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0/17 슈피겐, 아이폰7 출시 기념 '1+2' 한정 프로모션 진행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슈피겐, 아이폰7 출시 기념 '1+2' 한정 프로모션 진행

슈피겐이 오는 10월 21일부터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용 케이스인 '울트라하이브리드'와 '하이브리드아머' 제품 중 하나를 구매하면, 액정 보호 필름과 보조 배터리를 함께 제공하는 '1+2 풀 케어 기프트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옥션, G마켓을 통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아이폰7 제품군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2,000명에게 한정 제공한다.

울트라하이브리드 케이스
울트라하이브리드 케이스

두 제품 모두 흠집이 생기면 눈에 쉽게 띄는 '제트 블랙' 색상의 단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제품 본연의 디자인을 침해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고광택 마감을 사용한 제트 블랙 색상은 흠집에 취약하기 때문에 애플에서도 보호 케이스 사용을 권장한 바 있다.

슈피겐코리아 국봉환 본부장은 "해외에서 먼저 출시 된 아이폰7 제품군의 경우 제트 블랙 색상이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흠집과 관련한 문제점 또한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 역시 소비자의 요구에 발맞춰 아이폰 고유의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기기 보호력이 뛰어난 제품들로 구성한 만큼, 아이폰7 구매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지스타 2016' 참가 계획 공개

카카오가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6'에서 B2B와 B2C 전시관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는 2015년 B2B 전시관 참가를 통해 160여개의 국내외 게임업체와 만나며 우수 모바일 게임 소싱을 통한 라인업 강화를 비롯해 다양한 파트너십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올해 행사를 통해 게임 소싱은 물론 카카오게임S와 프렌즈 게임 퍼블리싱, Ad+ 광고 모델, VR 게임 등 신사업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추진할 계획이다. 카카오 B2B 부스는 11월 19일까지 지스타 B2B관 1층 J01 구역에 자리잡으며 미팅 신청은 사전 등록 페이지(http://kko.to/Cjy0fWxqg) 및 현장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카카오 게임
카카오 게임

한편 퍼블리싱 사업 본격 진출 후 RPG, SNG, 캐주얼 퍼즐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출시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카카오는 올해 처음으로 B2C 전시관도 운영한다. 주요 타이틀을 테마로 B2C 전시관을 통해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으로 전시관에 대한 구체적인 구성은 향후 공개할 예정이다.

아이지에이웍스, '나는 게이머다' 서비스 기업 '유저웍스' 인수

아이지에이웍스가 나는 게이머다를 서비스하는 유저윅스를 인수했다. 나는 게이머다는 모바일 게임 결제 유저, 특히 게임에 많은 돈을 쓰는 고과금 유저가 몰린 서비스다. 나는 게이머다는 고액 결제 유저를 위한 일종의 게임 가계부 서비스로, 게임 결제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소비경향과 게임 패턴을 분석하고 시스템 최적화와 게임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인수로 아이지에이웍스는 오랜 기간 쌓아온 마케팅 노하우와 플랫폼에 고과금 유저 대상 마케팅 수단을 더해, 게임사에 가장 효과적인 모바일 게임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IGA웍스
IGA웍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아이지에이웍스의 맞춤형 광고 플랫폼 '트레이딩웍스'와 결제 비중이 높은 유저들이 모인 '나는 게이머다'를 함께 활용하면 고과금 유저 타겟 광고 등으로 효과 높은 마케팅이 가능하다"며,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모바일게임 광고주의 고과금 유저 대상 마케팅 니즈를 해소하고, 더 큰 수익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호스트웨이,내진설계 된 전용 IDC 건물로 지진에도 안전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인 한국호스트웨이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데이터센터 내 내진설계에 대해 호스트웨이 데이터 센터가 7.0 지진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다고 밝혔다.

