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8/8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후지필름 인스탁스 쉐어2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한국후지필름,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2' 출시

후지필름 인스탁스 쉐어2
후지필름 인스탁스 쉐어2

한국후지필름(대표 원종호)은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2(instax SHARE SP-2)'의 국내 판매를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스탁스 쉐어2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신용카드 사이즈의 미니필름으로 인화해주는 휴대용 포토프린터다.

인스탁스 쉐어2는 기존 제품의 254dpi에 비해 향상된 320dpi의 선명도를 갖췄으며 사진 데이터의 전송부터 출력까지 16초가 소요되던 시간이 10초로 단축되었다. 이 외에도 250g의 무게와 이전 모델 대비 10% 감소한 부피로 휴대성을 높이고 충전식 배터리, USB 충전 방식을 지원하는 등 사용이 편리해졌다. 배터리 완충 시 약 100장의 사진 인화가 가능하다. '인스탁스 쉐어2'는 골드,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전용 모바일앱에도 다양한 편집 기능이 추가 됐다. 사진의 명도, 대조, 채도 등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한 '커스텀 필터'부터 2~4개의 사진들을 하나의 필름에 합치는 '콜라주 템플릿', 하나의 사진을 2개의 필름에 분할하여 담을 수 있는 '분할 템플릿'까지 새로운 필터와 템플릿이 추가되면서 사용자의 개성에 따라 자유롭게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

한국스마트카드, '여자친구 POP티머니' 2종 출시

티머니 발행사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최대성)는 '우리가 꿈꿔온 소녀들'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활동 중인 걸그룹 '여자친구'의 모습을 담은 '여자친구 POP티머니' 2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여자친구 POP티머니
여자친구 POP티머니

이번에 선보이는 여자친구 POP티머니는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등 멤버 6명의 단체 이미지에 여자친구 로고를 담아 2종으로 구성이 되었다. 총 3만장 한정 수량이며, 전국 GS25 편의점과 '니팝'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POP티머니는 전국 GS25에서 매월 700여개의 행사상품을 1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