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9/1 테슬라, 스타필드 하남에 국내 첫 매장 연다 등

[IT동아]

테슬라, 스타필드 하남에 국내 첫 판매 매장 연다

미국 테슬라모터스(이하 테슬라)가 신세계와 손잡고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스타필드 하남 쇼핑몰'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존에 국내 첫 판매 매장(리테일 스토어)을 연다고 공식 발표했다. 또한, 테슬라는 스타필드 하남 매장 오픈 소식과 함께 향후 국내 점포 확대방안, 충전인프라 설치 방안 등도 전했다. 테슬라 첫 국내 판매 매장 규모는 205㎡(64평) 규모다. 스타필드 하남은 오는 9월 9일 개장할 예정이다.

테슬라 모터스 본사
테슬라 모터스 본사

신세계는 향후 테슬라와 지속적으로 협력한다. 내년 상반기까지 25개 테슬라 '데스티네이션 충전 인프라'를 백화점, 이마트, 프리미엄아울렛, 조선호텔, 스타벅스 등 그룹 내 다양한 유통채널에 설치할 계획이다. 데스티네이션 충전 인프라는 테슬라 전기차 구매자가 쇼핑이나 식사를 하거나 호텔 숙박 시 차를 충전할 수 있는 테슬라 전용 충전소이다.

테슬라는 향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2017년과 2018년에 추가로 오픈하는 신세계 점포 내 테슬라 입점도 검토 중이다. 테슬라는 스타필드 하남 매장에서 프리미엄 전기차 세단 '모델 S'를, 내년에는 SUV 전기차 '모델 X'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델 S는 세계 최초로 선보인 완전 전동식 세단이다. 성능과 안전, 효율성을 모두 갖춘 모델 S는 안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으며, 다른 전기차와 비교해 긴 주행거리로 21세기 자동차에 대한 기대치를 바꿨다. 참고로 모델 S는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과 유럽 신차평가프로그램(Euro NCAP)에서 모두 만점(별 5개)을 받은 바 있다. 모델 X의 특징은 팔콘 윙 도어(날개 모양의 문), 올 글라스 파노라믹 윈드쉴드(차 천장까지 하나로 이어진 앞유리), 7인승 좌석 등이다.

후지필름, 마리아나 관광청과 함께 'X-T2 로타섬 포토워크' 참가자 모집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가 북마리아나 제도 '로타섬'으로 떠나는 '후지필름 X-T2 로타섬 포토워크(Photo Walk)'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해외 출사 기회 제공과 함께 후지필름 X시리즈로 작업하는 사진 전문가 그룹 'X-포토그래퍼스'의 촬영 노하우를 직접 전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후지필름, 마리아나 관광청과 함께 'X-T2 로타섬 포토워크' 참가자
모집
후지필름, 마리아나 관광청과 함께 'X-T2 로타섬 포토워크' 참가자 모집

모집 대상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간 신제품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X-T2를 구매한 후, 10월 7일까지 정품등록을 완료한 고객이며, 후지필름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0명으로, 당첨자는 10월 13일에 발표한다. 이후 10월 26일 발대식을 가진 후 11월 9일부터 14일까지 4박 5일 간 포토워크를 떠난다.

참가자에게는 왕복 항공권, 리조트 숙박, 현지 교통, 식사 등이 제공되며, 포토워크 기간 동안 후지논 XF렌즈도 무상 대여받을 수 있다. 우수 사진은 연말 X 갤러리에서 개최할 소비자 사진전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포토워크 행사를 다녀온 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여행기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X-T2 세로 파워 배터리 그립 'VPB-XT2'를 증정할 계획이다.

