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9/28 맵퍼스, 3D지도 아틀란 앱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맵퍼스, 3D지도 아틀란 앱 출시

맵퍼스가 자사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을 전면 업그레이드한 '3D지도 아틀란' 앱을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3D지도 위에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내비게이션 서비스와 실시간 추천서비스다.

이번 앱은 사용자가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할 때 단순히 목적지를 검색하고 길 안내를 받은 후 앱을 종료하는 것이 아니라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일상생활이나 여행에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도 기반으로 받을 수 있는 '연결성'에 집중했다. 이를 위해 자신이 다녀온 곳이나 담아둔 곳(즐겨찾기한 곳)이 지도 위에 표시되고, 새로운 목적지나 추천 장소 역시 지도 위에서 바로 확인하고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이러한 기능들이 화면의 줌인과 줌아웃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3D 지도 아틀란
3D 지도 아틀란

축적별로 지도에서 보이는 경로, 과속정보, 사거리, 건물 등 정보의 갯수를 조절해 불필요한 정보는 줄이고 주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한눈에 보이도록 시인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운전자의 주행환경에 맞춰 지도의 각도와 축적이 자동으로 변화하는 '오토줌(Auto-Zoom)' 기능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애니메이션 연출을 통해 운전에 최적화된 지도 화면을 통한 길 안내가 가능해졌다.

또한 5분 단위로 자동 업데이트되는 실시간 교통정보와 아틀란 경로 알고리즘을 반영한 최적길 안내를 경로 옵션에 추가해 사용자는 보다 빠르고 편안한 길로 안내받을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선보인 '아틀란 라이브(ATLAN LIVE)' 서비스는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를 추천해준다. 주황색으로 표시된 '라이브' 아이콘을 터치하면 인기 맛집, 커피전문점, 명소, 주차장, 주유소 등 운전자에게 유용한 주변 정보를 지도 위에서 바로 찾아준다.

3D지도 아틀란 앱은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앱스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4.0.3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이번 업데이트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업데이트는 연내 이루어질 계획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