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8/4 넷앱, NASA에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 구축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넷앱, NASA에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 구축

넷앱이 자사의 클라우드 백업 및 아카이빙 솔루션 알타볼트를 미국항공우주국(이하 NASA)에 구축했다고 전했다. NASA는 존슨 스페이스 센터에서 AWS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데이터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백업하기 위해 이 솔루션을 도입했다. 존슨 스페이스 센터는 미국 우주비행단, 국제 우주정거장, 차세대 우주선 연구 프로젝트 등을 주관하는 연구 시설이다.

존슨 스페이스 센터
존슨 스페이스 센터

넷엡에 따르면 존슨 스페이스 센터는 알타볼트 구축을 통해 미 연방정부와 나사의 데이터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우주선이 비행 또는 정박 중에도 데이터 암호화를 수행 하고 있다. 또, 넷앱의 데이터 중복제거와 압축 기능을 통해 비용효율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하고 있다.

넷앱 필 브로더튼 부사장은 "나사는 미국 연방정부 기관 중 가장 큰 규모의 클라우드 데이터를 보유한 곳으로 백업 데이터를 어떻게 보호할 지가 숙원 과제였다"며, "나사는 미션 크리티컬 업무 보호, 클라우드 환경의 최적화, 운영 비용 절감 등을 위해 알타볼트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카카오, 셀카앱 카카오톡 치즈 사전예약 실시

카카오가 오늘부터 8월 12일까지 사진이나 짧은 동영상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재미있게 꾸미고, 나의 상태를 특별하게 표현할 수 있는 셀카앱 '카카오톡 치즈'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치즈
카카오톡 치즈

카카오톡 치즈는 카카오의 얼굴 인식 및 얼굴 특징점 검출 멀티미디어 기술을 적용한 100종의 움직이는 스티커 필터. 카카오톡 프로필의 원형을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 70종, 얼굴 촬영에 최적화한 뷰티필터 20종 등을 제공한다. 특히, 자신의 사진을 카카오프렌즈로 만들 수 있는 '내가 카카오프렌즈가 된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놀거나 사진 찍는 효과를 주는 '카카오프렌즈와 놀다', '카카오프렌즈랑 찍다' 등의 스티커는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 이용자에게 또다른 재미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카카오는 사전예약에 참가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톡 치즈 전용 라이언 스티커 필터를 지급한다. 신청은 별도의 프로모션 페이지(http://cheez.kakao.com)에서 가능하며, 출시 당일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앱을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정식 출시는 이달 중에 진행한다.

유니티 코리아, 오프라인 이벤트 '유니티 클리닉' 개최

유니티 코리아가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 시 겪는 실질적인 문제를 직접 해결해주는 '유니티 클리닉'을 오는 8월 26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판교 '경기콘텐츠코리아랩'에서 개최한다. 유니티 클리닉은 개발자를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 '유니티 데이'의 두 번째 행사로,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콘텐츠를 개발하는 중소 개발사 및 인디 개발자의 개발 관련 문제를 유니티 코리아 기술 지원팀과 유니티 홍보대사인 '유니티 마스터즈'가 함께 해결해 준다.

유니티 클리닉
유니티 클리닉

이번 행사는 프로젝트 공개 가능 여부에 따라 공개 세션과 비공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특히,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시장의 엔터프라이즈 기술 지원 총괄을 담당하고 있는 이안 던도르(Ian Dundore)가 참석해 공개 세션을 진행하고, 개발자와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유니티 엔진 최신 버전인 'Unity 5.4'에 대한 소개 세션도 이뤄진다.

'유니티 클리닉' 신청은 8월 14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한다(https://goo.gl/forms/W5BOkb5ZX3znBezH2). 개발자 및 공개 세션 참석을 원하는 개발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결과는 오는 22일 유니티 허브에서 발표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