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8/19 BMW X5·X6 비전 100 에디션 출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X5, X6의 BMW 100주년 기념판 '비전 100 에디션' 출시

BMW 코리아는 BMW 그룹 100주년을 기념, 각 100대 한정 생산되는 뉴 X5와 X6 비전 100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들 차량은 기존 차량에 1,000만 원 상당의 M 에어로다이내믹 키트와 20인치 M 라이트 알로이 더블스포크 휠 등이 장착된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차량 구매자들에게는 라이카 카메라를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함께 제공한다.

BMW X5 비전 100 에디션.
BMW X5 비전 100 에디션.

기본 구성은 X5 엑스드라이브(xDrive) 30d와 X6 xDrive 30d를 기준으로 한다. 여기에 M 스포츠 패키지와 M 퍼포먼스 부품이 추가 적용됐다. 모두 1,000만 원 상당이지만 가격 인상은 크지 않다. X5 비전 100 에디션은 9,790만 원, X6 비전 100 에디션은 1억 320만 원인데, 이는 기존 차량에서 200만 원 인상한 것. 때문에 기존 차량 구매에 관심을 가졌던 예비 소비자라면 이 차량을 알아보는 것 방법일 수 있다.

이와 별개로 두 차량을 구매한 고객은 오는 10월, 서울과 부산에 있는 라이카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아카데미 참석 티켓을 제공한다. 여기에 참석하는 차주는 카메라 한 대를 증정 받을 수 있다. 어떤 카메라인지 알려지지 않았다.

BMW 코리아는 두 차량의 비전 100 에디션을 시작으로 7 시리즈와 4 시리즈의 100주년 기념 한정판을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E-클래스 220 d 출시

10세대로 변경된 더 뉴 E-클래스(The New E-Class)가 가솔린에 이어 디젤 엔진 라인업도 추가됐다. 추가된 차량은 E 220 d로 3가지 트림(1개는 한정)으로 출시됐다. E-클래스 디젤은 차세대 4기통 디젤 엔진과 함께 9단 자동 변속기가 호흡을 맞춘다. 새로 개발한 엔진은 배기량을 1,950cc로 줄였으나 출력과 효율성, 정숙성은 크게 높였다. 메르세데스-벤츠 측의 자료에 따르면 새로운 엔진은 최대 출력 194마력(3,800rpm)과 40.8kg.m(1,600-2,800rpm)의 최대 토크를 발산한다. 토크는 동일하나 24마력 증가한 수치다.

메르세데스-벤츠 E 220 d.
메르세데스-벤츠 E 220 d.

E 220 d는 가솔린 모델과 마찬가지로 아방가르드(Avantgarde), 익스클루시브(Exclusive) 두 가지의 다른 외관 디자인으로 선택 가능하다. 아방가르드는 라디에이터 그릴 중앙의 메르세데스-벤츠 세 꼭지 별에 스포티한 감각을 연출했고, 익스클루시브는 보닛 위에 벤츠의 아이콘을 달아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면을 강조한다. 옵션사양으로 제공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를 기본 적용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모델은 출시 초기 한정으로 선보인다.

E 220 d의 제원과 가격표.
E 220 d의 제원과 가격표.

가격은 E 220 d 아방가르드가 6,650만 원, 익스클루시브가 6,850만 원에 책정됐다. 한정인 아방가르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는 6,900만 원에 책정됐다. 가솔린 라인업과 달리 디젤에는 4륜 기술인 4매틱(MATIC)이 적용된 차량이 없으니 참고하자.

한성자동차, E-클래스 출시 기념 여름 프로모션 진행

메르세데스-벤츠의 공식 딜러 중 하나인 한성자동차는 8월 방문 및 차량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여름 축제를 진행한다. 방문 고객에게 추첨 경품을 제공하거나 차량 구매자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등의 행사다.

한성자동차, E-클래스 출시 기념 여름 프로모션
진행.
한성자동차, E-클래스 출시 기념 여름 프로모션 진행.

먼저 한성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름이라는 점을 감안해 1등에게는 캐리비안 베이 2인 입장권과 2등에게는 한성자동차 비치 타올, 3등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아이스 텀블러 등이다. 100% 당첨 이벤트라고는 하는데, 원하는 상품이 100% 당첨될 가능성은 낮으니 참고할 필요는 있겠다.

구매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있다. 8월에 메르세데스-마이바흐와 메르세데스-AMG를 포함한 S-클래스 차량 구매자에게는 하만/카돈(Harman/Kardon)의 블루투스 스피커 오닉스 스튜디오(ONYX STUDIO) 2를 증정한다. 둥근 형태가 특징인 이 스피커는 내장 배터리가 있어 야외에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참고로 현재 오닉스 스튜디오 3가 시장에 판매 중이다.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실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제 1회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81년간 쌓아온 재규어의 디자인 유산을 공유하고 유능한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실시.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실시.

공모전 주제는 '재규어 디자인 헤리티지를 재해석하라(Reinterpret JAGUAR Design Heritage)'다. 이번 주제는 아름다운 고성능(Beautiful Fast Car)이라는 전통적인 재규어의 유산과 아트 오브 퍼포먼스(The art of performance)로 진보한 재규어의 새로운 정체성을 함께 재해석해 재규어만의 디자인 핵심 가치를 공유하려는 차원에서 선정됐다.

국내 및 해외 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과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디자인 공모전의 참가희망자는 개인 또는 2명 이하의 팀을 구성, 공모전 전용 사이트에서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9월 26일부터 10월 7일까지 12일 간 진행된다.

재규어 코리아는 접수 후 한달 여 간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예선 심사를 통해 13팀을 최종 선발한다. 올해 말 개최 예정인 시상식장에서는 최종 선발된 13팀이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하고 재규어 본사 디자인 팀의 개별 피드백과 전문 심사위원단의 현장 평가를 통해 최종 우승자 3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디자인 공모전의 최종 우승자 한 팀에게는 재규어 영국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탐방, 영국에 소재한 명문 디자인 스쿨 하계 집중 프로그램 수강 기회와 장학금 200만 원의 특전 등이 주어진다. 2등팀으로 선정된 한 팀 역시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탐방 기회 및 장학금 200만 원이 제공되며 3등 한 팀에게는 200만 원의 장학금이, 입선 10팀에게는 팀당 장학금 100만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