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0/18 소니, 모바일 빔프로젝트 체험단 모집 등

[IT동아]

소니코리아, 모바일 프로젝터 MP-CL1A 체험단 모집

소니코리아가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한 모바일 프로젝터 신제품 'MP-CL1A'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신제품 모바일 프로젝터 MP- CL1A를 이용해 게임, 캠핑, 나만의 홈시어터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모바일 프로젝터 MP-CL1A 체험단
모집
소니코리아, 모바일 프로젝터 MP-CL1A 체험단 모집

체험단 모집은 오늘부터 10월 25일까지 소니코리아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한다. 신청 희망자는 모집공고 내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최종 체험단 선발자는 10월 28일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다. 체험단 일정은 11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 약 4주 동안 제품 체험 4개 미션과 함께 진행한다. 미션은 '개봉기', 'MP-CL1A x 신형 PlayStation®4 사용기', '아웃도어 활용기', '자율주제' 등이다.

001체험단 전원에게는 활동 기간 동안 MP-CL1A를 비롯해 신형 PlayStation®4,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 사용 기회를 제공하며, 미션 수행을 위해 각 2주간 'Call of Duty: Infinite Warfare 한국어판' 또는 '파이널 판타지XV'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활동 우수자를 선정해 대상에게 MP-CL1A 및 신형 PlayStation4(1명), 최우수상에게 MP- CL1A(2명), 우수상에게 외장하드 HD-SL2(2TB, 3명)를 증정한다. 미션을 완료한 체험단 전원에게는 블루투스 스피커 SRS- XB2를 증정된다.

레노버, 2016년 3분기 글로벌 PC 점유율 1위 달성

레노버가 시장조사기관 IDC 기준 2016년 3분기 글로벌 PC 시장에서 21.3% 점유율을 기록해 14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최근 IDC와 가트너 양사가 발표한 2016년 3분기 전세계 PC 시장 점유율에 따르면, 레노버는 이번 분기에도 양사가 공개한 통계 모두에서 1위 자리를 유지했다.

레노버 로고
레노버 로고

레노버 최고운영책임자(COO, Chief Operating Officer) 겸 사장인 지안프랑코 란치(Gianfranco Lanci)는 "어려운 경제 상황과 PC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점유율 1위와 수익을 기록했다. 이번 결과는 레노버가 요가(Yoga) 컨버터블, 씽크패드(ThinkPad) X1, 투인원 및 Y 시리즈 게이밍 등 다양한 라인업을 바탕으로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쏘카(SOCAR), '2016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참가

카셰어링 쏘카(대표 이재용)가 환경부 주관 '2016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 참가한다. 오늘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16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은 2005년 시작한 국내 최대 친환경생활, 친환경산업 종합 박람회다. 쏘카는 카셰어링 업계 대표로 이번 박람회 참여 업체로 선정되었다.

쏘카(SOCAR), '2016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참가
쏘카(SOCAR), '2016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참가

2015년 경기연구원에서 발표한 '카셰어링의 사회경제적 효과' 연구결과에 따르면, 공유차량 1대의 승용차 대체효과는 최대 16.8대에 달한다. 카셰어링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유휴 자원 감소, 대기 환경 개선 등 환경문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쏘카는 한국환경기술원의 친환경 인증을 받은 업체로,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카셰어링의 환경적 순기능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배민프레시, 신선배송 위한 '프레시 센터' 오픈

배달의민족의 신선식품 배송서비스 '배민프레시'가 신선하게 배송하기 위한 물류 센터 '프레시 센터'를 공식 오픈했다. 서울시 송파구 복합물류센터에 1,000여 평 규모로 마련된 프레시 센터는 보관, 포장, 배송 등 물류 전 과정을 당일 생산해 배송하는 시스템에 최적화했다.

배민프레시, 신선배송 위한 '프레시 센터'
오픈
배민프레시, 신선배송 위한 '프레시 센터' 오픈

앞으로 서울경기 소재 수백 개의 배민프레시 파트너사들이 주문 당일 생산한 식품은 모두 송파구 프레시 센터로 집결되며, 통합 물류 시스템에 따라 신선 포장한 후 12시간 이내 배송한다. 사용자는 주문 바로 다음날 아침 신선한 음식을 받을 수 있다.

배민프레시는 지난 5년 간 쌓아온 경험을 프레시 센터에 집중하고, 주문 단계 추적 시스템 등을 보다 고도화된 IT 기술을 접목한다는 계획이다.

'아티스트 스타트업'을 위한 토크쇼 진행

한국 아티스트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브랜드건축가 김정민 대표와 전통예술디렉터 조인선 대표, 중국 왕홍(網紅)으로 활약 중인 한국뚱뚱(韩国东东)이 뭉쳤다. 이들 3명이 오는 10월 22일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에서 '아티스트 스타트업 톡' 토크쇼를 시작으로 '아티스트 창업'에 관심있는 청소년, 대학생 등을 찾아갈 예정이다. 보다 편한 소통을 위해 자유로운 질의응답과 강연자들의 퍼포먼스도 진행한다.

'아티스트 스타트업'을 위한 토크쇼 진행
'아티스트 스타트업'을 위한 토크쇼 진행

이번 행사는 1부 상상(想像)코칭, 2부 상생(相生)코칭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1부는 김정민 대표가 '아티스트 브랜드의 시대'란 주제로 '대중스타 창업' 분야를 맡고, 2부는 조인선 대표가 '전통예술과 스타트업이 만나다'라는 주제로 순수 예술가들을 위한 창업노하우를 소개한다. 이어서 3부는 중국왕홍 한국뚱뚱이 '나는 민간외교관'이라는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한다.

김정민 대표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소녀시대와 샤이니를 런칭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으며, 주요 기업에서 브랜드 책임을 거친 후 최근 한국전통문화를 대중적인 콘텐츠로 발전시켜 기업들과 콜래보레이션하고 있다. 또한, 중국 바이두(Baidu) 문화콘텐츠 파트너로서 중국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비즈니스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조인선 대표는 한국 전통콘텐츠 기업 '모던한(modern韓)'을 통해 주목 받고 있으며, 아쟁연주가에서 사업가로 변신한 여성 CEO다. 한국뚱뚱은 중국인들이 사랑하는 한국인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중국 소셜채널에 공개되는 그녀의 특별 영상은 약 400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