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0/21 IDC, 올해 클라우드 IT인프라 지출 16.2% 성장 전망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IDC, 올해 클라우드 위한 IT인프라 지출 16.2% 성장 전망

IT 시장 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IDC의 최근 전망 보고서(Worldwide Quarterly Cloud IT Infrastructure Forecast)에 따르면,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전세계 IT 인프라 제품(서버, 스토리지, 이더넷 스위치) 지출 규모가 2016년 16.2% 증가하며 374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클라우드 관련 IT인프라 성장 전망
클라우드 관련 IT인프라 성장 전망

퍼블릭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부문이 18.6% 성장해 전체 지출에서 62.6%의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보이며, 오프 프레미스(off- premises) 클라우드 환경(퍼블릭 및 프라이빗) 구축을 위한 IT 인프라 지출은 2016년 284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비교하여, 전통적인, 즉 비클라우드 환경 구축용 엔터프라이즈 IT 인프라 지출은 2016년 1.8%의 감소가 예상된다. 그러나 전통적인 IT 인프라 지출은 여전히 전체 기업용 IT 인프라 지출에서 63.1%의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클라우드 환경(온/오프 프레미스 모두 포함)을 위한 IT 인프라 전체 지출 규모에서 이더넷 스위치 부문이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이며 41.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버의 경우는 16.3%, 스토리지는 4.1%의 성장률이 예상된다. 특히 퍼블릭 클라우드 IT 인프라 지출은 가장 빠른 성장률을 보이며 연평균 1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비클라우드 IT 지출은 전망 기간 동안 연평균 1.8%씩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고 IDC는 전했다.

한국IDC에서 엔터프라이즈 리서치 그룹을 이끌고 있는 한은선 이사는 "국내 시장의 경우에도 비클라우드 IT 인프라 시장이 지속적인 시장 규모 감소세를 보이는 반면에 클라우드 IT 인프라 지출은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다만, 글로벌 클라우드 IT인프라 시장에서는 초대형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의 가파른 지출 성장세 속에 퍼블릭 클라우드 관련 지출이 더 큰 규모를 형성하고 있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대기업 그룹사 시장을 중심으로 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구축 작업이 확산 기조를 보이며 프라이빗 클라우드 IT인프라 지출이 상대적으로 더 큰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벨킨, KT와 함께 아이폰7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한국벨킨은 21일 오전에 서울 광화문 KT 스퀘어에서 아이폰7 및 7 플러스와 더불어 벨킨 액세서리 신제품의 국내 공식 출시 기념 이벤트를 KT와 함께 진행했다고 전했다.

벨킨 Air Protect SheerForce를 소개하는
모델
벨킨 Air Protect SheerForce를 소개하는 모델

이번 이벤트는 기기를 현장에서 수령하거나 소지한 사람에 한해 선착순으로 벨킨 트루 클리어 프로를 활용해 InvisiGlass 스크린 프로텍터를 무료로 부착해주고, Air Protect SheerForce 케이스와 InvisiGlass 스크린 프로텍터 등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당일 행사장 내에서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로 경품도 증정했다.

한국벨킨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아이폰7 시리즈 전용 벨킨 액세서리 체험 이벤트를 개최한다. 액세서리 중 사용해보고 싶은 제품과 이유를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로 기기 사용 여부와는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으로 당첨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belkin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알파 브랜드 10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소니코리아는 자사 렌즈교환식 카메라 브랜드인 '알파' 런칭 10주년을 기념해 10월 21일부터 12월 11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니 알파 10주년 이벤트
소니 알파 10주년 이벤트

이번 온라인 이벤트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알파 카메라 중 가장 혁신적이었다고 생각 되는 카메라 또는 여러 기능을 선정, 선택한 이유를 사진 또는 영상과 함께 자신만의 스토리를 개인 SNS, 블로그, 커뮤니티 등에 포스팅하고, 포스팅 URL을 소니 알파 공식 홈페이지(http://www.sony.co.kr/alpha)의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창의성과 스토리에 대한 심사를 거친 후 1등 수상자에게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2등에게 50만원 상당의 고급 호텔 투숙권, 3등에게 20만원 상당(2인권)의 고급 호텔 뷔페 상품권, 4등(3명)에게 A7RII 또는 A7SII 한정판 스트랩, 5등(3명)에게 네스카페 돌체 구스토 커피 메이커, 6등(5명)에게 소니코리아 16GB SD카드(SF-16UX), 7등(5명)에게 김주원 작가의 ‘풍경 사진’ 도서, 8등(30명)에게 ‘G 마스터(G Master)’ 머그컵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동시에, 소니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onykorea)에서도 10월 21일부터 11월 13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여 A7RII 또는 A7SII 한정판 스트랩 및 네스카페 돌체 구스토 커피 메이커 등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텍, 10주년 기념 CS:GO 월드컵 개최

ZOTAC International에서는 창사 10주년을 기념하여 10주년 기념 6개국 초청 '조텍 CS:GO 월드컵'을 홍콩에서 24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0월 21일 밝혔다.

조텍 CS:GO 월드컵
조텍 CS:GO 월드컵

조텍 CS:GO 월드컵은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홍콩에서 양일간 승리를 위한 치열한 경기를 펼친다. 참가 국가 및 초청 팀으로는 중국의 VG CyberZen, 대만의 ENZO, 일본의 4dN eTROVE, 한국의 MVP PK, 유럽의 KINGUIN, 미국의 Splyce까지 총 6개국의 초청 팀이 참가하며, 플레이어 시스템은 지포스 GTX 1070이 탑재된 하이엔드 게이밍 미니 컴퓨터 '조텍 ZBOX MAGNUS EN1070'으로 진행된다.

특히, 한국 초청팀으로 참가하게 되는 MVP PK는 FPS 게임으로는 뚜렷한 강세를 보이지 않았던 한국에서 세계 랭킹 1위를 달성했던 Counter Strike 프로 게임 팀으로, 군 입대 등의 문제로 팀이 해체되었다가 올해 원년 멤버 그대로 팀을 재결성 하였다. MVP PK는 본 CS:GO 월드컵에서 재결성 이후 첫 데뷔 무대를 가진다.

조텍 CS:GO 월드컵의 1위팀에게는 상금 $7,000와 1인당 조텍 ZBOX MAGNUS EN1070을 포함한 ADATA 메모리, 조텍 SSD, ROCCAT 주변기기 세트가 증정되며, 2위팀에게는 상금 $3,000와 1인당 조텍 지포스 GTX 1060 AMP Edition을, 3위팀에게는 ‘조텍 PCIE SSD SONIX 480GB’가 증정된다.

24일 오전 11시(한국 기준)부터 예선전이 진행되며, 25일 오전 11시(한국 기준)부터는 준결승을 포함한 결승전까지 경기가 진행된다. 모든 경기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한국을 포함해 11개국으로 중계되며, 한국 방송은 쥬팬더TV(https://www.twitch.tv/sung0)에서 시청 할 수 있다. 또한, 스트리밍 시청자를 대상으로 조텍 ZBOX MI523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조텍 10주년 월드컵 홈페이지(http://10anniversary.zotac.com/ko/)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