카닥 워시, 리복 센티넬과 함께 리뉴얼 프로젝트

카닥 워시(Cardoc WASH, 대표이사 이준노)가 리복 센티넬과 함께 가을을 맞아 '내 몸과 차를 위한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는 카닥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80명 선착순으로 진행항다. 참여 방법은 카닥 페이스북을 통해 리복 센티넬 부트캠프 7일 체험권을 신청한 뒤, 리복 센티넬 박스를 방문해 카닥워시 5만 원 할인권을 수령하면 된다. 리복 센티넬 원 박스(한남점), IFC 박스(여의도점), 업타운 박스(삼성점), 아비뉴 박스(판교점), 부트캠프 박스(을지로점) 5군데 등에서 진행된다.

카닥 워시, 리복 센티넬과 함께 리뉴얼
프로젝트
카닥 워시, 리복 센티넬과 함께 리뉴얼 프로젝트

또한, 7일간 부트캠프 체험 기간 중 센티넬 정회원으로 가입하면 멤버십 10% 할인 혜택과 카닥 워시 5만 원 할인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카닥 워시는 차량 관리 서비스다. 차량 외부 세차는 기본이며, 미세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클레잉 및 글레이징 공정, 유막 제거, 발수 코팅 등을 제공한다. 차량 내부는 실내 클리닝부터 안티 박테리아 공정까지도 포함한다.

쏘카(SOCAR), 제로카셰어링 시즌2 차량은 '티볼리 디젤'

쏘카(대표 이재용)가 '제로카셰어링 시즌 2'를 진행한다. 제로카셰어링은 지난 7월 선보인 장기 셰어링 상품으로, 차량을 이용하지 않는 시간에 카셰어링에 동참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제로카셰어링 시즌 2는 쌍용자동차의 SUV '티볼리 디젤 2016년형 신차'를 가격 월 29만 8,000원(부가세 별도)에 1년간 사용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9월 1일 오후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제로카셰어링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심사를 통해 100명을 선발한다.

쏘카(SOCAR), 제로카셰어링 시즌2 차량은 '티볼리
디젤'
쏘카(SOCAR), 제로카셰어링 시즌2 차량은 '티볼리 디젤'

제로카셰어링 사용자들은 차량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카셰어링 동참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수익은 월 대여료, 하이패스 및 주유요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으로 지급되며, 카셰어링 수익에 따라 차량 운영비 '0원'을 달성할 수도 있다. 전용 앱을 통해 카셰어링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할인 내역, 셰어링 현황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제로카셰어링은 선수금, 보증금, 취득세, 자동차세, 보험료 등 차량 구매 시 발생하는 초기 부담금은 없으며, 차량 내 WIFI, 태블릿PC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하이패스, 블랙박스, 틴팅 등 다양한 옵션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정기 점검, 소모품 교환, 세차 역시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로카셰어링 가입 조건은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에 해당하는 이용자이며, 24시간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주차장이 확보되어 있어야 한다.

배달의민족, 9월 한달 간 매일 치킨 최대 1만 원 할인

배달의민족이 9월 한 달 간 매일 치킨 주문 시 최대 1만 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매월 다양한 제휴사들과 함께하는 배달의민족 요일별 할인 프로모션 '배민할인한데이' 일환으로, 9월 한 달 동안 7개 국내 치킨 프렌차이즈들을 요일별로 배치해 매일 4,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참여 업체는 월요일 BHC 치킨, 화요일 멕시카나 치킨, 수요일 또래오래 치킨, 목요일 BBQ 치킨, 금요일 티바두마리 치킨, 토요일 땅땅 치킨, 일요일 투존 치킨이다. 배달의민족 바로결제 주문 시 해당 요일에 맞는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배달의민족, 9월 한달 간 매일 치킨 최대 1만 원
할인
배달의민족, 9월 한달 간 매일 치킨 최대 1만 원 할인

이와 함께 9월 한 달 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6,000원 할인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매일 치킨 4,000원 할인에 카카오페이 6,000원 할인을 더해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페이 할인은 저녁 6시부터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되며 매일 참여할 수 있다.

