개선됐다. 안정적인 주행을 위한 인텔리전트 AWD(All Wheel Drive) 시스템도 탑재됐다.

'트랙을 한 눈에' BMW 드라이빙 센터에 조이워크 개설

BMW 그룹 코리아는 공식 금융법인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의 후원으로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 내에 조이워크(Joy Walk)를 개설했다. 길이 약 96m, 높이 약 6m 가량의 다리로 드라이빙 센터 건물과 주행 트랙을 연결했다. 때문에 다리 위에서 트랙을 달리는 BMW 차량을 볼 수 있다.

BMW 드라이빙 센터에 조이워크 개설.
BMW 드라이빙 센터에 조이워크 개설.

조이워크에는 관람석 외에도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휴식을 취하며 별도 마련된 스크린을 통해 BMW 관련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곳곳에 설치된 터치 스크린 키오스크를 이용해 BMW 파이낸셜 서비스가 제안하는 다양한 구매혜택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드라이빙 센터는 매주 주말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레고 플레이 존(LEGO Play Zone)'이 신규 설치된다. 레고 플레이 존은 아이들의 자발적인 놀이 참여로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브릭월(Brick Wall)과 플레이 테이블(Play Table)로 구성된다. 레고 플레이 존은 이벤트 홀에 위치하고 있어 가족 전원이 함께 참여 가능하다.

11월 중에는 신규 드라이빙 프로그램 '인텐시브 플러스'도 신설 예정이다. 기존 인텐시브 프로그램 이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인텐시브 플러스는 코스 워킹과 주행 기록을 기반으로 한층 심화된 트랙 주행 기술과 이론 강의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8시간 전일(중식 포함 9시간) 일정으로 진행되며, 가격은 인텐시브 플러스 BMW 120만 원, 인텐시브 플러스 미니는 100만 원이다.

쉐보레 전시장 방문하고 크리스마스 선물 미리 받아가세요~

쉐보레는 11월과 12월에 걸쳐 자사 전시장을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10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대규모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 해 동안 쉐보레를 응원해 준 고객 성원에 감사하고자 마련된 이벤트는 전시장을 방문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매주 5명에게 제공하고,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 전원에게 선착순으로 5천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및 무릎 담요를 선물한다.

쉐보레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쉐보레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이벤트는 누구나 전시장에 방문하면 참여 가능하다.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응모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바로 확인된다는 장점도 있다.

이와 별도로 쉐보레는 통상 12월 중 마련되는 한 해 최고 구입 조건을 한달 앞서 제공하기로 하고, '미리 만나는 쉐보레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차종에 따라 최대 460만 원의 현금 할인 및 6개 차종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제공된다. 만약 스파크를 구입하면 올해 경차 판매 1위 기념 20만 원을 추가 할인해 준다.

롯데렌터카, 차량관리 솔루션 무료 공개

롯데렌터카는 법인차량 관리 서비스와 차계부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차량관리 솔루션 '오토매니저'를 무료 공개했다. 기존 장기렌터카 고객에게 제공하던 계약정보관리 서비스인 비즈케어와 법인세법 개정 이후 비용 처리를 쉽게 할 수 있는 법인차량관리 서비스(차계부 및 FMS: Fleet Management Service)를 통합·발전시킨 차량관리 솔루션이다. 장기렌터카를 업무용 차량으로 이용하는 법인의 차량 담당자와 임직원은 물론 개인 고객도 이를 활용해 차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 차량관리 솔루션 무료 공개.
롯데렌터카, 차량관리 솔루션 무료 공개.

오토매니저는 법인이나 개인이 이용하고 있는 장기렌터카의 요금납부, 정비, 계약에 관한 실시간 정보 및 각종 문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업무용 차량의 비용 처리를 위한 운행일지를 효과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 차계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물론 무료이기 때문에 100% 완벽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조금 더 나은 기능을 쓰고 싶다면 별도의 유로 옵션도 선택 가능하다. 스마트는 월 1만 5,400원, 프리미엄은 월 2만 4,200원이다. 옵션 서비스를 선택하면 통신 기능이 있는 FMS 단말기로 효율적인 차량관리가 가능하다. 이 외에 PC와 모바일로 차량 예약을 지원하며, 모바일 앱(App)을 통해 차량개폐가 가능하다. 차량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자동으로 유류비용, 통행료 등 차량 운행비용을 기록하는 기능 등 고급 기능이 제공된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