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1/4 스마트스터디, KBS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 제작 지원 등

[IT동아]

후지필름, '렌즈정보' 사진전 개최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 이하 후지필름)가 렌즈 정보를 통해 사진 촬영 기법을 엿볼 수 있는 '렌즈정보' 사진전을 오늘(11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 후지필름 스튜디오 지하 1층 X갤러리에서 개최한다. 후지필름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사진 촬영에 있어 핵심 역할을 하는 렌즈에 대한 정보를 소개한다.

후지필름, '렌즈정보' 사진전
개최
후지필름, '렌즈정보' 사진전 개최

전시과 내 사진에 각각 사용한 렌즈 정보를 관람객들이 볼 수 있도록 공개했다. 이를 통해 좋은 렌즈를 선택할 수 있는 기준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다. 그 동안 궁금해도 알기 힘들었던 프로 사진가의 렌즈 사용 노하우와 사진 결과물을 공개하는 자리인 만큼, 후지필름은 관람객들이 렌즈와 사진 관련 팁을 얻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전시 리플렛에는 더 자세한 사진별 렌즈 정보와 렌즈 이름에 표기된 숫자 의미에 대한 설명을 담았다. 사진전을 감상하고 난 후에는 1층 X스토어에서 해당 카메라 및 렌즈 제품을 체험해볼 수도 있다.

올림푸스, 2016 엉뚱한 사진관 '가족 보관함' 전시회 개최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서울문화재단 서교예술실험센터와 함께 '엉뚱한 사진관' 작품 전시회를 오는 11월 11일(금)부터 26일(토)까지, 삼성동 올림푸스타워 갤러리 펜(PEN)에서 개최한다. 엉뚱한 사진관은 사진을 매개로 예술가와 일반인이 소통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아트 프로젝트다. 지난 6월 공모를 통해 시각예술가 '생색'팀이 제안한 '가족 보관함'을 주제로 선발, 서울에서 1인 가구로 살아가는 청년들과 가족과 독립에 관한 이야기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올림푸스, 2016 엉뚱한 사진관 '가족 보관함' 전시회
개최
올림푸스, 2016 엉뚱한 사진관 '가족 보관함' 전시회 개최

지난 8월 참가자를 모집, 참가자가 개인 공간에서 가족을 떠올릴 수 있는 물건들을 모아 정물화 형식의 가족사진을 촬영했다. 이어서 10월 서교예술실험센터 전시장에서 1차 작품 전시 및 무료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했다. 일반적인 가족 사진, 1인 가족 사진, 반려동물과 함께 한 사진, 아끼는 물건과 찍은 사진 등 다양한 가족 사진이 등장했다.

이번 2차 전시는 지금까지 촬영된 사진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자리다. 청년들을 둘러싼 관계와 가족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고, 더 나아가 혼자 사는 삶과 독립에 관한 저마다의 이야기를 나누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스마트스터디, KBS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 제작 지원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가 오는 7일 네이버 TV캐스트에서 공개 예정인 KBS 2TV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를 제작 지원한다.

KBS 예능국의 첫 웹 드라마인 '마음의 소리'는 웹툰 최초로 10년 동안 연재한 마음의 소리 레전드 편들을 재구성한 가족 예능 드라마다. 백수 만화가 조석과 그의 가족들이 펼치는 생활밀착 스토리로, 배우 이광수가 주인공 조석 역을 맡았다.

스마트스터디, KBS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 제작
지원
스마트스터디, KBS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 제작 지원

드라마 마음의 소리는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오는 7일(월) 첫 선을 보이며, 4주에 걸쳐 공개할 예정이다. 이후 공중파 버전을 추가해 오는 12월 9일(금)부터 KBS 2TV를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인 '소후닷컴'에도 함께 서비스할 예정이다.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 영상 콘텐츠 802편을 담은 빔프로젝터 '핑크퐁 빔 그림자놀이 에디션(이하 핑크퐁 빔)'과 핑크퐁 캐릭터 상품을 협찬한다. 핑크퐁 빔은 전세계 1억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핑크퐁 앱 시리즈의 인기 콘텐츠와 그림자 놀이 콘텐츠를 담은 교육용 빔 프로젝터다. 그림자 놀이 세트는 자동차, 동물, 모양 등 다양한 그림자 퍼팻(puppet)과 놀이 배경판을 담고 있어 영상시청 위주의 기존 빔프로젝터과 비교해 보다 활동적으로 놀이학습을 할 수 있다.

NHN엔터, 보안업체 'NSOK'와 사업 제휴 협약 체결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보안업체 'NSOK(㈜네오에스네트웍스)'와 클라우드 홈카메라 '토스트캠' 출동 서비스를 위한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NSOK는 토스트캠에서 제공하는 경비 알림 등 각종 보안 서비스와 결합해 경비, 근태관리를 비롯한 출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HN엔터, 보안업체 'NSOK'와 사업 제휴 협약
체결
NHN엔터, 보안업체 'NSOK'와 사업 제휴 협약 체결

SK텔링크 자회사인 NSOK는 종합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물리보안 서비스업체다. 무인경비, 영상보안, 보안SI 시스템, 시설관리, 홈 시큐리티, 빌딩 종합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0월 NHN엔터테인먼트 연구 인력이 직접 개발 양산한 클라우드 기반 와이파이(WiFi) 홈카메라 토스트캠 2.0을 출시했다. 오는 연말까지 토스트캠 클라우드 패키지 구매 시, 토스트캠 2.0을 무상 제공한다(클라우드 이용료 월 5,000원).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