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10/28 2세대 뉴 미니 컨트리맨 공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미니, 2세대 컨트리맨 공개

미니는 자사 SUV 라인업 컨트리맨의 2세대 라인업을 공개했다. 전세계 54만 대 가량 판매된 모델로 사륜구동 시스템인 올포(ALL 4)로 주행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고유의 디자인적 특징인 독특한 헬멧 루프, 곧게 선 테일램프,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 및 커다란 헤드라이트 등이 더욱 업그레이드되었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루프 레일링이 실버 색상의 사이드 스커트와 조화되어 차고를 시각적으로 더욱 강조하는 한편, 후방부는 주로 수평 라인으로 처리하면서도 테일램프를 수직으로 배열하여 대조적으로 더 뚜렷한 인상을 준다. 길이는 20cm 길어졌으며, 폭은 3cm 넓어졌다.

2세대 미니 컨트리맨.
2세대 미니 컨트리맨.

미니 고유의 원형 형태와 다르게 처리된 독특한 헤드라이트는 비대칭적으로 처리된 라인을 통해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개성적인 전면부를 돋보이게 한다. 또한 미니 처음으로 헤드라이트 전체를 두르는 라이트 밴드가 장착되어 컨트리맨만의 개성을 돋보이게 한다.

세대와는 다르게 뚜렷하게 구분된 측면, 짧은 오버행, 커다란 휠 아치, 그리고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폭 등을 통해 미니 고유의 디자인 특징을 더욱 강조했다. 정교하게 윤곽 처리된 넓은 면을 통해 빛과 그림자가 자연스럽게 조화되어, 뉴 미니 컨트리맨만의 균형 잡힌 강인함을 느끼게 해준다.

실내 역시 공간 편의성을 고려함과 동시에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운전석 시트측의 메모리 기능을 이용해 빠른 시트 포지션 세팅이 가능하며,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지원으로 운전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LED 링 디자인의 중앙 계기판은 사양에 따라 6.5인치 혹은 8.8인치 컬러 모니터가 장착되며 기본차량정보, 인포테인먼트, 전화, 내비게이션의 디스플레이 기능을 담당한다. 특히 8.8인치 컬러 디스플레이는 미니 최초로 터치 스크린으로 제작되어 터치식으로 기능을 선택 및 설정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LED 무드 조명과 차량을 열고 닫을 때 운전자측 아웃사이드 미러에서 투사되는 미니 로고가 제공된다.

2세대 미니 컨트리맨의 실내.
2세대 미니 컨트리맨의 실내.

모델 선택에 따라 뉴 미니 컨트리맨에서만 만날 수 있는 흥미로운 기능도 포함된다. 미니 컨트리 타이머(MINI Country Timer)는 오프로드 주행 데이터를 자동으로 기록한다. 까다로운 지형에 차량이 들어서면 운전 난이도의 정도를 기록하여 중앙 계기의 디스플레이에 시작적으로 오프로드 주행 시간 및 주행 빈도 등의 데이터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스마트 네트워킹의 새로운 기능으로 미니 파인드 메이트(MINI Find Mate)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무선 위치 확인 기능을 하는 태그를 백이나 가방, 열쇠와 같은 개인 물품에 장착하면 차량 내 모니터에서 물건의 위치를 확인해 준다. 태그가 블루투스 송수신 범위 밖에 있을 때는 신호음과 함께 마지막으로 연결되었던 위치를 운전자에게 알려줘 분실의 위험을 낮춰준다.

2세대 미니 컨트리맨은 오는 11월 18일, LA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에는 내년 상반기 중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랜드로버 코리아, 체험 프로그램 개최

랜드로버 코리아는 연식 변경한 레인지로버 이보크, 디스커버리 스포츠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2일부터 29일까지 전국 15개 전시장을 대상으로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Land Rover Experience)를 개최한다. 도심 속에서 인공 구조물을 통해 오프로드 역량과 첨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역동적인 온로드 시승을 추가해 랜드로버의 더욱 강력해진 최신 라인업을 온, 오프로드에서 다각도로 경험해볼 수 있다.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 개최.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 개최.

2016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 개최 일정은 원주(2일)을 시작으로 서울(4-6일), 인천(8일), 대구(16일), 대전(18일), 부산(20일), 창원(22일), 전주(27일), 광주(29일) 순으로 진행한다. 참가는 전국 재규어 랜드로버 전시장에 방문 및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 행사 일정.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 행사 일정.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는 총 7가지 코스의 실감나는 오프로드 주행 상황을 재현했다. 계곡 바닥과 유사하게 도강하는 수로 코스, 60cm 높이의 장애물로 차량의 강성을 시험해볼 수 있는 범피 코스, 경사로인 스피릿뮤와 급격한 노면 변화를 체험하는 시소 코스, 높이 5.2m의 극단적인 경사와 내리막 주행을 경험할 수 있는 테라포드 등이다.

르노삼성차, 카카오와 카카오페이 이벤트 실시

르노삼성차는 카카오페이와 함께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10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는 카카오페이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결제 고객들은 100% 당첨 응모 이벤트 외에 르노삼성자동차가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에도 추가로 참여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서 제주도 숙박권과 주유권을 제공한다.

르노삼성차, 카카오와 카카오페이 이벤트
실시.
르노삼성차, 카카오와 카카오페이 이벤트 실시.

스페셜 이벤트는 카카오페이 플러스친구에서 안내되는 ‘르노삼성자동차가 드리는 행운의 선물’ 페이지를 통해 시승예약, 구매상담, 카탈로그 신청을 진행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QM3를 구매하고 11월에 출고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쳐 2박 숙박권(30명)이 제공된다. 또한 카카오페이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QM6를 구매 청약한 신청자 전원에게 3만원 모바일 주유권이 제공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