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0/14 벤큐, 게이밍용 외장 사운드카드 '조위 바이탈'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벤큐, 게이밍용 외장 사운드카드 '조위 바이탈' 출시

벤큐는 자사의 e-sports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ZOWIE)에서 게임 전용 외장형 사운드카드인 바이탈 (VITAL)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이탈(VITAL)은 USB 포트에 연결하기만 하면 동작되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방식이다.

조위 바이탈
조위 바이탈

버튼 하나로 헤드셋과 스피커를 선택해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으며 HIFI DAC 칩셋이 탑재되어 고품질의 사운드 재생이 가능하다. 저음(bass)과 고음(treble)의 단계별 설정을 통해 게임에서의 디테일 한 발자국 소리, 총성 등 집중하고자 하는 소리를 강조할 수 있다. 또한, 사운드와 마이크 볼륨을 따로 조절할 수 있으며, 24bit, 96kHz의 재생 샘플링 레이트와 헤드폰은 100dB, 스피커는 110dB의 신호대 잡음비(SNR)를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씨게이트, 2.5인치 HDD 파이어쿠다 2TB, 바라쿠다 5TB 출시

씨게이트(seagate)
신로고
씨게이트(seagate) 신로고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고성능 2.5인치 드라이브 '파이어쿠다(FireCuda) 2TB'와 '바라쿠다(BarraCuda) 5TB' 를 오늘 출시했다.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2TB는 현존하는 2TB 하드 드라이브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제품 중 하나이며 8GB 플래시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어 이를 이용해 부팅 및 게임 로딩 속도를 단축한다. 함께 출시된 '씨게이트 바라쿠다' 5TB는 모바일 기기나 노트북 업그레이드에 용이한 초박형 7mm 두께 모델과 외장 솔루션에서 적합한 15mm 모델로 출시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