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KITAS 2016] 다양한 업체들, 한데 모여 아이디어 과시

김영우

[IT동아 김영우 기자] 최신 IT 액세서리의 현주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행사가 열렸다. 올해로 제6회를 맞은 'IT 액세서리 주변기기전(Korea IT Accessory & Smart Device Trade Show, 이하 KITAS) 2016'이 바로 그것이다. KITAS 2016은 7월 28일(목) 부터 30일(토)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KITAS 2016에 참여한 118개의 업체 중에는 익히 알려진 유명 업체는 물론,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신생업체도 많다. 기업 규모 역시 글로벌 사업을 하는 대기업부터, 아이디어 하나만으로 대박을 노리는 중소기업까지 다양하다.

여우미 – 배터리가 샤오미의 전부는 아니다!

샤오미 제품을 든 여우미의 모델들

우수한 가격대비 성능을 무기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중국 샤오미의 제품도 KITAS 2016 행사장에 다수 출전했다. 샤오미 제품의 한국 총판인 여우미는 상당히 큰 부스를 마련, 모델까지 동원해 열띤 홍보를 했다.

샤오미의 캐리어와 공기청정기

특히 기존에 잘 알려진 보조 배터리, 웨어러블 제품 외에도 스피커나 이어폰과 같은 음향기기, 공기청정기나 정수기와 같은 헬스 케어 제품, 스탠드나 램프와 같은 생활용품을 전시했다. 그리고 샤오미의 백팩이나 캐리어와 같은 가방류까지 다수 소개하며 사업 영역 확대에 힘을 기울였다

C9엔터테인먼트 – 자브라 음향기기, 조위 게이밍 기어 소개에 집중

스포츠에 특화된 자브라의 음향기기

C9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유통하는 자브라(Jabra)의 블루투스 음향기기, 조위(Zowie)의 게이밍 기어의 홍보에 집중했다. 자브라는 블루투스 음향기기 시장에서 매우 인지도가 높은 기업이지만, 업무용 제품에 특화되어 있다는 이미지가 강했다. 하지만 이날 C9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편견을 불식시키려는 듯, 음질과 스포츠성을 동시에 추구한 자브라의 이어폰 및 헤드폰을 다수 전시했다.

벤큐 게이밍 모니터와 조위 게이밍기어

조위의 게이밍 기어도 C9엔터테인먼트 부스에서 다수 전시되었다. PC 게임에 특화된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이 그것이며, 이들 조위 게이밍 기어는 벤큐(BenQ)의 게이밍 모니터인 XL 시리즈와 함께 시연되었다. 조위는 벤큐 그룹의 게이밍 전문 브랜드이기도 하다. 이들 게이밍 기어는 빠른 반응 속도와 화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지티텔레콤 – 100만원대 이어폰 음질을 10만원대에?

지티텔레콤 부스

독자적인 음질 튜닝으로 블루투스 음향기기의 한계를 극복한다고 강조하는 지티텔레콤도 KITAS 2017에 부스를 마련했다. 지티텔레콤의 모비프렌 시리즈는 10만원대 제품이지만 100만원대의 고가 유선 이어폰의 음질을 그대로 복제, 독자적인 EQ 기능을 통해 골라서 들을 수 있다는 점을 부스 방문객들에게 재차 강조했다.

조이트론 – 다양한 기기를 하나의 게임패드로 즐기자

조이트론 EX M Air

게임용 컨트롤러 제조사로 유명한 조이트론도 부스를 마련했다. 이날 조이트론은 특히 다수의 플랫폼을 아우르며 쓸 수 있는 게임패드를 다수 소개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었다. 조이트론의 EX M Air는 안드로이드, iOS, PS3, PC를, EX BAND는 안드로이드 및 PC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방식 무선 게임패드다. 행사장에서는 할인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

유징 – 스마트키 대신 스마트폰 들고 차 타세요

차량용 스마트키를 품은 유징 블럭

스마트폰에 차량용 스마트키 기능을 갖추게 하는 특별한 폰 케이스를 판매하는 유징(USING)의 부스 역시 눈길을 끌었다. 차량용 스마트키를 분해하여 내부 기판을 유징의 블럭(BLUCK) 폰 케이스에 결합하는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면 스마트키 대신 스마트폰만 소지하고 있으면 차량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현대 및 기아, 르노삼성 차량의 스마트키가 호환된다고 한다.

삼 일렉트로닉스 - 4가지 기능 갖춘 IoT 가습기 출품

삼 일렉트로닉스의 IoT 가습기

기존의 생활용품에 IoT 기능을 결합한 제품도 다수 보였다. 삼 일렉트로닉스의 Atomizer는 가습기에 블루투스 스피커, 7가지 컬러의 LED 무드등, 아로마 디퓨저 등의 다양한 기능을 더했다.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제품의 제어도 가능하다. 분무량 조절이나 타이머, 무드등 조작 등을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