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0/17 로지텍, 무소음 무선 마우스 M331/M221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로지텍, 무소음 무선 마우스 M331/M221 출시

로지텍 코리아 자사 최초의 무소음 무선 마우스 로지텍 M331사일런트플러스와 M221사일런트를 출시했다. M331과 M221은 로지텍 기존 마우스와 동일한 클릭감과 내구성을 유지하면서 소음을 90% 이상 줄인 것이 특징이다. 수신기는 USB단자에 꽂았을 때 외부로 돌출되는 부분이 8mm에 불과하며, 최대 10m의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두 제품 모두 윈도우는 물론 OS X, 크롬OS, 리눅스 등의 운영체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로지텍 M331/M221
로지텍 M331/M221

오른손 잡이용 마우스 M331은 AA 배터리 하나로 최대 24개월간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전원 스위치와 스마트 슬립모드로 전원을 절약한다. 양손 디자인을 적용한 가능한 M221는 AA배터리 하나로 최대 18개월간 사용할 수 있으며, 가방에 넣어 휴대할 수 있도록 고안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로지텍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하이브리드 광파 가스레인지 출시

LG전자가 광파 가스레인지 2종을 출시했다. 광파 가스레인지는 가스를 사용하지만, 일반 가스레인지와 달리 일산화탄소 등 유해가스와 불꽃 없이 음식을 조리한다. 기존 가스레인지는 가스로 만든 불꽃으로 조리기기를 가열하는데 비해, 광파버너는 불꽃이 아닌 복사열과 빛으로 세라믹 글라스 소재의 상판을 가열해 조리기기를 데운다. 신제품은 하이브리드 광파 가스레인지(모델명: BHH3GN)와 빌트인 광파 가스레인지(모델명: BH3GN)다. 출고가는 각각 109만 원, 89만 원이다.

LG전자 하이브리드 광파
가스레인지
LG전자 하이브리드 광파 가스레인지

하이브리드 광파 가스레인지는 기존 광파 가스레인지에 강력한 화력을 구현하는 인덕션 방식의 전기레인지를 추가한 제품이다. 광파버너를 사용하는 화구 2개와 3kW 화력의 인덕션 화구 1개를 갖췄다. 3kW 화력의 인덕션은 1L의 물을 2분 30초만에 섭씨 100도까지 끓일 수 있다. 일반요리는 광파버너로, 강력한 화력이 필요한 요리는 인덕션으로 조리하면 된다.

LG전자는 신제품의 사용편의성도 높였다. 사용자는 터치패널을 통해 원하는 화력을 바로 터치하거나 손가락으로 밀어서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아이들이 제품을 작동시키는 것을 막아주는 '잠금 기능', 원하는 시간에 사용하는 '타이머 기능', 일정 시간 이상 조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자동 꺼짐 기능' 등도 탑재했다.

필립스라이팅, 호텔 맞춤형 MR16 LED램프 출시

필립스
필립스

필립스라이팅코리아는 할로겐 램프의 빛 품질에 가까운 편안하고 안락한 빛을 제공하는 ‘마스터 LED MR16 엑스퍼트컬러(ExpertColor) 7.2W’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호텔 등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산업에 널리 사용되는 할로겐 램프 MR 16 50W를 대체할 수 있다. 필립스라이팅이 호텔 조명 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제품이다.

필립스라이팅 마스터 LED MR16 엑스퍼트컬러 7.2W의 최대 장점은 기존 LED 할로겐 램프가 구현할 수 없었던 안락한 느낌의 노란빛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LED램프의 에너지 효율성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경제성과 빛 품질 두 가지를 동시에 잡았다. 그 동안 할로겐 램프를 대체하기 위해 출시된 LED 할로겐 램프의 경우 에너지 효율 면에서는 우수한 품질을 보였지만, 가장 중요한 빛 품질이 문제로 지적되어 왔다.

최대 밝기의 5%까지 조도를 줄일 수 있는 딥 디밍(deep dimming)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통해 빛을 직접 바라봐도 눈이 부시지 않을 정도의 은은한 빛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10, 24, 36o의 빔각도와 2700K, 3000K, 4000K의 색온도를 갖춘 총 9가지의 모델이 출시돼 적용 공간의 인테리어 및 분위기에 맞춰 폭 넓은 선택을 할 수 있다.

필립스라이팅코리아 김문성 대표는 “뛰어난 색 구현 능력과 실용성, 높은 에너지효율을 갖춘 마스터 LED MR16 엑스퍼트컬러는 소비자들이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할로겐 램프의 빛을 LED로 구현하며 호텔 조명 시장에 큰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