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8/29 카카오, 쏘카-그린카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 등

[IT동아]

카카오, 쏘카-그린카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가 쏘카, 그린카와 각각 'O2O 비즈니스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카카오 정주환 O2O사업부문 총괄 부사장, 그린카 이용호 대표, 쏘카 이재용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카카오와 국내 대표 차량 공유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는 양사가 협력해 시너지를 창출하자는데 뜻을 모은 결과다.

카카오, 쏘카-그린카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
카카오, 쏘카-그린카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

현재 카카오는 택시를 비롯해 내비게이션, 대리운전, 미용실 등 실생활과 밀접한 영역의 O2O 서비스를, 그린카와 쏘카는 전국에서 양사 합계 약 1만 2,000여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와 양사는 각자의 역량과 노하우, 자산 등을 활용해 O2O 비즈니스 영역 전반에 걸쳐 제휴와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드라이버와의 시범 제휴가 시작이다. 양사는 8월 말부터 1개월 간 특정 시간대에 카카오드라이버 기사회원에게 기준 이용 금액 100% 할인을 제공한다. 카카오드라이버 기사회원은 보험료와 주행 요금(km당 과금되는 유류 관련 비용)만 내고 양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드라이버 기사회원은 대리운전 운행 전후 이동 시 카셰어링 서비스를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고, 양사는 심야-새벽 시간대 유휴 차량을 운영할 수 있다. 카카오와 양사는 1개월간의 시범 운영 결과를 분석해 향후 서비스 지속/개선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와탭랩스, 케이큐브-퀄컴-알토스 등으로부터 35억 원 투자 유치

케이큐브벤처스(대표 유승운)가 퀄컴벤처스, 알토스벤처스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와탭랩스(대표 이동인)에 35억 원을 투자했다. 와탭랩스는 2015년 설립한 IT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이다. 국내 APM(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분야 전문가 김성조 CTO,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스 공동대표이자 인터넷 호스팅 분야 창업 경험을 보유한 이한주 CSO 등으로 구성됐다.

와탭랩스
와탭랩스

와탭(WhaTap)은 IT 서비스 장애를 분석하고 알려주는 클라우드 기반 가입형 모니터링 서비스다. 서버 내 물리적인 상태와 서비스의 성능 데이터를 초 단위로 수집/분석해 장애를 감시하고, 분석 데이터를 통해 장애 원인을 예측한다. 서비스 운영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성능 지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 on-premise(설치형) 타입 서버 모니터링 솔루션은 구축과 운영, 유지보수에 높은 비용이 필요했다. 와탭 모니터링 서비스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SaaS(Software-as-a-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기존 패키지 솔루션과 비교해 10배 이상 저렴하며, 10배 이상 빠르게 도입할 수 있다.

와탭랩스는 2015년 국내 최초로 SaaS형 SMS(시스템 관리 시스템)를 선보인 데 이어 오는 9월 서버 성능까지 관리할 수 있는 APM(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출시된 서비스의 국내 시장 저변 확대에 집중하는 한편, 올 하반기 중국 법인을 설립하고 비즈니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COOLPIX W100 서포터즈 모집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키타바타 히데유키)가 2016년 신제품 콤팩트 카메라 'COOLPIX W100(이하 쿨픽스 W100)'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이번 서포터즈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만 5세 이상 13세 이하의 자녀를 둔 엄마와 아빠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청은 오늘부터 9월 12일까지 서포터즈 모집 페이지를 본인이 활동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블로그, 카페, SNS 등)에 공유한 후 별도 신청 팝업창에 응모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15명이며, 당첨자 발표는 9월 20일이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는 다음 달 2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6주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최우수 서포터즈 10명을 선정해 쿨픽스 W100을 경품으로 증정하고, 우수 서포터즈 5명에게 70%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쿨픽스 W100은 수심 10m 방수 기능과 1.8m 높이의 충격 방지 성능, 영하 10도의 방한 성능을 지원하는 콤팩트 카메라다.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 디바이스를 무선으로 접속할 수 있는 '스냅브리지(SnapBridge)' 앱을 지원해 사진을 간편하게 스마트 기기에 전송할 수 있고, SNS 채널에 실시간 공유할 수도 있다. 수중에서도 얼굴을 인식하는 '수중 얼굴 프레이밍 기능'도 지원한다.

DJI, 홍콩에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문 열어

DJI가 오는 9월 하반기, 홍콩에 새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한다. 지난 3월, 서울 홍대(마포구 소재)에 플래그십 스토어의 문을 연 이후 6개월 만이다. 여기에는 비행 시연과 체험 공가느 항공사진 갤러리, 기술지원 센터 및 DJI 제품 전시 공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약 940 제곱미터 규모의 매장은 3층 규모로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상업지구인 코즈웨이 베이(Causeway Bay) 중심부에 자리해 있다.

DJI 홍콩 플래그십 스토어.
DJI 홍콩 플래그십 스토어.

1층 공간은 DJI의 모든 항공 및 핸드헬드(손에 쥐어 쓰는 형태) 제품들을 전시하며, 스카이픽셀(SkyPixel) 전시관을 통해 전세계에서 촬영한 아름다운 항공 사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2층 공간은 기술 지원 센터가 위치해 있으며 워크샵, 세미나 및 특별 이벤트들이 진행될 공간도 자리한다.

