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9/20 웨스턴디지털, 최고속 256GB 마이크로SD카드 출시 등

김영우

[IT동아] 

웨스턴디지털, 최고속 256GB 마이크로SD카드 출시

웨스턴디지털(Western Digital Corporation)이 최근 합병한 샌디스크 브랜드를 통해 256GB 용량의 신형 마이크로SD(microSD) 카드 제품군을 출시한다.

25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XC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최고속 제품인 '25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XC(SanDisk Extreme microSDXC) UHS-I 카드'와 일반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256GB 샌디스크 울트라 마이크로SDXC(SanDisk Ultra microSDXC) UHS-I 카드 프리미엄 에디션'이다.

특히 25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XC UHS-I 카드는 최대 100MB/s의 전송 속도를 제공하며 쓰기 속도 역시 90MB/s에 달한다. 14 시간의 4K UHD 동영상, 24 시간 이상의 풀HD 동영상을 저장을 저장할 수가 있어 고성능 드론, 액션 캠, 4K 지원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다. 그 외에 방수 기능, 온도에 의한 손상 방지 기능, 충격 손상 방지 기능, 엑스레이 손상 방지 기능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용 샌디스크 메모리 존(SanDisk Memory Zone) 앱과 호환이 가능해, 사용자가 콘텐츠를 손쉽게 관리 및 백업할 수 있다.

256GB 샌디스크 울트라 마이크로SDXC UHS-I 카드 프리미엄 에디션은 현재 구매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289,000원이다. 25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XC UHS-I 카드는 올해 4분기 출시 예정으로 가격은 미정이다.

캐논 EOS M5 미러리스 카메라 출시

캐논은 EOS M3의 뒤를 잇는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 EOS M5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캐논은 엔트리 라인부터 하이엔드까지 EOS M 시리즈 라인업을 강화하고, 미러리스 시장을 더욱 확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신제품은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처음으로 듀얼 픽셀 CMOS AF와 최신 영상처리엔진 디직7(DIGIC 7)을 탑재했다. 기존 EOS M 전용 렌즈와 함께 어댑터를 활용하면 90여 종의 다양한 캐논 렌즈로 고화질 사진을 찍고자 하는 액티브 유저들에게 꼭 맞는 제품이다.

캐논 EOS M5 출시.

약 2,420만 화소의 APS-C 규격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EOS M5는, 초점 고정 시 초당 최대 약 9장, AF 추적 기능 사용 시 초당 최대 약 7장까지 연속 촬영 가능하다. 상용 감도는 ISO 2만 5,600까지 지원한다.

LCD 모니터, 전자식 뷰파인더를 탑재하고 블루투스 지원을 추가해 카메라 사용자의 편리함을 높였다. 약 162만 화소의 3.2인치 틸트 디스플레이을 탑재하고, 터치만으로 초점 조정 및 촬영 옵션 변경이 가능하다. 이는 셀카 및 하이, 로우앵글 등 사용자가 원하는 어떤 구도에서도 촬영이 편리함을 의미한다. 전자식 뷰파인더 촬영 시 뷰파인더에서 눈을 뗄 필요 없이 간단한 LCD 액정 터치만으로 초점 교정이 가능한 기능(터치&드래그 AF)을 도입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촬영이 가능하다.

다른 장치들과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와이파이(Wi-Fi)와 근거리 무선통신(NFC)은 물론,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을 탑재하고 외부 입력 단자를 추가했다. 또 캐논 렌즈 교환식 카메라 최초로 카메라 본체에 손떨림 방지 기술(콤비네이션 IS)를 탑재했다. 대응 렌즈 장착 시, 총 5축의 손떨림 방지 효과를 통해 보다 안정적으로 흔들림을 방지해준다. 캐논 EOS M5는 10월 내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로지텍, 화상회의용 웹캠 C925e 출시

로지텍 C925e

로지텍(지사장 정철교)이 화상회의용 솔루션 중 최신 모델인 로지텍 C925e(Logitech C925e Webcam)를 출시했다. 이 웹캠은 플러그 앤드 플레이를 지원해 USB 포트만 있으면 제품을 바로 화상회의에 적용할 수 있다.

로지텍 C925e 웹캠은 1080p/30fps 의 고해상도 비디오 및 78도의 넓은 시야각과 전방향 사운드를 지원하는 듀얼 스테레오 마이크를 지원해 넓은 회의실이나 홈 오피스, 개인 사무실 등의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카메라에 개인정보보호 셔터가 장착돼있어 사용자가 웹캠을 사용하지 않는 동안 카메라를 차단해 둘 수 있다.

화상회의용 애플리케이션인 비즈니스용 스카이프(Skype for Business), 시스코 재버(Cisco Jabber), 웹엑스(WebEx), 줌(Zoom), 블루진스(BlueJeans), 구글 행아웃(Google Hangouts) 등을 활용해 비즈니스용 PC 및 MAC으로 화상회의를 진행하는데 적합한 것도 특징이다.

벨킨, 아이폰7용 신제품 액세서리 제품군 대거 공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벨킨이 애플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애플워치 시리즈2용 보호 필름과 전용 케이스, 암밴드, 애플워치 밴드 등의 액세서리 풀 라인업을 공개했다.

벨킨 'InvisiGlass Ultra Accessory Glass 2 by Corning'은 찍힘, 낙하 등 외부 충격으로부터 액정을 보호함과 동시에 0.21mm의 얇은 두께로 터치 스크린 감도와 선명함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Belkin Air Protect SheerForce Case for iPhone 7

'Air Protect SheerForce Case for iPhone 7 / iPhone 7 Plus'는 아이폰7 디자인과 어울리는 컬러와 핏 그리고 황변이 일어나지 않는 초경량 내충격 투명 케이스로 벗기지 않고도 모든 독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데다가 버튼 보호까지 가능하다.

Belkin Sport-Fit Armband for iPhone 7

운동과 외출 시에 도움을 주는 아이폰7 전용 'Sport-Fit Armband', 'Sport-Fit Plus Armband', 'Sport-Fit Pro Armband' 3종도 출시한다. 기본 제품인 Sport-Fit Armband는 고급 필름으로 처리된 외관으로 화면 접근성을 유지하면서 기기를 보호한다. 또, 조절이 가능한 벨크로 스트랩과 가벼운 네오프렌 소재의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간단한 손세탁이 가능하다. Sport-Fit Plus Armband는 카드와 현금을 넣을 수 있는 포켓이 별도로 있고, Sport-Fit Pro Armband는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고리를 추가했다.

Belkin Classic Leather Band for Apple Watch

더불어 공개한 애플워치 클래식 밴드는 전·후면에 고급 가죽과 가장자리 부분에 페인팅, 레이저로 각인된 로고와 스티칭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벨킨의 제너럴 매니저이자 부사장인 스티브 맬로니(Steve Malony)는 "이번에 발표한 아이폰7 액세서리는 벨킨 역사상 가장 광범위하며,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디자인과 기술의 모든 특장점을 적용시키고자 했다. 향후에도 다양한 액세서리를 개발할 계획에 있어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