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7/29 아프리카TV, 2분기 실적 발표 등

[IT동아]

아프리카TV, 2분기 실적 발표

아프리카TV가 연결 기준 2016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2분기 실적은 매출액은 198억 원, 영업이익은 37억 원으로, 분기 기준 사상 최대 규모였던 1분기 영업이익을 다시 경신했다.

아프리카TV 2016년 2분기 실적
발표
아프리카TV 2016년 2분기 실적 발표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와 60%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31 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69% 상승한 381억 원과 74억 원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62억 원으로 129% 증가했다.

한국후지필름, 마리아나 관광청과 함께 '마리아나 원정대' 모집

한국후지필름(대표 원종호)이 마리아나 관광청과 함께 북마리아나 제도를 탐방하는 '마리아나 원정대'를 모집한다. 이번 원정대는 후지필름 포토북을 구매하고, 이용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6명을 선발한다. 응모 기간은 9월 25일까지이며, 당첨자는 9월 28일 발표한다.

한국후지필름, 마리아나 관광청과 함께 '마리아나 원정대'
모집
한국후지필름, 마리아나 관광청과 함께 '마리아나 원정대' 모집

참가자들에게는 여행을 위한 왕복항공권, 리조트 숙박 및 식사 비용, 주요 명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투어 일정은 10월 12일부터 10월 16일까지 4박 5일간이며, 원정대 발대식은 10월 5일에 진행한다. 마리아나 원정대는 사이판, 티니안, 로타 등 섬으로 이루어진 북마리아나 제도로 사진여행을 떠난다.

사진여행인 만큼 원정대에게는 미션을 부여한다. 여행 기간 동안 촬영한 사진을 개인 SNS에 테마별로 공유하고, 무료로 지원하는 포토북 제작권을 활용해 마리아나 여행책을 만들어야 한다.

곰TV, 리우올림픽 하이라이트 전용앱 출시

곰TV(대표 곽정욱)가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이하 리우 올림픽) 하이라이트 전용앱을 출시했다. '곰TV 리우올림픽 하이라이트' 앱을 통해 KBS, MBC, SBS의 올림픽 종목별 중계방송 하이라이트 영상과 경기 일정과 경기 결과, 메달 순위, 선수 매거진 등을 제공한다.

곰TV, 리우올림픽 하이라이트 전용앱
출시
곰TV, 리우올림픽 하이라이트 전용앱 출시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 주요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웹에서는 리우 올림픽 하이라이트 전용관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곰TV는 전용 앱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5일까지 앱 설치 이벤트를 진행하며 올림픽 기간 중 앱을 통해 공개하는 결과 예측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