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10/6 카카오, 기업용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트'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카카오, 기업용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트' 출시

카카오가 기업용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트'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아지트는 팀, 프로젝트, TF 등 기업 내 다양한 조직 간 협업 효율성을 높여주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다. 기업 별 아지트를 개설하고, 업무 목적에 따라 게시판 역할을 하는 그룹을 다양하게 만들어 아지트 멤버들과 소통할 수 있다.

카카오 아지트
카카오 아지트

아지트의 가장 큰 장점은 참여한 모든 멤버가 정보를 공유하며 빠른 소통을 이어갈 수 있다는 점이다. 업무 내용이 파편화 되어 저장되는 이메일과 달리, 특정 주제에 대한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며 정보를 공유하고 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영업 부서의 멤버라도 마케팅 부서의 공개 그룹 게시글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마케팅 프로젝트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전체적인 업무를 파악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멤버아이디'로 해당 멤버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는 기능, 그룹 멤버 간 스케쥴을 공유하는 기능, 공동 편집 기능 등도 제공한다. 1:1 대화, 그룹 대화 기능과 함께 PC를 통한 영상 통화 기능 등을 회의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이밖에 소속이나 직군 등 공통점이 있는 아지트 멤버들을 '팀'으로 묶어 멘션을 보낼 수 있는 '팀' 기능, 같은 팀에 소속된 멤버들의 아지트 활동 내역을 볼 수 있는 '이벤트 스트림' 메뉴를 통해 조직 간, 조직 내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아지트는 모바일 및 PC 환경을 모두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 소통을 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아지트 웹페이지(http://agit.io)에 접속해 가입하면 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