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0/20 아이리버, E700 MP3 플레이어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아이리버, E700 MP3 플레이어 출시

아이리버(대표 박일환)가 mp3 플레이어 E700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E 시리즈의 신규 모델로, E700은 mp3, OGG, WMA 파일 포맷은 물론 24bit 고음질 음원 파일인 FLAC, APE등의 음원 재생도 지원한다. 또한 2인치의 TFT LCD를 탑재, 선명하고 깨끗한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비산 방지 처리 가공으로 안전성도 높였다.

아이리버 E700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E700 MP3 플레이어

재즈, 락,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6종류의 이퀄라이저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정도 가능하다. 스터디 모드는 3초부터 180초까지 다양한 옵션으로 구간 반복 청취를 제공해 어학 공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선명하고 깨끗한 소리의 FM 라디오 청취도 가능하다.

고성능 마이크를 통한 보이스 레코딩과 라디오 녹음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microSD 슬롯을 지원해 최대 128GB까지 메모리 확장도 가능하다. E700은 실버와 블랙 등 총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소비자 가격은 8GB모델 14만 9,000원, 16GB모델 16만 9,000원이다.

커세어, 저소음 스위치와 레드 LED 백라이트 갖춘 기계식 키보드 출시

커세어(박재천 지사장)가 레드 LED 백라이트에 독일 체리사와의 독점기술인 'MX Silent 스위치'를 장착해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인 조용한 기계식 키보드 '커세어 스트레이프MX사일런트(Corsair Strafe MX Silent Keyboard/ 이하 스트레이프MX사일런트)'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커세어 스트레이프MX사일런트
커세어 스트레이프MX사일런트

체리 MXSilent 스위치는 각 키에 정교한 소음방지 댐프닝 시스템(noise dampening system)을 장착해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MX Red 스위치와 비교)보다 30% 이상 조용하면서도 강력한 타건감이 특징이다.

키보드 내 멀티미디어 키 조합으로 게임, 업무 중 오디오 조정을 할 수 있다. 또한 화려한 붉은 LED 백라이트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6개의 고유한 프리셋에서 선택 또는 역동적인 백라이트를 무제한 설정할 수 있으며 최신 게임에 유용한 매크로 설정이나 특정 키의 재할당 및폴링레이트 등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그 외에 모바일 기기를 USB 장치와 연결 하도록 USB 2.0 패스스루(pass-through) 단자를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니콘, 풀프레임 대응 교환렌즈 2종 발표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자사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35mm 필름 판형) 탑재 렌즈교환식 카메라(DSLR)에 대응하는 니코르(NIKKOR) 렌즈 2종을 공개했다. 제품은 각각 AF-S NIKKOR 70-200mm f/2.8E FL ED VR과 PC NIKKOR 19mm f/4E ED다. 각각 대구경 망원 줌 렌즈와 초광각 원근법 제어(Perspective Control) 렌즈에 해당된다.

AF-S NIKKOR 70-200mm f/2.8E FL ED
VR.
AF-S NIKKOR 70-200mm f/2.8E FL ED VR.

AF-S NIKKOR 70-200mm f/2,8E FL ED VR은 보도와 스포츠, 인물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전천후 망원 줌렌즈다. 기존 렌즈와 비교해 무게는 줄이면서도 화질은 높였다. 이는 형석 렌즈와 고굴절(High Refractive Index) 렌즈, 마그네슘 합금 소재를 적극 채용했기에 가능했다. 니콘은 기존 동일한 렌즈 대비 110g 가량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렌즈 전면에 물방울이나 기름, 먼지 등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불소 코팅을 채택하고, 본체에는 방진 및 방적 구조를 채용해 열악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촬영 환경을 지원한다.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보정하는 ED 렌즈를 6매 채용하고, 고스트나 플레어 현상을 감소시키는 나노 크리스탈 코팅도 적용해 뛰어난 묘사력을 갖췄다.

PC NIKKOR 19mm f/4E ED.
PC NIKKOR 19mm f/4E ED.

PC NIKKOR 19mm f/4E ED는 렌즈를 상하좌우로 이동하며 원근감 조절이 가능한 특수렌즈다. 새로운 PC 리볼빙기구의 탑재로 조작성을 한층 높였고, 렌즈 이동 범위를 크게 확대해 폭 넓은 촬영 환경에 대응한다. 광학성능을 대폭 높여 중앙부부터 주변부까지 높은 해상력을 구현했다. 특히, 실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건축 사진가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화각인 19mm를 구현함으로써 건축물이나 인테리어 촬영에 최적화된 결과물을 지원한다.

ED 렌즈 및 비구면 렌즈, 나노 크리스탈 코팅, 불소 코팅 등을 적용해 우수한 오염방지 성능과 내구성까지 갖췄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