호스트웨이 데이터센터는 5층 철골조 건물에, 시공 당시 진도 7.0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정전사고에 대비해 이중전원장치를 갖췄다. 불시의 단전사고 시 정보 손실과 서비스 중단이 일어나지 않도록 대비한 것이다. 모듈 형 UPS를 도입해 공간효율성을 높이며,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실제로 전산실내부에는 3,4층의 경우 모든 배선을 천정에 배치하는 ‘상부 배선 방식’을 사용해 침수 및 재난에 대비하였고, 호스트웨이 직원 및 IDC내 입주고객사들이 모두 참여하는 재난 및 화재 시 대피 훈련을 정기적 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물리적인 재난에 대비한 설계 및 구조뿐만 아니라 정보보호 관리 체계 인증인 (ISMS)를 2014년도부터 유지하고 있다. ISMS [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은 정보통신망의 안전성을 확보를 위하여 수립/운영하고 있는 기술적, 물리적 보호조치 등 종합적인 관리체계에 대한 인증제도로 미래창조과학부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을 인증기관으로 지정, 인증 제도를 운영 중이다.

투믹스, 제1회 글로벌 웹툰쇼 참여...부스 운영 등 '소통의 장' 마련

투믹스
투믹스

투믹스가 '제1회 글로벌 웹툰쇼'에 웹툰 플랫폼 자격으로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투믹스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회 글로벌 웹툰쇼'의 '웹툰웍(Webtoon Work)' 행사에 웹툰 플랫폼 자격으로 참여했다. 웹툰웍은 웹툰을 콘텐츠 산업간 연계 및 국제 교류를 통해 탄탄한 웹툰 생태계를 형성하기 위한 글로벌 매칭 마켓이다.

투믹스는 독립부스를 운영하면서 독점 연재 중인 작품들을 전시하고 직접 제작한 웹툰 홍보 영상을 방영했다. 또한 작가 및 지망생들과의 만남과 함께 플랫폼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해외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투믹스의 이익종 총괄이사는 "올해 처음 진행된 행사임에도 현장에서 체감되는 웹툰 산업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이 뜨겁다"라며 "투믹스도 웹툰 플랫폼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웹툰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에이수스, 지포스 GTX 10 시리즈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데스크탑 대거 출시

에이수스(ASUS)가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GPU인 GTX 10 시리즈, 일명 파스칼(Pascal)을 탑재한 PC 신제품들을 대거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들은 에이수스의 하이엔드 게이밍 PC 브랜드인 ROG(Republic of Gamers) 노트북인 G701과 에이수스 일반 데스크탑 제품인 M32CD 모델이다. 또한, 에이수스는 지난 8월 세계 최초로 발표한 GTX 10 시리즈 제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춘 GX800 모델 역시 신제품들과 함께 한국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에이수스 GTX 10 시리즈 PC
제품군
에이수스 GTX 10 시리즈 PC 제품군

신제품 ROG G701은 휴대성이 높은 슬림형 디자인을 감춤과 동시에 NVIDIA GTX 1080을 탑재하고 있으며, 매끄러운 게임 구동을 위한 초고속 120HZ G-SYNC 디스플레이를 구현한다. 또한 데스크탑 정도의 게임용 성능을 지원하기 위해 오버클러킹이 가능한 Intel Core i7 K 시리즈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한편, 에이수스의 VivoPC 시리즈인 M32CD는 NVIDIA GeForce GTX 1060(6G) GPU가 탑재되었다. 6세대 인텔 프로세서 및 DDR4 메모리를 탑재했다. 4K/UHD (3840 x 2160)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한편, 지난 8월 전세계적으로 처음으로 한국에서 공개되었던 GX800 제품은 18인치 4K UHD 비주얼을 위한 지포스 GTX 1080 SLI, 즉 두 개의 GTX 1080 GPU를 기반으로, 그래픽 카드의 오버클럭(Overclock)을 위한 전용 액체 쿨링 솔루션을 갖췄다.

에이수스 측은 10월 30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서 포토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에이수스의 ROG 라우터와 젠패드 Z580 등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최초 25명의 구매 고객에게는 오버워치(OVERWATCH) 게임 키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전 구매는 온라인 몰 11번가에서 가능하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