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 제품] 9/6 브리츠, 진공관 올인원 오디오 BZ-TM780 출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진공관을 품다' 브리츠, 올인원 오디오 BZ-TM780 출시

브리츠는 오디오에 진공관을 탑재한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 BZ-TM780 진공 오디오(Vacuum Audio)를 출시했다. 하이파이 사운드 시장을 겨냥한 이 제품은 진공관 앰프를 통해 원근감과 자연스러운 아날로그 사운드 구현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브리츠는 사운드 품질을 높이고자 앰프와 두 개의 스피커를 분리했다. 2방향(2웨이) 구조인 이 스피커는 총 100W의 출력을 제공한다.

브리츠 BZ-TM780 진공 오디오(Vacuum
Audio).
브리츠 BZ-TM780 진공 오디오(Vacuum Audio).

기기는 팝, 재즈, 클래식 등 5가지 음향효과(EQ)를 선택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와 근거리무선통신(NFC), CD 플레이어 등 다양한 기기 연결을 지원한다. 전면에는 진공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한 창을 내어 보는 재미도 더했다.

레드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BZ-TM780 진공 오디오로 브리츠는 기존 PC 스피커 외에도 입문형 하이파이 시장까지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제품 가격은 55만 원에 책정됐다.

AMD, e-스포츠 게이밍 시장 겨냥한 7세대 APU 공개

AMD는 새롭게 제안하는 소켓 규격 AM4를 활용한 7세대 A 시리즈 프로세서 탑재 시스템을 공개했다. A 시리즈는 정수 연산을 위한 프로세서 코어와 부동소수점 연산에 강한 그래픽 프로세서가 합쳐진 것으로, AMD는 이를 가속처리장치(APU)라고 부른다. 새 시스템은 DDR4 메모리와 차세대 입출력 단자 등 최신 업계 표준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7세대 AMD A 시리즈
프로세서.
7세대 AMD A 시리즈 프로세서.

AMD 데스크톱 플랫폼 사상 최대 메모리 대역폭을 갖춘 새 시스템은 더 빠른 연산 능력과 부드러운 e-스포츠 게이밍, 향상된 HD 및 UHD 비디오 재생 환경을 제공한다.

코드명 브리스톨 릿지(Bristol Ridge)로 알려진 7세대 AMD A 시리즈 프로세서는 최대 4개의 엑스카베이터(Excavator) 코어를 품었으며, 라데온 R 시리즈 그래픽 프로세서를 통해 윈도 10의 다이렉트X 12를 지원한다. 프로세서는 전력 소비 수준에 따라 65와트와 35와트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AM4 소켓은 AMD의 새로운 통합 소켓 규격으로 7세대 AMD A 시리즈 프로세서와 출시를 앞둔 젠(Zen) 기반 AMD 데스크톱 CPU인 코드명 서밋 릿지(Summit Ridge)와도 호환된다. 젠 프로세서 제품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연내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바이픽스, 아벡시아·팀그룹·프랙탈 디자인 국내 유통 시작

바이픽스는 아벡시아(AVEXIR)와 팀그룹(TEAM GROUP), 프랙탈 디자인(FRACTAL DESIGN) 등 유명 PC 브랜드 제품들의 한국 공식 유통을 실시한다. 9월부터 업무를 이어 받은 바이픽스는 기존 수입원의 서비스 업무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아벡시아는 LED 튜닝 메모리를 시장에 선보인 이래, SSD 제품군도 선보이고 있는 메모리 전문 기업이다. 팀그룹은 20년 가까이 메모리를 생산하고 있으며, 프랙탈 디자인은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감성으로 PC 케이스 시장에 새 바람을 몰고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