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8/9 파인드라이브, 2017 카니발 내비게이션 장착 이벤트 실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파인드라이브, 2017 카니발 내비게이션 장착 이벤트 실시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의 내비게이션 브랜드 파인드라이브가 2017 카니발 차량 오너들을 대상으로 내비게이션 장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지원 제품은 MONSTER 3와 BF700 패키지 2가지다.

파인드라이브 이벤트
파인드라이브 이벤트

파인드라이브 MONSTER 3와 BF700은 최신 옥타코어 CPU를 채용한 제품으로 운전자의 안전을 돕는 '앞차 출발 알림', '전방추돌 경보', '차선이탈 경보'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적용했으며, 증강현실 서비스 'FineAR'을 적용해 골목길, 갈림길 등의 운전을 돕는다.

제품별 25명씩 총 50명을 추첨해 MONSTER 3(MONSTER 3, FV200, 샤크안테나, JY마감재, JY트립)를 45만원에, BF700(BF700, FV200, 샤크안테나, JY마감재, JY트립)을 60만원에 제공한다. 약 30만원 상당의 공임비 역시 파인드라이브가 전액 무상 지원한다. 이벤트 신청은 8월 23일까지 파인드라이브 공식 체험단 커뮤니티에서 가능하며, 당첨자는 24일 발표한다.

팀뷰어, MS 인튠 연동으로 윈도우PC 원격 지원 확대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 및 온라인 협업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인 팀뷰어(TeamViewer)가 윈도우 PC 사용자들에게 원격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인튠(Microsoft Intune)과 연동한다고 발표했다.

팀뷰어 로고
팀뷰어 로고

인튠은 모바일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 PC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인튠의 모바일 생산성 관리 기능은 기업이 직원들에게 기업 데이터, 응용 프로그램, 자원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 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윈도우, 윈도우 모바일, iOS, 안드로이드, Mac OS X 기기를 지원하는 인튠은 고객들이 모바일 기기 전반에 걸쳐 기업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다.

팀뷰어와 인튠의 연동을 통해, IT 전문가들은 원격 접속으로 최종사용자의 컴퓨터를 살펴보거나 제어할 수 있게 됐다. 최종 사용자가 ‘인튠 PC 클라이언트 센터(Intune PC Client Center)’에서 세션을 요청하기만 하면 원격 지원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IT 전문가가 '관리자 콘솔(Administrator Console)'에서 해당 요청을 승인하면 최종 사용자의 PC에 접속할 수 있다.

브라더, 바이어스랩 썸머 2016 픽 어워드 수상

프린터/복합기 전문 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는 자사의 흑백 레이저 제품군인 L5000 및 L6000 시리즈(제품명: HL-L5100DN, MFC-L5700DN, HL-L6400DW, MFC-L6900DW)와 네트워크 스캐너 ADS-3600W의 5가지 제품이 세계적인 사무기기 평가기관인 바이어스랩(Buyers Laboratory LLC, 이하 BLI)으로부터 성능을 인정받으며 '썸머 2016 픽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브라더 썸머 2016 픽
어워드
브라더 썸머 2016 픽 어워드

바이어스랩(BLI)은 디지털 이미징 및 문서 관리 분야의 세계적인 독립 품질 평가 기관으로 매년 프린터, 복합기, 스캐너 등 사무기기의 기술과 성능에 대한 종합 평가를 실시하여 우수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의 마에다 히로시(Maeda Hiroshi) 지사장은 "이번 어워드를 통해 올해 새롭게 선보인 최고사양 기업용 제품들 모두가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라고 말했다.

쏘카(SOCAR), 국내 O2O 서비스 차량대여 부문 1위 선정

카셰어링 쏘카(대표 이재용)가 국내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차량 대여 분야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1위 업체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모바일 설문조사업체 오픈서베이가 주도, O2O 서비스의 전반적인 이용 행태 특성을 살피고, 주요 O2O 카테고리의 이용 특성을 분석하기 위해 서울/경기/인천 지역 20~40대 남녀 1,454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배달, 장소, 차량, 택시 등 총 4개 카테고리로 나우고 서비스 이용 빈도, 이용 시기, 이용 방법, 이용하는 서비스, 만족도, 향후 이용 의향 등을 모바일 앱을 통해 조사, 분석했다. 그 중 차량 관련 O2O 서비스의 경우, 차량대여, 정비, 주차, 세차 관련 서비스를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다.

쏘카(SOCAR), 국내 O2O 서비스 차량대여 부문 1위
선정
쏘카(SOCAR), 국내 O2O 서비스 차량대여 부문 1위 선정

쏘카는 이 중 카셰어링과 렌터카를 모두 포함한 차량대여 O2O 서비스 분야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선정됐다. 차량대여 서비스를 이용해본 답변자 143명 중 69%가 쏘카를 이용한다고 답변했다.

차량대여 서비스의 경우 20~30대 남성과 20대 여성층이 주로 이용했으며, 3개월에 1번, 주말에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차량대여 서비스 만족도는 56%에 달해 높게 나타났으며, 향후 차량대여 O2O 서비스 지속 이용 의향도 70%로 평가됐다.

쏘카는 현재 전국 2,450여개의 쏘카존에서 6,200대의 쏘카를 운행 중이다. 국내 카셰어링 업체 중 최초로 가입자 2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일일 카셰어링 이용은 1만 건에 달한다.

쏘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쏘카 앱이나 페이스북 페이지,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