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0/12 로지텍, 게임 방송 특화 웹캠 'C922'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로지텍, 게임 방송 특화 웹캠 'C922' 출시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가 게임 방송, 라이브 방송 스트리밍을 위한 로지텍 C922 프로 스트림 웹캠(Logitech C922 Pro Stream Webcam, 이하 C922)을 출시했다.

로지텍 C922
로지텍 C922

C922는 초당 30 프레임(30 fps)의 HD 1080p 비디오와 초당 60 프레임(60 fps)의 720p 비디오를 녹화 및 전송할 수 있다. 그 외에 다이나믹한 배경으로 교체해주는 퍼스니파이(Personify) 프로그램과 3개월의 엑스플릿(Xsplit) 프리미엄 라이센스가 함께 제공된다. 배경 교체 기능을 사용해 녹색 스크린 없이도 사용자의 라이브 영상과 게임 배경을 분리할 수 있다. 분리한 영상은 방송 어플리케이션인 OBS와 XSplit을 활용해 게임 방송에 입힐 수 있다.

로지텍 C922
로지텍 C922

C922는 자동 저조명 보정 및 자동초점 기능을 가져 어두운 실내에서도 선명한 영상 전송이 가능하며, 전 방향 소음 제거 마이크를 통해 깨끗한 오디오를 녹음 및 송출한다. 그 외에 3개월의 XSplit 프리미엄 라이센스에 포함된 XSplit 브로드캐스터와 XSplit 게임 캐스터를 이용해 자신만의 컨텐츠를 쉽고 빠르게 스트리밍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나무 느낌 재현하는 3D 프린터 필라멘트 출시

사무환경 통합관리 전문기업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이 나무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하는 3D 프린터 필라멘트 신제품 'GP05WD'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캐논 GP05WD의 결과물
캐논 GP05WD의 결과물

GP05WD에는 실제 목재 섬유가 20%가량 함유돼 있어 나무의 질감은 물론 향까지 느껴져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나무의 감성으로 표현해 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기존 인공적인 느낌의 플라스틱 필라멘트와 비교해 보다 일상 생활에 어울리는 소품 제작이 가능하며 물에 잘 용해되지 않기 때문에 출력 제품 관리가 수월하다. 필라멘트의 플라스틱 소재는 ABS가 아닌 PLA이기 때문에 어린 아이를 둔 가정에서도 조금 더 안심하고 사용 보관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웨스턴디지털, 고프로 인증받은 액션캠용 샌디스크 SD카드 출시

웨스턴디지털(Western Digital Corporation)이 액션캠용 64GB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XC(SanDisk Extreme microSDXC) 및 32GB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HC(SanDisk Extreme microSDHC) UHS-I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 제품은 '웍스 위드 고프로(Works with GoPro)' 인증을 받은 첫 마이크로SD 카드로, 고프로(GoPro) 액션캠과 함께 사용할 때 다양한 환경에서도 높은 신뢰성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XC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XC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 카드는 빠른 움직임이나 연속 촬영 버스트 모드를 지원하며, UHS 스피드 클래스 3(U3) 및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 30(V30) 성능2으로 4K U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최고 90MB/s의 읽기 속도로 고해상도 이미지와 4K UHD 동영상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또한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 카드는 충격, 온도, 방수, X레이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것도 특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