매장에 전시 및 판매가 될 DJI 소비자 제품에는 팬텀 드론 시리즈와 4K 안정화 핸드헬드 카메라인 오즈모 등이 있으며, 전문가용 제품은 인스파이어 1 및 매트리스 시리즈, 젠뮤즈 Z3, 젠뮤즈 X5R, 및 젠뮤즈 XT 카메라, 그리고 핸드헬드 3축 짐벌 카메라 로닌 시리즈가 포함된다.

얍컴퍼니, 2016년 상반기 앱 사용자 활동 패턴 발표

얍컴퍼니가 2016년 상반기 얍(YAP) 앱을 이용한 6만 4,000여 명을 표본 추출해 활동 패턴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6개월간 평균 7.8회 앱을 이용했으며, 67%는 할인 혹은 증정 쿠폰을 활용했다.

얍컴퍼니, 2016년 상반기 앱 사용자 활동 패턴
발표
얍컴퍼니, 2016년 상반기 앱 사용자 활동 패턴 발표

1개월 이상 휴면 후 활동을 재개한 사용자 중 과반이 넘는 54.4%의 첫 행동도 쿠폰 발급이었다. 쿠폰을 내려받은 뒤 사용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은 평균 4시간 57분으로 조사됐다. 쿠폰 외 앱 사용자들이 많이 활용한 기능은 '가게 찜(관심 있는 매장을 즐겨 찾기로 등록하는 기능)', '멤버십 카드', '스탬프 적립', '신용카드 등록' 등으로 조사됐다.

얍(YAP)을 1년 이상 꾸준하게 사용한 사람 중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한 1%는 월평균 30.5회 쿠폰을 활용했다. 이들이 한달 동안 할인이나 증정을 통해 받은 혜택을 판매 금액으로 환산 하면 약 4만 2,000원이다. 앱 사용자 주 연령대는 15세~34세(65.8%)였으며, 여성 비중이 58.6%로 남성 대비 높았다.

그래텍, 화면 녹화 프로그램 '곰캠' 베타테스터 모집

그래텍(대표 곽정욱)이 화면 녹화 프로그램 '곰캠' 출시를 앞두고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 곰캠은 컴퓨터 화면, 게임 화면, 웹 캠 등을 녹화할 수 있는 화면 녹화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경 한국과 글로벌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그래텍, 화면 녹화 프로그램 '곰캠' 베타테스터
모집
그래텍, 화면 녹화 프로그램 '곰캠' 베타테스터 모집

곰캠 베타테스터 모집은 오늘부터 오는 9월 11일까지 진행하며, 베타테스트는 9월 12일부터 시작된다. 그래텍은 베타테스터 신청자 전원에게 곰캠 1개월 라이선스를 지급한다. 테스터를 신청하면 이메일로 곰캠 프로그램에서 등록할 수 있는 라이선스 번호를 발급한다. 이후 설문조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곰캠 정품 라이선스를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게이밍 키보드, 블루투스 스피커, 기프티콘 등 경품도 제공한다.

곰캠은 화면 녹화, 이미지 캡쳐 등 필수기능과 함께 웹 캠 녹화 크로마키 기능, 화면 녹화 중 확대, 축소, 라이브 펜 그리기, 스탬프 넣기, 효과창을 이용한 여러 스타일의 자막 및 로고 넣기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한다. 녹화한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구글 드라이브등에 업로드할 수 있다.

조텍코리아, 대학생 대상 조텍코리아 서포터즈 5기 모집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는 조텍코리아의 다양한 IT 기기 체험과 온/오프라인 이벤트, 사회적 기업 활동 등을 체험 할 수 있는 '조텍코리아 대학생 서포터즈 5기'를 8월 29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9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조텍코리아의 다양한 IT 기기 체험과 다양한 비주얼 컨텐츠 제작, 실전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조텍코리아 대학생 서포터즈는 지난 4기에 이어 5기 모집을 시작했다. 조텍코리아 대학생 서포터즈가 되면 조텍의 주력 제품인 지포스 그래픽카드와 미니PC, SSD 등 다양한 IT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으며, 개인별/팀별로 자유분방하게 IT 관련 컨텐츠를 제작 할 수 있다.

‘조텍코리아 대학생 서포터즈 5기’는 제품리뷰/기획/디자인 분야로 총 16명의 인원을 선발하며, 8월 29일부터 9월 18일 자정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1차 서류 합격자는 9월 19일 조텍코리아 홈페이지, 페이스북, 조텍 매니아 포럼을 통해 발표되며, 2차 면접은 9월 20일 조텍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다. 지원 서류는 조텍매니아포럼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9월 21일날 발표된다.

조텍코리아 서포터즈원에게는 매달 소정의 개인 활동비 및 팀 활동비가 지급된다. 매달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별도의 상금이 지급되며, 전 서포터즈에게는 활동 인증서가 수여된다. 특히, 이번 5기 서포터즈 중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올해 10월 조텍 창사 10주년을 기념하여 홍콩에서 진행되는 조텍 10주년 이벤트 및 글로벌 오버워치 리그 탐방 기회가 제공된다.

조텍코리아 대학생 서포터즈 5기의 자세한 서포터즈 활동 및 지난 기수 활동은 조텍코리아 온라인 커뮤니티인 <조텍매니아포럼>을 통해 살펴 볼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조텍코리아 서포터즈 담당자(eventkor@zotac.com)에게 보내면 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