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8/26 빨래건조기, 인기 가전으로 자리잡나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빨래건조기, 인기 가전으로 자리잡나

빨래건조기가 전기식 빨래건조기의 인기를 타고 인기 가전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고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이 전했다. 올해 1월부터 8월 3주차까지의 빨래건조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기식 빨래건조기의 판매량이 작년 동기간 대비 두 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습한 날씨로 인해 빨래의 건조 시간이 다른 계절보다 오래 걸리고, 폭염으로 인해 빨래감이 많기 때문에 여름을 기점으로 빨래건조기의 판매량 크게 증가했다.

빨래건조기 월별 판매 비중
빨래건조기 월별 판매 비중

이전의 빨래건조기는 도시가스나 LPG를 연료로 사용하는 가스식(히터식)이 대부분을 차지했으나 최근 전기 사용량이 크게 낮춘 저온제습 방식 전기식 제품이 출시되면서 상황이 바뀌었다. 전기식 제품은 가스식에 비해 설치과정도 간편하다. 업체별 점유율을 살펴보면 LG가 시장을 크게 점유하고 있으며 린나이와 월풀 등이 뒤를 잇고 있다. 특히 LG의 '트롬 RH8WA'은 100만원이 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에이서, 공식 페이스북 채널 오픈

에이서(acer)가 공식 페이스북 채널(https://www.facebook.com/Acerkr)을 오픈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에이서가 주력하고 있는 PC분야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프로젝터 등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에이서 페이스북 이벤트
에이서 페이스북 이벤트

아울러 내달 2일까지 에이서 공식 페이스북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게시물과 에이서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후 자신이 생각하는 에이서의 장점을 한마디로 정의하는 댓글을 달면 이벤트 신청이 완료된다. 당첨자는 9월 6일 에이서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3명에게는 에이서의 베스트셀러 노트북 제품인 ‘아스파이어(Aspire) ES1-331’를 증정한다.

스틸시리즈, 서든어택 토너먼트 챔피언십 개최

스틸시리즈에서 국내 게이머들을 위해 온라인 1인칭 슈팅(FPS) 게임인 서든 어택의 최강 영웅팀을 가리는 '스틸시리즈 서든어택 토너먼트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스틸시리즈 서든어택 토너먼트 챔피언십’은 아프리카 TV 를 통해 사전 참가팀을 모집하고 온라인 예선전을 진행한 바, 오는 27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오프라인 대회장소인 사당 세븐 PC방에서 최종 결승전 및 8강, 16강이 열린다.

스틸시리즈 서든어택 토너먼트
챔피언십
스틸시리즈 서든어택 토너먼트 챔피언십

결승전 및 준결승전 경기 내용은 서든어택 프로게이머이자 아프리카TV 인기 BJ 임준영의 개인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대회 시청자들을 위한 온라인 방송이벤트도 진행, 스틸시리즈 퀵 매스 미네스키(Qck Mass Mineski) 마우스 패드 등의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최종 우승 팀에게는 상금 150만원을 비롯 2등팀 전원에게 라이벌 300마우스, 3등팀 전원에게 라이벌 100마우스를 증정하며 경기대회장을 찾은 현장 관람객을 위한 선물이벤트도 개최, 센세이 레이저 마우스, 시베리아 100 헤드셋. 시프트 게이밍 키보드, Qck XXL 마우스패드, 우산 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