엡손, 스타트업 대상 '복합기 무료 렌탈' 프로모션 실시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이 신규 사업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A3 복합기 '워크포스 프로(WorkForce Pro) WF-8591' 렌탈 서비스를 6개월 간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엡손 공식 렌탈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는 일반 신규 고객도 보증금 무료 혜택과 함께 약 30%로 할인 금액으로 워크포스 프로 WF-8591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엡손, 스타트업 대상 '복합기 무료 렌탈' 프로모션
실시
엡손, 스타트업 대상 '복합기 무료 렌탈' 프로모션 실시

워크포스 프로 WF-8591은 흑백 1만 장, 컬러 7,000장을 출력할 수 있는 대용량 잉크 카트리지와 분당 24ipm(image per minute) 출력 속도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비밀번호 형식의 보안 설정과 자동 양면인쇄 및 스캔 기능을 기본으로 지원한다.

엡손이 2015년에 론칭한 렌탈 서비스는 무한 잉크젯 프린터·복합기 L시리즈와 M시리즈, A3 디지털 복합기 등을 임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제품 설치부터 소모품 관리와 정기적인 방문 점검을 통해 다양한 출력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논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

현재 엡손 렌탈 서비스 지정점은 전국 총 65개로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A/S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한다. 렌탈료에 잉크와 소모품 A/S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계약 기간 동안에는 다른 추가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엡손의 렌탈 서비스 및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엡손 공식 렌탈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웹툰 서비스, '다음웹툰 컴퍼니' 독립 출범

카카오(대표 임지훈)의 웹툰 서비스 플랫폼 다음웹툰의 서비스 영역이 '다음웹툰 컴퍼니(대표 박정서)'로 독립했다.

다음웹툰은 2003년 오픈한 웹툰 플랫폼으로 천계영, 윤태호, 강풀 등 300여 명의 국내 작가들과 함께 500개 이상의 작품을 서비스하고 있다. 윤태호 작가의 '미생' 등 다음웹툰 작품이 드라마, 영화, 캐릭터 상품 등 총 280건 이상의 2차 저작물로 개발되었고, 마블, 디즈니 등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 협력해 '어벤져스:일렉트릭 레인', '스타워즈:깨어난 포스 그 이전의 이야기' 등을 선보였다.

다음 웹툰 서비스, '다음웹툰 컴퍼니' 독립
출범
다음 웹툰 서비스, '다음웹툰 컴퍼니' 독립 출범

다음웹툰 컴퍼니는 독립 이후 웹툰 플랫폼 사업은 물론 웹툰 2차 저작물에 대한 투자, 공동제작, 글로벌 판권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다음웹툰 IP(지적 재산권)를 영상, 게임,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영역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지에서 검증된 유료화 모델 도입과 다양한 광고 모델을 서비스 내에 접목해 다음웹툰 수익성도 강화한다.

다음웹툰 컴퍼니는 카카오페이지를 운영하는 카카오 콘텐츠 비즈니스 전문회사 '포도트리'의 사내독립기업(CIC, Company in company)형태로 분사했다. 다음웹툰에서 기획, 수급, 개발, 디자인, 사업 등의 업무를 진행한 인력은 전원 합류했다. 향후 1,300여 개 파트너사를 보유한 포도트리의 콘텐츠 비즈니스 인프라와 다음웹툰의 IP를 결합해 콘텐츠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한편, 다음웹툰 컴퍼니는 분사와 함께 신규 CI를 공개했다. 다음웹툰 컴퍼니 CI는 만화와 영상에 사용되는 프레임을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웹툰의 확장성을 상징한다.

눔, 포항시 남구 보건소와 MOU 체결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회사 눔(Noom Inc. 대표 정세주)은 31일(한국시간) 포항시 남구 보건소(소장 이은숙)와 지역사회 중심 모바일 건강관리 모델 개발에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포항시 남구 보건소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눔 MOU 체결
눔 MOU 체결

이번 업무협약은 특히 영남 소재 보건소 중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건이다. 그 시작으로 포항시 남구에 거주하는 지역주민 및 기업, 대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증진 프로젝트가 실시된다. 기존에는 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국한되었다면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기업과 대학교도 함께 참여하는 확장된 형태의 지역사회 건강 프로젝트이다.

