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10/18 LG전자, 38인치 21:9 모니터 출시 등

이상우

[IT동아]

LG전자, 38인치 21:9 모니터 출시

LG전자가 38인치 21:9 모니터(모델명: 38UC99)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신제품은 QHD+(3,840 X 1,600) 해상도를 적용해 일반 풀HD 모니터보다 해상도가 약 3배 높다.를 적용해 해상도가 풀HD(1,920x1,080)의 약 3배에 달한다. 화면 면적은 업무용으로 흔히 사용하는 16:9 비율의 24인치 모니터 2대를 나란히 붙여 사용할 때와 비슷하다. 또한, IPS 패널을 적용해 시야각도 넓다.

LG전자 38UC99

이 제품은 각종 도표와 정보를 한 화면에 띄워 놓고 볼 수 있어 주식 분석, 통계 작업 등 분석 업무에 탁월하다. 웹디자인, 건축 설계 등도 큰 화면으로 보여줘 편리하다.

편의성도 뛰어나다. 사용자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모니터의 스피커를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화면 밝기, 분할 비율 등 화면 설정도 마우스 조작만으로 간편하게 바꿀 수 있다. 또, USB C형 단자를 이용해 노트북과 연결하면 모니터 화면을 보면서 별도 충전기 없이도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다. 가격은 159만 원이다.

한편, LG전자가 지난달 공개한 21:9 모니터 홍보 동영상(http://goo.gl/HWhGFs)도 한 달 만에 조회수가 150만 건을 넘었다. 이 동영상은 서번트 증후군(savant syndrome)을 갖고 있는 영국의 천재 화가 스티븐 월셔(Stephen Wiltshire)가 한 번 바라본 서울의 풍경을 기억한 후에 초대형 캔버스에 그려내는 모습을 담았다.

다이슨, 유선청소기 다이슨 스몰 볼 출시

다이슨이 직립형 업라이트 유선청소기 '다이슨 스몰 볼'을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5.4kg의 무게와 얇은 본체 디자인으로 이동이 쉽고 보관이 편리하다. 또한, 다이슨의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공기 흐름을 증가시켜 흡입력을 높였다.

다이슨 스몰 볼

자동 조정 클리너 헤드는 카펫과 마룻바닥의 사이를 자동으로 조정해 흡입한다. 특히, 카펫과 마룻바닥의 경계에서도 흡입력 손실 없이 먼지를 빨아들인다. 클리너 헤드에 탑재된 모터가 빳빳한 브러시를 카펫 깊숙이 밀어 넣어 먼지를 제거하며, 탄소섬유 필라멘트는 마룻바닥의 정전기를 억제해 미세먼지를 제거한다.

손잡이는 본체 안으로 넣을 수 있어 보관이 용이하며, 전원 케이블, 청소봉, 호스는 최대 12.96m까지 늘어나 천장 등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청소할 수 있다. 먼지통은 버튼 하나만 눌러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위생적이다. 가격은 79만 8,000원이며, 품질 보증기간은 5년이다.

AMD, VR 콘텐츠 제작을 위한 라데온 프로 기술 공개

AMD가 지난 10월 13일부터 이틀간 로스앤젤레스의 파라마운트 픽처스 스튜디오에서 개최됐 'VR on the Lot' 행사의 기조연설을 통해 사실적인 가상현실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작할 수 있는 라데온 프로 기술(Radeon Pro)을 공개했다.

지난 시그래프 2016(SIGGRAPH 2016) 행사에서 처음 공개된 라데온 프로 기술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반의 솔루션으로, AMD는 이번 행사에서 실시간으로 실사와 같은 화면을 구현하고, 복합적으로 렌더링 및 촬영된 콘텐츠를 가상현실 환경을 통해 제공하는 방식을 선보였다.

AMD 라데온 프로 WX 7100

AMD는 라데온 프로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 라데온 프로 WX 7100(Radeon Pro WX 7100)을 소개했다. 최신 폴라리스 아키텍처를 적용한 라데온 프로 WX 7100 GPU는 까다로운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작업은 물론, 전문가용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하드웨어로, 미화 1천달러 이하의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AMD는 오픈소스 방식의 물리 기반 렌더링 엔진인 '라데온 프로렌더(Radeon ProRender)', 최대 24개의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결과물을 통합할 수 있는 실시간 360도 비디오 스티칭(video stitching)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룸(Project Loom)'도 소개했다.  

그 외에 AMD는 개발자 키트 형태로 제공되는 라데온 프로 솔리드 스테이트 그래픽스(Radeon Pro Solid State Graphics (SSG) card)도 소개했다. 이는 GPU에 탑재된 테라바이트급 메모리를 통해 고성능을 발휘하며 8K 초고해상도 비압축 영상 작업 시, 영상 이동 속도를 초당 90프레임 이상으로 대폭 개선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