참여 기업은 포스코 그룹 계열 철강 설비 업체 포스코플랜텍(사장 조청명)이고 참여 대학교는 포항공과대학교이다. 건강증진 프로젝트는 지역사회의 건강관리를 위한 것으로 눔의 모바일 건강관리 솔루션 ‘눔 코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 콜레스테롤과 같은 건강위험 요인을 갖고 있는 대상자 200명을 대상으로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 간 건강증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포항시 남구 지역사회에 거주하고 있는 건강 위험군은 누구나 참여 대상이 되며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눔 코치 앱을 통해 매일 부여되는 미션을 제공받고, 미션 수행 후 보건소 내 운동처방사, 영양사, 간호사에 의한 식단, 운동량 등의 일대일 모바일 상담이 가능하다. 참여대상자는 프로그램 전후 2번의 보건소 내원만 필요하고 모든 건강관리 서비스가 눔 코치를 통해 진행된다.

슈피겐코리아, 추석 앞두고 협력업체 대금 조기 지급

슈피겐코리아(대표이사 김대영)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의 자금 부담 덜어주기에 나섰다. 슈피겐코리아는 추석을 앞두고 협력업체들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물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지급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물품대금 조기 지급을 통해 슈피겐코리아의 협력업체들은 8월 말 결제대금을 포함한 명절 전 9월 대금까지 추석 전에 앞당겨 받게 됐다.

슈피겐코리아 최철규 경영관리본부장은 "함께 성장해 나아간다는 것은 슈피겐코리아의 기업 철학 중 하나로, 상생경영 차원에서 각종 비용 지출이 늘어나는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내고자 물품 대금의 조기 지급을 결정했다"며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견·중소기업 사이에서도 크고 작은 사례들이 점차 확산되어 동반성장 문화가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후지필름, X-T2 로타섬 포토워크 참가자 모집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는 북마리아나 제도 '로타섬’으로 떠나는 ‘후지필름 X-T2 로타섬 포토워크(Photo Walk)’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해외 출사 기회 제공과 함께 후지필름 X시리즈로 작업하는 사진 전문가 그룹인 X-포토그래퍼스의 촬영 노하우를 직접 전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후지필름 X-T2 로타섬 포토워크
후지필름 X-T2 로타섬 포토워크

모집 대상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간 신제품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X-T2를 구매한 후 10월 7일까지 정품등록을 완료한 고객이며, 후지필름 홈페이지(http://www.fujifilm-korea.co.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0명으로, 당첨자는 10월 13일에 발표되어 10월 26일에 발대식을 가진 후 11월 9일부터 14일까지 4박 5일 간 포토워크를 떠나게 된다.

참가자에게는 왕복 항공권, 리조트 숙박, 현지 교통, 식사 등이 제공되며, 포토워크 기간 동안 후지논 XF렌즈도 무상 대여된다. X-포토그래퍼스의 현장감 있는 여행사진 멘토링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우수 사진은 연말에 X 갤러리에서 개최될 소비자 사진전에 전시될 예정이다.

X-T2는 X시리즈 최초로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SLR 스타일의 초고화질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로 9월 1일부터 사전주문에 돌입한다. 후지필름이 자체 개발한 2430만 화소의 APS-C X-Trans CMOS Ⅲ 센서와 고속 이미지 처리 엔진인 X-Processor Pro를 탑재하고 있으며, 기동 시간 0.3초, 촬영 간격 0.17초, 셔터 릴리즈 타임랙 0.045초, 91개(최대 325포인트)로 크게 늘어난 AF 포커스 포인트, 초당 최대 100프레임을 표시하는 전자식 뷰파인더, 3방향 틸트 액정 등을 통해 여행, 풍경, 스냅은 물론, 나아가 스튜디오 및 스포츠 촬영까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